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내가 윈도우 8을 깔고 한 일 10 가지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 2013. 3. 7. 08:05

    최근 들어서는 제가 외부에 나가 있는 일들이 많고 맥북 프로 레티나를 쓴다고 하여도 업무 30~50% 정도는 집에 있는 컴퓨터와 연결을 하여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컴퓨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원도우 8 PC 운영체계가 서버용이 아니기 때문에 하나의 컴퓨터 밖에 접속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아이패드로 접속을 하여 업무를 할 원도우 8 PC를 추가로 한대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원격 접속 서버 역할을 할 컴퓨터가 도착으로 일단 제가 원도우 8을 설치하면서 했던 세팅을 순서대로 나열을 해 보겠습니다. 


    드롭박스, 마이크로소프트, 설치, 원도우 설치, 원도우7 업그레이드, 원도우8, 컴퓨터 세팅, 프로그램 세팅컴퓨존에서 조립 완제품을 구입을 했습니다.


       

    내가 윈도우 8을 깔고 한 일 10 가지

       

    01. 원도우 7설치

    원도우 8을 업그레이드 용을 구입하였기 때문에 원도우 7을 설치한 후 다시 원도우 8을 설치한 것입니다.

       

    02. 원도우 8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정품)

    윈도우의 가격이 비싸다 보니 이벤트 기간에 저렴하게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매우 저렴한 43000원에 구입한 라이센스를 사용했습니다.

       

    03. 그래픽 카드 세팅

    원도우 8과 라데온 계열 그레픽 카드는 잘 안 맞는 것 같았습니다. 약간의 세팅 작업을 하고서야 겨우 화면을 제 사이즈로 맞출 수 있섰습니다.

       

    04. 포스팅을 위한 설치 순서 메모 시작

    결국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작업을 시작을 하게 되더군요, 기본 적인 세팅을 하면서도 포스팅을 준비하는 것을 보니 제가 블로그 운영을 정말로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의 초안은 원도우를 설치하면서 옆의 맥북으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05. 마우스 키보드 센터 설치

    개인적으로 윈도우 마우스와 키보드(애플 세트 보다 비쌉니다)를 쓰기 때문에 마우스 키보드 센터를 기본적으로 먼저 설치합니다.


    드롭박스, 마이크로소프트, 설치, 원도우 설치, 원도우7 업그레이드, 원도우8, 컴퓨터 세팅, 프로그램 세팅애플의 키보드 마우스 세트보다 비싼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입력 장치는 좋은 것을 쓰는 것이 업무효율이 좋고 한번 구입을 하면 몇 년정도 쓰기 때문에 조금 좋으면서 무선을 선호합니다.


       

    원도우의 마우스와 키보드는 중 고급라인인 아크 키보드와 터치 마우스는 원도우의 활용에서 매우 편리한 기본 기능들을 많이 제공합니다. 특히 터치 마우스의 일부 기능은 애플의 매직마우스 보다 우수한 점들이 있습니다.

       

    06. 네이버 나눔 글꼴 설치

    일단 이번에 구입한 컴퓨터는 구글의 크롬을 쓰지 않기로 했습니다. 원래는 크롬을 깔아야 될 타이밍이었습니다. 


    원도우 8로 들어오면서 IE10이 빨라진 것도 있지만 이번 컴퓨터는 주로 "아이패드"에서 메인으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 구매을 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글꼴인 나눔고딕을 설치하기 위하여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나문글꼴 패키지 프로그램을 설치 하였습니다.

       

       

    07. 원도우 7 PC 원격접속 설정

       

    기존 PC는 원도우 7과 원도우 8 겸용으로 쓰기로 했습니다. 개인 적으로 블로그 관리에 사용하는 몇몇 프로그램들은 아직 원도우 8에서 돌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니터 및 키보드 마우스는 없이 본체와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원격 접속 세팅은 기본입니다.


    드롭박스, 마이크로소프트, 설치, 원도우 설치, 원도우7 업그레이드, 원도우8, 컴퓨터 세팅, 프로그램 세팅컨트롤 상의 이유로 맥에서 원격접속으로 원8에 접속을 한 것입니다. 이 글이 오픈 API로 보내기 바로 전 모습입니다.


       

    특히 제 작업 방에서는 유선 기가비트 망으로 1000Mbps로 연결되기 때문에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원8을 접속하는 경우 거의 99% 정도 원격접속의 느낌 없이 쓰고, 원7의 경우라고 매우 편하게 쓸 수 있기 때문에 원격접속은 필수 중에 필수 입니다.

       

    08. 이번에 구입한 삼성 모니터 드라이버 세팅

       

    틸딩 기능은 정말 저를 위해서 만들어진 기능입니다. 모니터를 세팅 없이 하드웨어와 보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돌리면 화면의 해상도가 가로나 세로로 바로 바뀌는 기능은 하루에 몇 번씩 모니터를 돌리는 제게는 너무나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제는 태블릿에 익숙해지다 보니 '가로 모드'보다는 모니터를 세로 놓고 쓰는 것이 더 편하고 세로 세팅의 프로그램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09. 드롭박스 설치

       

    역시 업무를 하려면 드롭 박스를 설치 해야 합니다. 모든 컴퓨터에 100% SSD를 쓰는 제게는 많은 4기가 마만의 드롭 박스는 빠른 작업을 위해 동기화 세팅을 해놓아도 SSD 용량에 신경을 쓰지 않고 공유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0. 오피스( New office 2013) 설치

    이제는 협업을 오피스의 원노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기본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마이크로 소프트의 오피스 프로그램이 다시 제 메인 업무 프로그램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드롭박스, 마이크로소프트, 설치, 원도우 설치, 원도우7 업그레이드, 원도우8, 컴퓨터 세팅, 프로그램 세팅



    온라인으로 다운을 받는 오피스는 총 5개의 컴퓨터에 쓸 수 있기 때문에 맥북, 원7 PC,  원도우 8 PC, 비주얼 머신 등에 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원도우 진영의 Office 웹앱이 매우 훌륭해서 맥에 있는 라이센스를 없애고 맥에서는 Skydrive에 접속하여 웹 앱만 쓰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파워포인트 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원도우 8 세팅을 마무리 하려면 추가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들은 HTML 에디터 프로그램과 포토샵 프로그램 등이 필요한데, 일단 제가 마케팅 컨설팅을 해드리는 학교에서 블로그 운영방법 강의와 학내 벤처 등의 진행 지원 등의 업무를 해드리게 되어서 학교 라이선스의 포토샵을 제공 받을 수 있어서 그래픽 프로그램 등의 문제가 해결이 되었습니다.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 필요한 중급 IT 시스템[2-2]

    업무 효율을 27인치 모니터로 업그레이드를 하다! -맥북프로 레티나의 딜레마는 듀얼 모니터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 필요한 IT 중급 시스템[2-1]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운전 중 절대 신뢰 내비게이션 Tmap(티맵) [3] – 티맵에도 블랙박스가 있다!

    협업의 가능성을 보여 주는 무료 "OneNote 웹앱"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 필요한 IT 기본 시스템[1]

    블로그 운영 잘 하는 법[번외 4]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

    블로그를 전문으로 하는 블로거이야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