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기업용 무선랜의 강자 '삼성스마트 무선랜(Wlan)'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5. 11. 2. 16:26

    현재의 업무 공간은 네트워크는 여러 대의 무선 공유기를 이용하여 무선 네트워크가 구축이 되어있는 곳입니다. 문제는 전문적인 장비가 아니고 무선공유기가 설치되어서 불편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인 "삼성 스마트 무선랜"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고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기업용 무선랜이라고 표현을 했지만 우리가 보지 못하는 곳에서 쓰여지는 무선의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사업장에도 필요한 네트워크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선랜은 기전의 네트워크 케이블이나 전화선 태신에 전파를 이용한 컴퓨터 간의 네트워크 망을 말합니다.

    뜻으로 본다면 wireless local area network (WLAN)의 약자로 Wi-Fi(wireless fidelity)와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도입 사례로 보는 삼성 스마트 무선랜

       

    사례[1] SK텔레콤 T타워

       

    SK T타워에 삼성의 무선랜 인프라 도입으로 얻은 가장 큰 변화는 All wireless한 사무환경을 구축하여 자리가 아닌 회의실, 휴게실에서도 SK T타워에 기가 급 속도를 지원하는 AP와 WLAN Controller, WEM을 설치로 사무실 내 어느 장소에서든 끊기지 않는 무선랜 서비스가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Traffic Scheduling' 기술은 스마트 폰, 태블릿, 노트PC 등 종류가 다른 다수의 단말이 동일 AP에 접속한 경우 각 단말에 균등한 Air time 을 나눠 각 다양한 무선 디바이스를 사용하여도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은 시스템을 구축 했다고 합니다.

       

       

    사례 [2] 영국 MARKS & SPENCER 비즈니스 센터 사례

       

    비즈니스 디자인 센터는 고밀도 배치로 건물 전체에 50개의 AP로 구성된 타사 무선랜 솔루션을 이미 갖추고 있는 상황에 삼성 스마트 무선랜 시스템을 도입하였다고 합니다.

       

    기곤 네트워크의 용량은 건물 전체에 걸쳐 500명의 사용자만 수용할 수 있었으므로, 모든 회의 참석자들의 접속을 수용할 수 없었습니다.

       

       

    기존의 무선 솔루션 으로부터의 간섭을 피할 수 있도록 무선 네트워크를 설계하여 전송 성능을 최 소화한 듀얼밴드 2x2x2 MiMo AP 10개(800명의 동시 사용자에게 필요한 대역폭 제공을 위해)를 제 공해 개별 신호 범위 구역을 제한하고, 삼성 AP SON(Self-Organizing Network)기능으로 AP 채널 할당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비즈니스 센터의 특성상 단순 접속이 아니고 업무를 하는 사람들이 있는 헤비유저의 집합체에 원활한 밸런스유지가 삼성 스마트 무선랜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례[3] IGUS®의 물류창고의 무선 시스템

       

    16만평방 피트 턴키 방식의 음성, 데이터 및 무선랜 솔루션을 개발하고 배치작업 한 사례입니다.

       

       

    삼성의 무선랜 솔루션은 16만 평방피트에 이르는 전체 제조 공장과 2층 사무실 공간에 완벽한 Wi-Fi 신호 범위를 제공합니다.

       

    삼성 무선랜 솔루션을 통해 Igus®는 시설 전체에 배치된 35개 무선 단말에게 음성 연결을 지원할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주요 포인트는 무선 단말을 위한 음성 접속과 데이터 전송에 적용되는 대역폭 요구 사항이 마련되었습니다.

       

    현재 Igus는 시설 전체에 걸쳐 최적화된 완벽한 무선 네트워크를 제 공하는 완전 통합 모빌리티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무환경 맞춤 무선랜 인프라로 업무 효율 증가

       

    멀티안테나 기술을 통해 최적의 RF 패턴 제공하여 사무실 내 어느 곳에서나 안정적인 접속 가능 - 노트PC, 휴대전화, 태블릿 등 다양한 무선 디바이스에 최상의 성능 제공 가능 하다는 것입니다.

       

    와이파이 보다는 기존에 유선랜의 대체 개념으로 보시는 것이 더욱 정화할 것입니다. 스마트 무선랜(WLAN)의 장점은 복잡한 선이 없기 때문에 깔끔한 업무 공간을 꾸밀 수도 있지만 태블릿이나 노트북(랩톱)등의 기기에 최적화된 네트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교나 기업 등에서 어디서나 인터넷이 접속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는 차세대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Smart 무선랜이라고 하는 것은 이러한 스마트 기기에 특화된 선이 없는 네트워크라도 보는 것이 가장 빠를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바일 오피스를 구축하려는 노력을 많이 했었고 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작업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바일 오피스의 기초도 삼성의 스마트 무선랜(WLAN)의 네트워크가 뒤받침이 되면 가능합니다

     

    기업의 무선랜 구축 트렌드 및 환경 특성

       

    많은 기업들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해 무선랜 인프라를 구 축하여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하려 합니다. 기존의 무선 네트워크는 속도 와 안정성이 떨어져 유선의 보조 수단이나 회의실과 같은 한정적인 장소에만 설치하여 이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디바이스의 확산 과 무선랜 기술의 발전으로 기업 시장은 무선랜 인프라 확대에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업의 무선랜 구축은 안정적인 성능도 중요하지만 강력한 보안솔루션 필요하고 상황에 따라서는 다양한 단말 접속 환경도 제공해야 합니다. 모바일 오피스 환경이 구축되면 업무공간의 잦은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무선랜 내부에서도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증대 필요합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모두 만족 시키는 것 이 삼성의 스마트 무선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Smart 무선랜의 마이크로 사이트 입니다.

    마이크로 사이트 URL: http://bit.ly/1OXmv3M

       

       

       

    후기

    개인적으로 수년간 진행해오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모바일 오피스의 기본 인프라에 해당하는 것이 삼성 스마트 무선랜(WLAN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모바일 오피스를 위해서는 대부분의 BYOD와 스마트 기기들이 대한 구성과 클라우드 컴퓨팅의 시스템은 마무리하여서 스마트 무선랜 같은 인프라가 빨리 도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