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는 개발 자을 했다고는 하지만, 실무에서 손을 놓은 지 상당기간이 되었기 약간 어려운 내용일 수도 있지만, IBM과 관련해서는 몇 건의 유료 포스팅이 있어서 인지 세미나의 초대를 받았습니다.

  

   

디지털 시대의 데이터 경험관리

세미나의 주 목적은 IBM Cloudant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최근에는 어플리케이션 사용자나 장치, 서비스, 위치 다양한 기기 들이 있고 사물인터넷의 발달로 차량이나 인터넷이 가능한 기기 등에 광범위하게 접속하는 다양한 구조화된 데이터가 생성되고 있습니다.

   

   

   

IBM Cloudant는 디지털 환경에서 사용자가 필요한 데이터를 지속적을 제공 받을 있는 효율적인 디지털환경 생성할 있은 시스템이라고 있습니다.

   

   

세미나 목차

   

1. 디지털 경험 시대의 데이터 관리

-Cloudant 소개

2 Cloudant 성능 프로파일

- Cloudant 데이터 계층의 작동 방식

3. IBM Cloudant 시작

- Cloudant Managed DBaaS 계정 생성

- JSON 데이터 저장

4. 데이터 인덱싱

5. RESTfuI API를 통해 JSON 데이터 액세스

- 데이터 복제

- 모니터링 및 시각화

6 Cloudant 확장

- 배치 옵션

7 프라이빗 클라우드 요구사항

- Cloudant 시작

   

Cloudant 소개 간략하게 소개 드리면,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웹과 모바일의 데이터 유형을 관리하는 탄력적이고 고가용 성 데이터 데이터의 계층이라고 합니다. 웹과 모바일 앱을 구동하는 NOSQL (Not Only SQL) 데이터 플랫폼에 오픈 소스와 결합된 것이 Cloudant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의 진행은 IBM 클라이던트의 계정 생성과 활용 등에 대한 설명을 시연을 위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현재의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은 우리나라만이 아닌 세계화된 환경에서 살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제가 가끔 하는 스타트레프트 2의 경우 한국에 서버가 있는 것이 아니고 해외 서비스를 쓰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IBM Cloudant라고 할 수 있습니다.

   

   

IBM Cloudant의 핵심은 오픈 소스를 IBMCloudant를 활용하면 데이터 관리를 서비스로 이용 하면 가장 최소의 비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정보

IBM

http:// ibm.com/software/kr/data/cloudant

http://cloudant.com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