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부평에 마케팅 센터의 컨설팅을 하고 있는데, 개인적인 업무를 위해서 저를 위한 업무환경인 모바일 오피스를 구축을 했습니다.

   

모바일 오피스라고는 하지만, 개인 설정에 맞춘 업무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컨설팅을 하고 있는 마케팅센터의 업무상황은 고객의 네이버 아이디를 관리를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각 고객별로 IP를 배분을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센터 구축에 대한 설정을 위한 컨설팅을 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여러 곳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설정이 필요합니다.

 

   

이전에 티스토리를 활용한 블로그운영에서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이 IP이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해드릴 때는 중요한 것이 IP입니다. 즉 하나의 블로그당 하나의 고정 IP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 메인 업무가 블로그 마케팅이기 네이버 블로그운영의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결국 서브로 쓰고 있는 서피스 프로를 하기로 했습니다.


   

   

  • 상황 요약

* 자기 장비에 맞는 네트워크 설정을 하고 모바일 오피스라고 우김

* 주로 사용하는 집의 컴퓨터와는 클라우드 컴퓨팅 속도 저하문제로 VPN 사용의 어려움 발생

* 네이버 블로그[B] 관리를 위해 VPN 설정

   


이번에 구매한 공유기 입니다. 설정을 해서 고정아이피로 연결을 했습니다.

   

   

  • 상황 및 문제 해결

1. 컨설팅하고 있는 사무실이 사정상 네이버 블로그 관리용 VPN 서비스 사용 불가

2. 아이폰 5S 테더링으로 VPN 접속하려고 했지만 맥이라 실패

3. 서피스 프로와 유동 IP 네트워크접속, VPN 연결 성공

4. 클라우드 컴퓨팅이 아닌 방식으로 맥과 서피스를 함께 쓰는 환경 구축

   

멀티 컴퓨팅을 위한 모바일 오피스 컴퓨터 세팅

맥북프로 레티나는 모니터를 제외하고 하이라이즈 세팅을 그래도 사용하고 모니터는 서피스에 연결을 해고 두 컴퓨터 간의 연결은 맥 앱의 중 하나인 1Keybosrd와 KM 스위치로 설정을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오피스 상에서 멀티 컴퓨팅을 위하여 KM스위치로 서비스와 연결한 모습니다. 다른 네트워크에 접속이 되어 있고 원격 접속을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서

   

아직 직원들이 없어서 사무실의 컴퓨터를 모두 원격으로 묶어 놓았습니다. 가끔은 고정 IP를 쓰기 때문에 IP 변경 없이 작업을 할 수도 있지만 각각의 PC를 원격으로 하고 있습니다.

   


   

멀티 컴퓨팅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KM 스위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PC 9대를 이용한 멀티컴퓨팅

   

이론상은 여러 대의 컴퓨터와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하여 멀티 컴퓨팅을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모니터 2대와 맥 그리고 서피스 프로를 이용하여 멀티 컴퓨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 트리블 모니터 보다는 2모니터가 더 작업이 용의 했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맥에서 7대의 윈도 컴퓨터에 접속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단순한 매크로를 이용했지만 보이는 모든 컴퓨터는 실제 각각 어떠한 작업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맥의 미션 컨트롤 화면입니다. 위에 조그만 윈도 이미지 하나가 각각 원격 컴퓨터입니다.


맥에서 윈도 리모트 데스크톱을 이용하여 7대의 윈도 PC에 접속을 해봤습니다. 이전에 가상 머신 속의 윈도에 원격 접속을 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보다 더 재미있는 테스트 였습니다. 맥과 7대의 컴퓨터+ 서피스 프로를 컨트롤 했습니다. 물론 원격 데스크톱으로 연결된 컴퓨터로는 약간의 매크로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총 9대의 컴퓨터에 작업을 하면서 아이폰으로는 모바일 블로그관리를 했으니 개인적은 멀티컴퓨팅으로 접속한 최대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패드 2대와 아이폰 및 갤럭시 노트 7대도 서브로 돌아갔기 때문에 총 17대의 멀티 컴퓨팅이었습니다.

   

일단은 테스트입니다. 개인적으로 동시작업이 가능한 것은 3대의 멀티컴퓨팅 정도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