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만으로 블로그 운영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문의가 있어서 간략한 답변 형식으로 포스팅을 해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에 사용되는 TistoryM 개인적으로 예전에 받아 두기만 하고 한번 정도 쓰다가 안쓰던 앱입니다.

아이패드 에어를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몇가지 어플이 있어도 개인적으로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유는 원노트로 작성한 다음 원격접속으로 PC에서 발행을 하는 것이 가장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만을 이용해서 블로그 포스팅이나 운영은 가능하지만, 개인 블로그라면 전혀 문제 없이 운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 같이 브랜드의 블로그를 운영해드리는 프로 블로거에게는 그다지 권하고 싶은 방법은 아니지만 가끔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은 어플입니다. 


아이패드 에어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자

개발자가 개인으로 되어 있는 무료 앱입니다.


TistoryM -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Gyuyeon Hwang 제작

https://itunes.apple.com/kr/app/tistorym-tiseutoli-beullogeu/id762293622?mt=8


물론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앱도 있지만, 아이패드 용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패드에서는 블로그 + 라는 오래된 어플있는데 오늘은 TistoryM이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포스팅을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 기기들은 앱을 이용하거나 연동되는 기기를 이용하면 그 사용처는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아이패드가 나온 초기에 아이패드를 이용한 블로그 운영방법을 많이 고심하기고 했었고, 맥을 쓰면서 윈도 환경과는 다른 블로그 운영 시스템 때문에 고민도 많이 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블로그 운영이 제 기본적인 업무이기 때문에 컴퓨터를 쓸 수 없는 상황에서도 블로그 운영을 해야할 상황이 있어서 아이패드용 블로그 API 어플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 에어만으로 블로그 운영이 가능한지를 물어보시는 데, 이번 포스팅 답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TistoryM 어플은 이전의 앱 형식의 블로그 어플보다는 상당히 편리한 편입니다. 물론 인터페이스가 조금 생소 할지는 모르지만 블로그에 포스팅을 한다는 개념으로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제 블로그는 발행을 비공개로 하고, 비공개로 발행한 이후에도 여러 작업이 있습니다. 비공개 발행에서 동개 발해하는 과정을 저는 블로그 퍼블리싱 작업이라고 하고, 이때 블로그의 문서 최적화나 이미지에 대체값은 넣는 등 여러가기 일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블로그 에디터로는 작업에 한계가 있습니다.

갤럭시 탭 거치대로 만든 아이패드 거치대 뒷면입니다.

아이패드 에어에서 블로그 작업을 할 때의 작업하는 환경을 아이폰으로 찍고 아이포토로 편집 후에 블로그에 올리는 작업 까지 했습니다. 

아이패드용 Lightning Digital AV 어댑터를 이용하면 카메라로 작업한 이미지를 아이패드에서 편집 하여 올릴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할 때 상당히 유용한 앱이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앱이라서 한번 다른 방식으로 소개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맥 앱 'Microsoft Remote Desktop'의 윈도 8.1 원격접속 설정법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과 단점

정식 발매를 시작한 "크롬캐스트(Chromecast )"

삼성 아티브 북 9 프로 (ATIV Book 9 PRO) 리뷰[2] -ATIV BOOK 9 PRO 윈도 8.1 업그레이드

아이패드의 활용 "아이패드 에어 vs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vs 아이패드 4"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쉽게 알아보기 [주성사이버 평생교육원]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