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를 쓰면서 가장 좋은 것은 PC의 굴레에서 벋어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있으며, 아이패드 자체로도 매우 다양한 용도가 있습니다.


스마트한 직장인들을 위해 필요한 아이패드 앱들을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1. 스마트 매거진 Flip board

큐레이션이 도입된 매거진 앱입니다. 아이패드 어플로 거의 기본어플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기능이면 기능, 성능이면 성능이 좋은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물론 신문에서 블로그까지 당신이 큐레이터가 되는 매거진을 만들거나 구독을 할 수 있습니다.

 


플립보드를 쓰는 당신은 주위에서 벌써 스마트하게 볼 것입니다.


제 플립보드 구독 주소입니다.

 http://flip.it/Q0G9j

   

2. 업무를 스마트하게 Polaris Office


윈도의 오피스를 완벽하게 불러와서 작업이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업무를 위해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갈 때 급하게 수정을 해야 할 때는 폴라리스 오피스는 당신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마케팅 공모전 때 학생들의 작성한 마케팅 제안서입니다.



물론 케이블을 연결하여 바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맥에 있는 에어서버를 이용하여 미러링으로 맥북 프로를 모니터로 쓰고 아이패드로 프레젠테이션을 한 적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소 무거워진 것 같지만, 그래도 생산성 프로그램의 기본입니다.


3. 이제는 통화도 아이패드로 'Face time audio'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을 가진 사람과는 무료 통화나 화상통화가 가능합니다. 통화료에 얽매이지 않고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가진 사람들이 많을수록 막강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제 지인에게 블로그 교육을 하면서 2~3시간 정도 통화해도 비용은 0원이었습니다.

 

4. 다중통화 및 영상회의가 가능한 HangOuts

   

구글의 행아웃은 강력한 다자간 통화를 제공하기 때문에 회상회의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통화는 'Face time'이나 'Face time audio' 업무 통화는 안드로이드 앱도 있는 행아웃을 이용합니다.

   

   

페이스 타임이 개인적인 통화라면 행아웃은 회의 등의 공개적인 통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메모는 에버노트


최강의 노트어플인 evernote는 직장인의 필수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근 무료화된 원노트를 권하고 싶지만 전통적인 강자 에버노트를 먼저 추천 합니다.

   


   

인터페이스도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6. 와콤에서 만든 필기 앱 Bamboo Paper

   

개인적으로 노트로는 가장 선호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와콤의 stylus 를 구매해서 더욱 사용빈도가 높은 앱입니다.




   

스타일러스를 이용하여 필기를 하기에는 매우 좋은 앱입니다.

   

7. 에어비디오 HD

   

스트리밍 방식의 동영상 앱입니다. 에어 비디오 HD(hight division) 버전입니다. 에어비디오에서 HD 기능과 이것저것 업그레이드를 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에어 비디오는 스트리밍 방식으로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용량이 적은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8. 플래시 사이트로 볼 수 있는 퍼핀 브라우저

   

국내에서 웹서핑을 하려면 플래시가 지원이 안 되는 아이패드에서 꼭 필요한 앱입니다.

   

전체가 플래시로 된 사이트에도 볼 수 있고 플래시 게임도 가능합니다. 또한 플래시로 된 동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플래시가 많은 사이트에서도 매우 편리합니다.

   

   

10. 클라우드 컴퓨티을 위한 RD Client

   

RD Client 현재 메인으로 쓰는 리모트 어플입니다. 1 넘게 아이패드 독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을 담당하던 AVstreamerHD 내려버리게 했습니다.

 

 

일단 개발사가 windows 만든 마이크로 소프트입니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윈도우의 원격접속을 윈도우 프로그램 개발사가 제공을 것입니다. 이제는 원격 접속의 끝판 왕이 나온 느낌입니다.



맥 스토어에 ' 원노트' 앱 출시- OneNote Mac App

원노트(OneNote) 드디어 무료화! 원노트 최강의 노트 어플리케이션의 탄생

티스토리 블로그 디자인 - 천추의 IT 이야기 블로그 디자인

티스토리 - 에버노트 플러그인으로 블로그 포스팅 테스트[1]

재미있는 놀이터 같은 기업 "배달의 민족 - 우아한 형제들"

나만의 모바일 오피스를 꾸며보자 [1] - 모바일 오피스를 위한 기본 설정

페러렐즈 데스크톱 9를 더욱 선명하게 사용하기 화면 모드 잘 활용하기

쓰면 쓸수록 편리한 클라우드 컴퓨팅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