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패드 에어 후기 (iPad air Review) 더 가볍게, 더 작게! 사용 감은 최대로
IT 이야기/아이패드 2013. 12. 18. 07:43728x90아이패드 에어를 쓰면서 일단 컴퓨팅에 다시 한번 변화가 예상됩니다. 아이패드가 손안에서 무슨 일이든 가능해 졌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서일대학교 마케팅 제안서를 만드느라 정신없이 보내다 보니 어제 쓴 글이 다음 pick에 올라 있었습니다. 본편을 쓰기 전에 쓴 서편이 주제별 추천 글로 잘나가 버려서 두 번째 글쓰기에 부담이 됩니다.
"아이패드4나 아이폰 5S의 리뷰에는 고민을 하다 샀다!" 등으로 사실상 필요하지 않거나 고민을 하다가 구매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아이패드 에어는 친구를 꼬시어(?) 함께 줄서기 구매를 할 정도로 관심을 두고 있었습니다. 아이패드의 레티나 도입 이후 최고의 이슈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보조 장치에서 메인 장치로!
이전까지는 불가능(?)했던 일들 아니 매우 불편 했던 일들 이제는 편해지기 시작되었습니다. 별 불편 없이 블로그 포스팅용 글 작업이 가능합니다.
* 아이패드를 몇 년 째 쓰는데, 자음을 쉬프트를 눌러서 쌍 자음을 만들면 볼드 체가 되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물론 불편 없는 포스팅으 조건이라면 아이패드 미니도 가능 할 것이지만, 아이패드 화면 사이즈라는 것입니다. 아이패드 3가 레티나를 도입하면서 큰 화면에 대한 갈망은 90%정도는 해소했고 이번 에어의 사이즈와 무게는 실용성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어제도 제안서 작업을 하다가 잠시, 아이패드 에어로 블로그 글을 작업을 하고 이 글의 초안을 잡았습니다.
아이패드 4
아이패드 에어 이전 버전들를 쥔 상태에서 편하게 글쓰기는 어렵습니다. 물론 화상 키보드 분리기능이 있지만 그래도 조금 불편했습니다. 특히 무게 때문에 장시간 작업이 불편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를 들고 있는 제 조카입니다. 대학 때문에 중국에서 들어와서 제 아이폰5 및 아이패드 4 등을 갈취(?) 해간 장본인입니다.
단지 폭의 사이즈와 무게를 줄인 것으로 효용이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사실 키보드를 이용하여 글을 쓰는 것도 재미있지만, 아이패드의 화상 키보드로 글을 쓰는 것도 매우 재미가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에어에서패드에서 첫 프리징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원인은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면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함께 페어링을 하던 중 발생했습니다.
프리징 해결 방법 상단 전워 스위치를 길게 5~10정도 누르고 있으면 해결이 됩니다. 아이패드를 쓴 뒤 처음으로 프리징을 보았습니다. 아이폰 3GS 이후 처음이었습니다.꺼지기 직전에 아이패드도 블루스크린이 아주 잠시 떴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 에어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 같습니다. 오늘에야 제대로 사용을 하고 정식 사용기를 올리려고 하는데, 조금 머슥해지고 있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세로모드 : 아이패드는 세로로 쓰는 것입니다!
이제는 가로 모드로 쓸 일이 점점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 구매한 아이폰5s의 HiRise 스텐드를 꾀 차고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제 경우는 이전에도 가로 모드를 거의 쓰지 않았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부터는 더욱 세로모드만 쓸 거 같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에어는 어마어마한 사은품 덕분에 리뷰 거리가 상당히 많이 생겼습니다.
눈에 거슬리는 한글 각인의 로지텍 키보드를 성능 때문에 쓰는 것하며, 로지텍은 키보드 마우스 이외에 아이패드 케이스는 만들지 말았으면 하는 것, 아이들을 위해 구매한 로지텍 키보드 마우스 새트 등 로지텍 리뷰가 몇 건 몰아서 나올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의 강제 종료는 거의 기억에 없습니다.
JOT SCRIPT EVERNOTE EDITION STYLUS 구매하다!
'IT 이야기 > 아이패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PRO(?) 다음 세대는 4K로 나오나? (18) 2013.12.23 iPad air와 iPad mini2 비교 (10) 2013.12.19 아이패드 에어 후기 (iPad air Review) 더 가볍게, 더 작게! 사용 감은 최대로 (27) 2013.12.18 iPad air와 iPad 4 비교 (20) 2013.12.17 강력한 클라우드 컴퓨팅 어플 “AVstreamerHD” 원격 제어 - 아이패드 어플 추천 (14) 2013.09.24 아이패드 어플 소개! "애플"의 이미지를 관리하는 iPhoto(아이포토) (54) 2013.08.24 TAG
오 정말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ㅎㅎ
잘보고갑니다
ㅎㅎ 진화의 긑은 어디인지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천추님
즐거운 시간 되세요
연말이라 그런지 매일매일 정신없이 지나가고 있네요.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시고 언제나 감기 조심하세요!
잘 보고 갑니다. 저도 사고 싶네요...ㅠㅠ 부럽습니다. ㅎ 암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조카처럼 세로모드로 글을 쓸수 있다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로 바꾸고 싶네요.따뜻한 하루 되세요.^^
오오~ 부럽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저도 한번 사용해보고 싶습니다.
저도 아이패드 에어를 한 번 써보고 싶네요 ㅎㅎㅎ 아이패드 4세대를 쓰고 있는데 무겁다는...ㅠㅠ
아이패드 에어도 아이폰 구매처럼 아이패드 기존 것을 팔고 구매할 수 있는 그런 제도가 있으면 참 좋을텐데요 ㅎㅎ
저도 아이패드 에어를 한 번 써보고 싶네요 ㅎㅎㅎ 아이패드 4세대를 쓰고 있는데 무겁다는...ㅠㅠ
아이패드 에어도 아이폰 구매처럼 아이패드 기존 것을 팔고 구매할 수 있는 그런 제도가 있으면 참 좋을텐데요 ㅎㅎ
이마트 에플샵에서 보상 판매 한다고 해서 잠시 고민 했었습니다.
세로 작업 공감해요. 이전까지는 몰랐는데 문서작업할때 화면 세로로 돌려놓고 하니까 훨씬 편하더라고요. 물론 pdf나 인터넷 뉴스도 세로모드의 장점이 있더라고요. 화면에 내용이 많이 들어오는?
정보 컨텐츠는 4:3 비율이 가장 많은 정보를 싫을 수 있습니다.
보고 있으니 저도 가지고 싶은.ㅎ
부럽습니다.ㅎ
저도 장만하고 싶어지는데요.. ^^ 너무 잘보고 가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
우아아 무진장 부럽습니돠아
기범님은 서울 올때 미팅 줌...
아이패드...정말 함 사용해 보고 싶으내요^^
전 거의 패드류는 가로로만 쓰게 되더라구요.
주로 하는 것이 그림을 그리거나, 동영상을 보는 것이라서 그런가봅니다.
사용해보고 싶어지네요 ㅎㅎ
디자인이 참 좋아요~ ^^
그렇군요
덕분에 너무 잘보고갑니다
즐건 하루 되세요
느낌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일단 아이패드 에어는 이전 세대보다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
아이패드에어 잘알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저도 한번 사용해보고 싶군요.ㅎ
너무 잘 보고 갑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에어 두손으로 잡고 타이핑하는 모습 찾을수가 없었는데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