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적으로 맥북프로를 쓰면서 애플케어를 쓰지않고 있습니다. 맥북을 쓰기 시작한 것은 2011년 부터이니 벌써 10년 이상 쓰고 있는데, 일반적인 고장 보다는 충격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파손되어 수리를 한 것 이외에는 대부분 리콜로 공식 A/S를 받은 것이 전부입니다.

애플케어가 있다고 해도 디스플레이의 수리비는 정말 엄청나게 비싼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코리아맥 같은 사설 수리 전문 업체에서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을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맥북수리는 액정 하단부분에 금이 갔습니다. 스크래치로 보여지지만... 한줄로 줄이가서 파손된 액정입니다.해외 직수입 애플정품으로 교체가 가능하며, 코리아맥에서는 재고를 보유중에 있어 빠른 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코리아맥센터에서는 방문입고,서울경기지역에 한하여 출장업무와 퀵서비스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액정교체를 위해 분해를 해야하기 때문에 수리진행전에 비용상담과 작업기간을 안내 후 진행됩니다. 대부분 공식 A/S 센터의 디스플레이 수리도 높은 교체 비용 때문에 코리아맥에 연락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부분 바로 진행을 합니다.



저도 예전에 코리아맥에서 아이맥의 디스플레이를 교체 할 때 옆에서 작업과정을 지켜보았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작업이 끝이났습니다. 기본적으로 부품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빠른 작업이 가능했습니다.

맥북수리 중 16인치의 경우 디스플레이는 상판을 통으로 교체하는 작업입니다. 담당엔지니어와 직접 상담 후 수리가 진행되므로 자세하게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필요시에는 수리진행 사진 및 동영상까지 촬영 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아이맥 수리시 직접 참관 할 수 있었습니다.

예약수리와 제품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재고를 보유중에 있으므로 수리기간은 하루를 넘지않습니다. 또한 점검,수리,테스트,출고까지 모든 과정을 담당엔지니어가 직접 진행합니다.

디스플레이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상판을 모두 교체해야합니다.

분리한 액정 상판입니다.

교체를 할 상판입니다.

새액정상판으로 재부착합니다. 정품액정으로 교체되기에 교체시에 색감등 화질의 저하가 없습니다. 코리아맥은 애플 제품을 직접 판매도 하고 정품 애플 부품을 직접 수입하며 재고를 보유중에 있어 빠른 수리가 가능한 곳입니다.

'IT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텔 맥에 윈도우즈11 부트캠프 설치하기 (0) 2026.02.09 애플 아이맥 맥북프로 제품을 빌려서 쓴다고 "디테크 한푼 렌탈서비스" 소개 (0) 2026.02.09 소니 A7C2 풀프레임 미러리스 유저가 본 "컴팩트 풀프레임 소니 RX1RM3 카메라 추천 리뷰" (0) 2026.01.23 맥북 수리, 어디까지 믿어도 될까애플 공인과 사설 수리 사이에서, 코리아맥을 선택하는 이유 (0) 2026.01.23 37인치 4K 대화면 LS37D700 삼성 뷰티니디 모니터와 삼성 노트북 듀얼 모니터 작업 환경, 플스 5사용에도 적합 (0) 2026.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