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인텔프로세서 중고 맥북 저렴해진 이유와 잘사는방법 거래 체크사항
    IT 이야기/IT 단신 2023. 8. 10. 13:44

     

    안녕하세요, 천추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애용하는 디테크의 글중 좋은 글이 있어 소개합니다.

     

    애플 제품 중에 올드 제품을 좋아하며 최신 제품의 새로운 커스텀 작업과 함께 업사이클링을 업으로 하고 있는 맥과 애플을 사랑하는 디테크 입니다 . 오늘은 최근 접근성이 좋아지며 새롭게 입문하시는 애플 사용자 늘어나는 것 같아, 맥북 중고거래시 필요한 부분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2023년 중고맥북 잘사는 방법 버전 입니다

    인텔 프로세서 탑재 제품군의 가격 하락

     

    애플의 가격 방어가 무너지고 중고 맥북 가격이 하락한 것은 2020년부터 입니다 . 중고맥북 잘사는 방법에 중요한 연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ㅣ

    수년 동안 Apple의 MacBook 라인업은 다양한 업그레이드와 디자인 변경 및 가장 중요한 내부 하드웨어 업데이트를 거쳤습니다. 가장 중요한 변화 중 하나는 Apple이 M1 칩을 시작으로 Intel 프로세서에서 맞춤형 Apple Silicon으로의 전환을 발표한 2020년이었습니다. 이 결정은 많은 영향을 미쳤는데, 그중 하나는 Intel 프로세서가 장착된 MacBook의 재판매 및 중고 시장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것입니다. 이러한 감소의 원인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인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인텔프로세서는 완전하게 단종되며 애플 제품의 전 라인업이 애플 실리콘 m1,m2,m3 칩셋으로 통합되어지고 있습니다

     

    성능 향상 : Apple 실리콘 라인업의 첫 번째인 Apple의 M1 칩은 Intel 칩에 비해 성능과 전력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성능 향상은 새로운 MacBook이 작업을 더 빠르게 처리하고 일부 모델에서는 팬 없이도 더 시원하게 실행되어 Intel 기반 MacBook의 매력이 덜하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처음으로 애플 제품이 가성비가 좋다는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한 때 이기도 합니다.

     

    소프트웨어 최적화 : Apple의 실리콘 전환은 회사가 이 새로운 아키텍처에 대해 macOS 및 기본 앱을 포함한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는 Apple 실리콘에 비해 Intel MacBook에서 앱이 덜 효율적으로 실행될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더 성장하는 애플 실리콘 칩은 m2, m3까지 빠르게 적용되고 있어 인텔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맥북의 가격 하락은 더 커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하지만 윈도 사용자에게는 특별한 제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원 문제 : Apple은 앞으로 몇 년 동안 Intel 기반 Mac을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사용자를 안심시켰지만 궁극적인 단계적 중단은 당연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소프트웨어 서비스 지원은 종종 재판매 중고 가치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 os 지원이 중단된다면 또다른 가격 하락이 이루어 질수도 있겠지요 .

     

     

    시장 인식 : 기술 커뮤니티와 일반 소비자는 종종 최신의 최고 제품을 쫓습니다. 애플 실리콘 맥북이 미래의 제품으로 인식되고 격찬을 받으면서 인텔 맥북에 대한 인식이 약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인식 변화는 다시 수요와 재판매 가격에 영향을 미칩니다. 성능 면에서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기본 작업만 하는 경우에는 더 뛰어난 부분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배터리 효율성 : M1 MacBook의 눈에 띄는 기능 중 하나는 확장된 배터리 수명으로, Intel 제품보다 훨씬 뛰어났습니다. 많은 사용자에게 배터리 수명은 주요 판매 포인트이므로 재판매 중고시장에서 구형 인텔 모델의 매력이 떨어집니다.

     

    통합 및 통합 메모리 : Apple의 맞춤형 실리콘으로의 전환은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 사용을 포함하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의 긴밀한 통합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 통합된 접근 방식은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므로 이전 Intel 모델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는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경제적 요인 : 모든 기술 제품이 그렇듯 감가상각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및 기타 장치는 일반적으로 최신 모델이 도입됨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를 잃습니다. 이 감가 상각은 Apple Silicon의 도입으로 인해 Intel 기반 MacBook의 경우 가속화되었습니다. 기존에 가격적인 부분에서 큰 하락이 없었던 애플 제품의 가격 하락이 이렇게 크게 이루어진 것은 역시 애플 실리콘 칩의 출시와 함께 성능 면에서 차이가 매우 크기에 발생하는 조금은 특이한 경우라 할 수 있겠습니다

     

    결론적으로, Intel 기반 Apple MacBook은 여전히 ​​견고하고 성능이 좋은 기계이지만 많은 장점을 지닌 Apple Silicon의 도입은 필연적으로 이러한 구형 모델의 재판매 및 중고 시장 가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오늘날의 첨단 기술이 내일의 두 번째 선택이 될 수 있는 기술 산업의 혁신 속도를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우리는 애플 중고 가격의 하락이 새로운 신규 애플 맥 사용자의 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또 다른 면으로는 인텔 프로세서가 필요한 시장이 별도로 생기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중고맥북 잘사는 방법을 통해 가성비를 통한 현명 거래가 되길 바라며 계속 작성해 갑니다.

     

                                                                   중고 MacBook 구입: 알아야 할 사항

     

    중고 MacBook을 구입하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Apple의 강력하고 세련된 노트북을 손에 넣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10만 원대의 그럭저럭 쓸만한 애플 맥북을 구매 후 추가 변경 하여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으며 커스텀 리퍼 전문 제작을 통해 더 오래 쓰도록 변경하는 경우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매하기 전에 좋은 거래와 잘 작동하는 기계를 얻을 수 있도록 좋은 중고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중고 맥북 정보에 입각한 중고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가이드입니다.

     

    1. 귀하의 필요성을 파악하고 결정하세요 :

     

    모델 및 연도: 수년간 다양한 MacBook 모델(MacBook, MacBook Air, MacBook Pro) 및 해당 사양을 숙지하십시오. 필요에 맞는 모델과 최소 연도를 알아보세요

    목적: 웹 브라우징 및 워드 프로세싱과 같은 기본 작업에 사용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그래픽 디자인, 비디오 편집 또는 게임과 같은 보다 집중적인 작업에 필요합니까? 단순한 기능만을 원한다면 고가의 제품이 절대 필요할 이유가 없습니다.

    2. 배터리 상태 확인:

     

    MacBook의 배터리는 성능이 저하되기 전에 충전 주기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판매자에게 배터리 사이클 수를 문의하고 해당 모델에 대한 Apple의 공식 최대 사이클 수와 비교하십시오. 배터리 교체 서비스 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매우 매우 많으니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 생각해 주세요

    3. 물리적 체크:

     

    외부: 찌그러짐, 긁힘 또는 기타 마모 흔적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섀시의 상태를 보면 장치가 얼마나 잘 관리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화면: 데드 픽셀, 변색 및 화면 번인 징후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포트 및 액세서리: 모든 포트가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MacBook에 충전기와 같은 정품 액세서리가 함께 제공되는지 문의하십시오.

    디스플레이의 화면 점검은 맥북 구매의 매우 큰 부분입니다. 꼭 다양한 디스플레이 출력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4. 하드웨어 저장 공간 검사:

     

    스토리지: 스토리지 유형(HDD 대 SSD) 및 스토리지 공간의 양을 확인합니다. SSD는 일반적으로 HDD보다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성능: 일부 일반 작업과 진단 도구를 실행하여 모든 것이 원활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소프트웨어: macOS 버전을 확인하십시오. 구형 MacBook은 최신 OS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신의 OS가 아니어도 여전히 완벽하게 작동할 수 있지만 최신 기능이나 보안 패치의 이점을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5. 참고 가격:

     

    관심 있는 MacBook 모델의 현재 시장 가치를 조사하십시오. 가격은 연식, 상태 및 사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가격을 비교하여 공정한 거래를 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6. 보증 및 반품 정책에 대해 문의 :

     

    일부 판매자는 기기에 여전히 AppleCare 또는 다른 보증이 연결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구매하는 경우(중고 제품인 경우에도) 구매 후 문제를 발견한 경우를 대비하여 반품 정책에 대해 문의하세요. 애플 계정이 잠겨 있으면 사용 제한이 많은 부분이 있습니다.

    7. 너무 좋은 저렴한 거래를 경계하십시오.

     

    매우 낮은 가격은 위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도난당한 장치, 사기 또는 숨겨진 결함이 있는 시스템일 수도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8. 백업 및 재설정:

     

    MacBook이 새로 지워지지 않은 경우 필수 데이터를 모두 백업했는지 확인하고(아는 사람이 보낸 데이터인 경우) 공장 초기화를 수행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깨끗한 슬레이트로 시작하고 이전 소유자의 남아 있는 데이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본인 제품인지 정확하게 파악을 할 수도 있습니다

    9. 원래의 포장과 문서를 보관하십시오.

     

    판매자가 원래 상자, 영수증 또는 기타 문서를 제공하는 경우 보관하십시오. 보증 청구 또는 향후 MacBook을 재판매하기로 결정한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나중에 업그레이드 고려:

     

    일부 구형 MacBook의 장점 중 하나는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RAM을 늘리거나 구형 하드 드라이브를 SSD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중고 MacBook의 성능이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아마도 2015년 모델의 맥북프로 레티나 모델이 이 경우에 있으며 맥북프로 터치 바 13인치의 경우 특별하게 ssd 변경이 가능한 모델이 있습니다

    결론:

    중고 MacBook을 구입시 올바르게 거래한다면 현명하고 가성비를 가진 알뜰한 구매 결정이 될 수 있습니다. 원래 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 애플 맥북을 소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 지금까지 중고맥북 잘사는 방법을 설명한 단계를 따르면 현명하고 올바른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쇼핑을 응원 드리며 즐거운 맥 라이프를 즐기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