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망고보드로 만든 브랜드 인스타그램 카드뉴스 인스타그램 이미지 사이즈
    IT 이야기/IT 단신 2022. 11. 3. 19:10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 블로그 입니다.

    망고보드는 웹기반의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으로 카드뉴스에서 포스터, 배너, 쇼핑몰의 상세페이지 등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접속한 상태에서 작업할 수 있는 디자인 플랫폼입니다. 

    보통 카드뉴스로 만드는 인스타그램 이미지 사이즈는 1080*1080px로 작업을 하고 있는데,  메인이 페이스북이 었을 때는 800*800px 였으나 해상도가 높은 스마트폰들이 늘어나면서 최근에 최적화된 사이즈는 1080*1080px가 되습니다. 

    카드뉴스란 무엇인가

    카드뉴스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결합하여 만든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신개념 뉴스 보도의 형태입니다. 최근에는 언론사에서 제공되는 기사 구독과 컨텐츠의 소비 형태가 모바일 사용량의 증가로 인해 '읽는 형태' 에서 '보는 형태' 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카드 뉴스의 특징은 여러 컷의 이미지로 이루어져 순서대로 읽는 스토리 형식의 뉴스입니다. 카드뉴스 이미지 비율은 스마트폰과 PC에서 모두 잘 보일 수 있는 1:1 비율이 다양한 SNS 툴에 적합한 것으로 보입니다.

    카드뉴스의 분류

    SNS에 활용하는 용도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카드뉴스를 활용하면 브랜드 인지도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뉴스에 활용하는 용도

    실제로 인터넷 신문사들에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천추의 아이티'와 제휴업체인 '뷰티핼스 신문'의 카드뉴스를 필자가 직접 만들고 있습니다다.

    브랜드 인스타그램의 카드뉴스의 종류

    1. 정보 전달형

    가장 기본 적인 카드뉴스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조합하여 주목도 상승효과가 있다. 대표 이미지 다음으로 중요도에 따라 항목별로 10장 이내로 나열 만드는데 이유는 인스타그램에 카드뉴스를 올릴때 등록 가능 숫자 때문에 10장으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2. 팩트 전달형 카드뉴스

    새로운 사실을 전달할 때, 혹은 어려운 내용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서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설문조사, 통계자료 등의 인증된 ‘수치’자료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다.

    디자인 플랫폼 망고보드에는 카드뉴스를 위한 다양한 차트 템플릿이 있습니다다.

    3. 큐레이션 콘텐츠

    노하우나 정보 를 전달, 나열하는 형식이나 주제는 하나로 입니다.

    브랜드 인스타그램은 자사 관련 콘텐츠를 카드뉴스 형태로 노하우 전달형 카드뉴스의 경우에는 가벼 운 정보나 사실 등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 브랜드 인스타그램에 적합한 콘텐츠로 이번에 동영상으로 작업하는 카드뉴스가 이에 해당합니다.

    4. 이벤트 콘텐츠

    인스타그램을 보면 브랜드 콘텐츠로 흔히 많이 접하는 것이 이벤트에 대한 소개입니다.

    필자의 회사에서 이번에  인스타그램 유료광고를 위한 카드뉴스로로  이용한 마케팅 효과가 가장 좋은 것이 이벤트 콘텐츠이다. 카드뉴스의 숫자는 가급적 조금 쓰는 것이 좋다. 이벤트 진행이라는 정보 전달이 우선이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카드뉴스의 활용

    브랜드 인스타그램에 카드뉴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정보의 전달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보통 마케팅을 위해서 SNS를 운영하는 이유는 마케팅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1:1 비율로 콘텐츠를 보여주는 인스타그램은 카드뉴스에 최적화된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세로로 찍지 않는 한 일반적인 사진의 비율은 가로와 세로의 비율이 거의 4:3에 수렴한다. 사진의 전체 부위를 다 쓰면 하단 여백이 남는데, 이 여백에 텍스트를 쓰면 문제가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