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초무결점 카멜 24인치 모니터 CM2410V 추천, 노트북 듀얼 모니터 설정 및 활용
    IT 이야기/IT 단신 2022. 10. 25. 11:56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자주 리뷰하는 카멜의 모니터 제품의 리뷰입니다. 카멜은 모니터암과 가성비 디스플레이 장비를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24인치 모니터입니다. 

     

    박스 포장은 2중으로 키톤 박스와 위에 보이는 메인 박스로 두번 포장되어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가성비 모니터가 정말 많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단순 가격 만으로는 장점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패키지를 열어보면 HDMI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들어있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는 데, 보자마자 기분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포트는 HDMI와 RGB 단자가 있습니다. 스피커와 헤드폰 단자도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서브 책상에서 작업을 하면서 M1맥북프로 13과 사용할 용도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후면의 배사홀 입니다. 모니터암이 유명한 업체 답게 배사홀이 매우 깔끔합니다. 모니터 암을 사용할 때 매우 깔끔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면에 컨트롤 버튼이 있는데, 설정할 때 매우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디지털 액자 및 광고용 모니터 등 까다로운 상업용디스플레이 시장에서 20년간 쌓아올린 전문성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거치대는 가격대를 보여주는 것 같이 조금 조악(?)합니다. 

    ​실제 활용입니다. 

     홈페이지의 배너들을 듀얼 모니터 환경으로, 카멜 24인치 모니터에는 망고 보드를 LG 그램 노트북에서는 포토샵 창을 열어놓고 작업을 하면서 사진을 찍은 것입니다.

    최근에는 모든 업무를 듀얼 모니터 상황에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모니터의 사이즈가 크면 업무 효율이 올라가는데, 모니터의 사이즈를 늘리는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듀얼 모니터 환경을 만드는 것이 더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커튼 & 블라인드 판매 사이트의 배너인데, 관심도를 끌기 위해서 작업자의 얼굴을 대두로 만들었습니다.

    실제 작업의 결과물입니다.

    단일 모니터에서작업을 하는 경우 포토샵과 브라우저를 여러번 왔다갔다 해야하지만 듀얼모니터에서 작업을 하면 마우스로 디스플레이 사이로 움직이면서 매우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의 장점은 창을 각각의 디스플레이에 보여주기 때문에 두 프로그램을 한 번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글을 쓰거나 사진 작업을 할 때 한 쪽에는 원본을 한 쪽에는 작업본을 올려 놓고 비교해서 작업을 하는 등 업무의 효율을 50% 이상 올릴 수 있는 것이 듀얼 모니터입니다.

    원도우 노트북과 카메라 24인치 모니터의 듀얼 모니터 설정

    원도우의 경우 OS의 디스플레이의 기본값이 복제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과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디스플레이의 모드를 '확장'으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다음은 디스플레이의 위치를 조정해야 합니다. LG 그램 노트북과 연결을 했는데, 여기서는 노트북이 1번 카멜 24인치 모니터가 2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치 위치를 실제 배치 위치와 맞추어 놓은 것입니다.

    모니터는 길게는 10년 가까이 사용하는 제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A/S 도 매우 중요한데, 2년 무상 A/S가 되고 구매시 무결점 제품을 선택하면, 불량화소 단 1개만 발견돼도 100% 교환해 주기 때문에 간단하게 확인하시고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카멜이라는 브랜드를 소개하면 제가 메인으로 쓰고 있는 업무용 모니터 거치대가 카멜 마운트 고든이라는 브랜드입니다. 모니터 암 이외에도 디지털 액자 및 광고용 모니터 등 까다로운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20년간 안정적으로 성장해온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입니다.

    카멜마운드 고객의 리뷰의 내용입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최다 만족스럽다 정도의 표현을 하기 어렵지만 10만 원대 초반의 제품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가성비는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초무결점 카멜 24인치 모니터 CM2410V를 듀얼모니터로 업무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한 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품구매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