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초기화 및 복원 방법 - iPadOS 다운그레이드 방법
    IT 이야기/IT 단신 2022. 9. 10. 12:52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입니다.

     

    iPadOS의 다운그레이드는 몇 년만에 진행 하는 것 같습니다. 다운그레이드를 하는 이유는 유니버설 컨트롤이 에러가 생겨서 입니다. iPad OS 15.5인데, 베타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 된 것이라 현재 버전이 15.4.1로 다운그레이드를 하려고 합니다.

     

    맥북과 아이패드프로를 하나의 마우스와 키보드로 사용하게 하는 유니버설 컨트롤에 에러가 생겼는데, 커뮤니티 등에서는 에러가 생겼다는 이야기가 전혀 없어서 이것 저것 해보니 최신 버전이 15.4.1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초기화 후 복원을 한 것입니다.

    유니버설 컨트롤이 있다가 없으니 정말 불편해서 초기화하는 방법을 선택한 것입니다. 이전 iPad OS의 백업이 있어turn  백업에서 복구로 업무 설정까지 마무리를 했습니다.

    베타에서 일반 OS로 돌아가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니버설 컨트롤의 상태를 보면 맥북에어와는 문제없이 유니버설 컨트롤이 가능한데, 아이패드프로 5세대는 연결이 안되고 사이드카연결은 가능합니다. 맥북프로 + 맥북에어의 경우 이질감이 전혀 없습니다.

    이번 애러의 문제의 15.5 버전이라는 것입니다. 배타로 업그레이드를 한 후에 프로파일을 지우지 않고 계속쓰면서 일반판이 아닌 베타 프로그램으로 계속 업데이트 되어 있던 것입니다.

    그래서 베타를 일반 버전으로 바꾸는 방법을 사용해서 복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복원방법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나 맥이 있어야 합니다. 맥의 경우 파인더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1. 나의 찾기 끄기

    설정에서 iCloud >> 나의 찾기

    복원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아웃이 필요한데, 나의 찾기를 끄면서 로그 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2. 아이클라우드 백업

    저는 2TB 용량을 쓰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장비를 iCloud에 저장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경우에는 아이클라우드 백업이 의미가 없습니다. 복원을 할 때 다시 베타 버전으로 복원이되기 때문입니다.

    3. 복구모드 진입

    컴퓨터와 연결을 한 상태에서 음량 높이기 버튼을 눌렀다 놓고 다음으로 음량 낮추기 버튼을 눌렀다 놓습니다. 다음 상단 버튼을 전원이 재시동을 하면서 복구모드에 창이 나올때 까지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가 복구 모드에 들어가면, 연결된 맥에서는 복원과 관련된 창이 뜨게 됩니다.

    업데이트와 복원이 있는데, 저는 복원으로 베타에서 일반버전의 iPad OS 15.4.1로 복원을 하려고 합니다. 프로파일이 삭제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베타의 최신 버전을 받은 것이 문제였습니다.

    맥북 아이튠즈 화면에서 복구를 선택하고 클릭하면 아이패드에서 복구모드로 들어갑니다.

    빠른 시작으로  이전에 백업 했던 데이터를 이용해서 백업에서 복구를 했습니다.

    기존에 1세대를 5세대의 백업으로 복원을 했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고 루마퓨전과 어도비 러쉬 같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없는 것 정도가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복원의 원인이 되었던 유니버설 컨트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토샵에서 방향키로 오브젝트의 이동이 안되던 문제도 해결이 된 것 같습니다.

    ​그동안 너무 편하게 써서 그런지 초기화를 거의 하지 않았는데, 1년에 한 번 쯤은 초기화를 하는 것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베타에서 일반으로 넘어가는 것은 일반이 베타 보다 버전이 높을 때 베타OS의 프로파일을 삭제하고 업데이트를 하면 문제없이 넘어가는데, 저처럼 베타는 15.5이고 일반은 15.4.1 인 경우는 복원으로 초기화 후 다시 설치를 해야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구매에 대한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구매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