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티피링크 Archer C80 - 기가 인터넷 와이파이 공유기 추천 및 설치방법 소개
    리뷰/IT 리뷰 2022. 8. 1. 09:17

    안녕하세요 천추의 IT  이야기 티스토리입니다.  

    개인적으로 사무실 에는 상당히 많은 사물 인터넷 장비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티피링크 Archer C80를 소개하면서 사물인터넷이란 주제와 함께 제품 설명 및 후기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은 각종 사물에 센서와 통신 기능을 내장하여 인터넷에 연결하는 기술과 그 제품들을 말합니다.

     

    사물인터넷을 위해서는 여러대의 장비와 연결을 하면서 저렴한 기가 인터넷 와이파이 공유기가 필요한 이유는 다양한 장비의 컨트롤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저의 책상에만 보아도 IOT 장비들이 여럿 있습니다.

    구글의 네스트 허브 같은 인공지는 스핔커를 이용해거  사무실에 있는 다양한 IOT 장비를 컨트롤하는 제품입니다.

    오랜동안  IT 쪽 리뷰 블로거로 활동하면서 조금씩 쓰게 되었던 IOT 장비들이 지금은 정말 많이 늘어나 있습니다.

     

    사무실에만 조명은 물론 홈 시큐리티를 위한 센서 그리고 보안용으로 쓰이는 장비들까지 생각하면 상당히 많이 있는데, 어찌 보면 다 IOT 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IOT 장비가 늘어나면서 이제는 단순히 전원 장치라고 할 수 있는 멀티탭도 콘센트가 아니고 네트워크로 연결해서 쓰고 있습니다. 이처럼 인터넷으로 연결이 될 것 같지 않은 전기장치도 사물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스마트폰 등으로 모니터링을 하거나 전원을 끄고 켤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덕분에 홈네트워크 장비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공유기의 선택은 물론 설치도 매우 중요하게 되었고 또한 효율적으로 분해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도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티피링크 Archer C80 소개

    업무 공간으로 쓰고 있는 사무실에는 티피링크 Archer C80를 포함하면 총 5대의 공유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티피링크 Archer C80를 비롯해서 사무실에 쓰고 있는 공유기들에 대하여 말씀드리면, 외부 네트워크와 연결을 하지않고 회사의 자료를 저장하는 애플의 타임 캡슐(공유기+나스 개념의 장비)과 아이피타임과 넷기어 그리고 통신사에서 제공한 장비 등을 쓰고 있습니다.

     

    여러대 인터넷 공유기를 설치해서 쓸 수 있는 것은 기업 인터넷 망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광라우터에 4개의 포트에 각각의 IP를 쓸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SNS 마케팅업무를 위한 회선, IOT 등 사물인터넷을 위한 회선, 공유업무를 하는 회선과 사용하는 디바이스별로 필요에 따라 인터넷 공유기를 나누어서 쓰고 있습니다.

    티피링크 Archer C80는 최대 1900Mbps의 속도가 나오는 고성능의 저렴한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라고 설명해 드릴 수 있습니다. 손실 없이 동시에 여러 대의 장비를 연결하는 3X3 MU-MIMO 기술이 특징입니다.

     

    MU- MIMO는 Multi User Multiple-Input Multiple-Output의 약자로 MIMO는 무선통신의 용량을 높이는 스마트 안테나 기술이라고 합니다.

    3명 규모의 업무공간에는 7대의 컴퓨터와 8대의 스마트폰, 4대의 태블릿 그리고 스마트 조명이나 콘센트, 동작감지센서 등과 네스트 허브처럼 IOT 장비 컨트롤 하는 것까지 하면 20대가 넘게 있습니다.

    티피링크 Archer C80는 총 28대의 장비까지 연결이 가능하다고 하니 사물인터넷에 환경에서는 딱 맞느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풀 기가비트 포트 지원하는데,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1 WAN + 4 LAN)로 4개의 렌포트 모드 최대 유선 속도를 제공한다고 하니 유선 연결도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설치 방법과 설정 방법을 설명드리자면 티피링크 인터넷 와이파이 공유기 설치방법 매우 간단한데, 후면에 있는 QR 코드를 찍으면 바로 연결이 된다.

     

    티피링크의 공유기 연결 아이피인 192.168.0.1에 접속하면 관리자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관리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바로언어설정을 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자동 감지로 연결 유형을 선택하는데,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맥어스레스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연결을 하고 비밀 번호를 설정하면 끝입니다. 인터넷 와이파이 공유기 설치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따라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볍고 1900Mbps로 속도도 빠르고 28대 까지 연결이 가능한 제품이지만, 보급형으로 6만원 아래도 구매할 있는 갓성비 제품입니다. 쿠팡에서 최저가로 판매를 하고 있으니 구매가 필요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티피링크 Archer C80 최적가 확인 >>

     

    티피링크 기가 와이파이 유무선 공유기

    COUPANG

    www.coupang.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