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건선의 모든 것 고운결한의원
    카테고리 없음 2013. 3. 3. 20:16

    건선은 은백색의 인설을 동반한 구진을 나타내는 흔한 피부질환으로써 환자의 상태에 따라 건선 증상이나 정도가 다양하며 원인은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만성적으로 진행되며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는 대표적인 피부질환이라고 할 수 있으며 


    원인에 대해서 유전적 요인, 생활과 환경적 요인이 유발인자로 작용된다고 하지만 면역력에 의하여 각질형성 세포의 증식이 일어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요인들이 관여해 뚜렷한 원인 없이 발생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본 포스팅에는 설명드리는 건선의 특성상 치료를 받을 정도의 심한 건선 환자 분의 신체 부위가 노출됩니다. 

     

       

    무릎, 팔꿈치에 처음 발생하기 시작하면서 팔 다리, 등, 흉부, 허벅지 등으로 이어집니다.

    우리 몸에서 피부 자극을 가장 많이 받는 부위에 건선이 처음으로 발생하며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그 밖에 머리와 엉덩이에도 많이 생기는데 이 역시 매일 머리를 매만지거나 빗질을 하며,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등 피부 자극을 주로 받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건조한 날씨, 건조한 피부, 정신적 스트레스 등이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기 때문에 수 많은 건선 원인에 대해서 여러 가지로도 설명할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Q. 피부 세포가 빠르게 자라기 때문에 생겨나는 것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서 피부각질이 쌓여 생기는 것입니까?


    피부의 각질 형성 세포는 일정한 주기가 있어 세포가 분열하게 되면 새로운 세포가 생기고, 그 세포는 자기의 일생을 마친 후 마지막에는 비듬과 같은 피부 껍질로 떨어져 나가는 것이 가장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때 걸리는 세포 형성 시간이 건선 환자는 5~8배 정도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세포가 너무 빠르게 자라는 것이 문제가 되어 발생한다고 할 수 있는데, 세포가 정상적인 기간 동안 완전히 성숙하기 전에 빨리 자라버려 비듬과 같은 각질이 겹겹이 쌓여 떨어져 나가는 것이 바로 건선인 것입니다.


    이러한 세포의 빠른 증식을 고운결 한의원에서는 면역 체계의 붕괴로 여기며 어떠한 문제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다양한 질환을 가지고 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기에 이 피부질환도 속해 있는 것입니다.

       


     

    만성적일 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 않으면 잦은 재발로 인해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건선의 치료가 필요한 것으로, 피부질환 자체가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신체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외관 상 혹은 정신적으로 많은 피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결국은 마음의 병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재발을 늦출 수 있어도 재발 자체를 막을 수 없는 서양 의학과는 반대로 고운결한의원에서는 면역 체계를 굳건히 세우고 건강한 체질 개선을 통해 재발을 낮추고 완치율을 높이는 치료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건선은 일반적 진행 과정에 따라 분류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판상형태를 나타내며 초기에는 물방울 모양을 띄게 됩니다.


    또한, 동전 모양의 화폐상과 건선 부위의 크기가 커져서 국소부위 혹은 전신부위에 나타나는 종류를 들 수 있으며, 그 외로는 심각한 형태의 박탈성과 농포성이 있으며, 가장 심각한 형태인 조갑형의 경우에는 손발톱에 생긴 경우로써 피부 상태가 두꺼워지고 거칠어지며 구멍이 뚫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운결한의원에서는 면역체계의 붕괴로 인해 발생한 건선을 재발없이 치료하기 위해서 4가지의 유형의 병리적 뿌리에서 시작된다라는 시점에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만큼 가장 중심적인 면역력을 세우는 것으로 체질개선과 함께 우리 신체의 건강과 피부의 건강까지 책임지고 있으며, 발생 원인과 그 병리적 상태에 맞는 각기 다른 치료를 적용해야 만 근본적으로 해소가 되며 재발없는 완치로써 건선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건선 치료 전문 한의원 – 고운결 치료 사례 보러가기

    http://www.skin4.co.kr/treat/epilogue_view.php?number=38&page=1

    문의 전화 : 587-7533





    클라우드 컴퓨팅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1인 창조기업과 프리랜서를 위해서 필요한 중급 IT 시스템[2-1]

    운전 중 절대 신뢰 내비게이션 Tmap(티맵) [3] – 티맵에도 블랙박스가 있다!

    협업의 가능성을 보여 주는 무료 "OneNote 웹앱"

    빛의소리 나눔 콘서트에 다녀오다!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 필요한 IT 기본 시스템[1]

    블로그를 전문으로 하는 블로거이야기

    블로그의 최강 도우미 OneNote! 원노트를 쓴지 한 달째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