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컴퓨터가 맥북 프로 레티나(Macbook pro with Retina display) 모델이기 때문에 초 고해상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쓰다 보니 듀얼 모니터를 세팅하고 모니터를 보니 눈이 조금 피곤하였습니다. 그래서 모니터를 구입을 했습니다.
그 동안 삼성의 24인치 모니터를 쓰다가 이번에 틸딩 기능이 있는 27인치 모니터로 모니터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24인치 모니터를 모니터를 저와 블로그 협업하고 있는 친구에게 시집을 보내고 그 동안 미루던 27인치의 모니터를 구입을 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제조사의 지원은 전혀 없는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오토 틸딩 기능으로 내 업무와 잘 맞는 모니터 삼성 "S27C750"
모델명에서처럼 27인치 모니터 입니다. 정식 모델 명은 "S27C750P 68cm Full HD 삼성 모니터" 라는 상당히 긴 이름이었습니다.
원도우 8 태블릿인 아티브(삼성 ATIV) 구입을 미룬 결과 남은 예산을 애플의 27인치 썬더볼트 모니터를 구입을 하려고 했지만, 신형 아이 맥 디자인이 나오지 않고 있고 높은 해상도이기는 하지만 가격이 조금 높다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그러다 처음 발견 한 것이 삼성의 "스마트 모니터"였습니다. 2560*1440(Wide Quad-HD) 해상도의 이 멋 스러운 모니터는 제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 하였습니다.
잠시 정체하고 있는 애플의 썬더볼트 모니터의 디자인을 오징어로 만들기 충분한 외모를 가진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삼성의 스마트 모니터"를 구입을 하지는 안았습니다. 이유는 삼성의 스마트 모니터 보다 더 눈길을 끌었던 제품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27인치 모니터들의 대부분 가로가 2560 픽셀이 아니라 1920 사이즈가 대부분입니다. 가격 차이가 두 배 이상 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스마트 모니터는 아니어도 너무 마음에 듭니다.
사실 몇 번의 포스팅에서 고해상도 모니터의 필요성에 대하여 말씀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맥북프로 레티나의 경우 매우 고해상도 이지만 최적화 개념 때문에 1440*900의 세팅을 해서 쓰고 있습니다.
원래의 구입 예정의 모니터는 삼성의 "스마트 모니터" 였지만 비슷한 느낌이 나던 "S27C750"로 구입을 결정하였습니다.
이유는 Tilt, Pivot 스탠드 기능 때문으로 우연히 잘못 들어간 제품 설명에서 나온 피봇 기능은 Auto Rotation으로 모니터를 돌리면 화면도 함께 자동으로 돌아가는 설정이 있는 기능은 제 작업과 매우 잘 맞아서 바로 구입을 했습니다.
모니터 덕분에 윈도우를 많이 쓰게 되어 키보드도 하나 구입을 했습니다.
구입처를 섭외 해보니 "롯데 백화점" 청량리 점에서 제고가 한대 있어서 직접 가서 구입을 해왔습니다. 가격은 온라인 보다 조금 비싸게 구입을 한 것 같습니다. 구입가는 499,000원으로 직접 받아서 들고 왔습니다.
우연히 발견 한 아이템을 거의 고민 없이 구입을 하기는 최근 들어서는 정말 처음인 것 같습니다.
삼성 S27C750 모니터 의 장점
27인치 모니터로 상당한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업무상 대부분 "맥북프로 레티나 + 모니터"로 듀얼로 이용하는데 넓은 시야각은 눈을 덜 피곤하게 합니다.
사실 24인치 1920*1080의 해상도는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함께 보는 경우 매우 눈이 피곤했지만 27인치의 1920*1080 해상도는 상당히 눈이 편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애플의 썬더볼트 모니터에 비하면 조금 적어 보입니다. 모니터의 비율 때문일 것입니다.
뒷 부분의 선 정리도 말끔하게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15핀 보다는 DVI 단자가 더 좋지만 아쉬운 대로 쓰기로 했습니다. 새로 구입한 컴퓨터를 모니터와 연결하면 기존 컴퓨터는 클라우드로만 사용할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역시 90도 회전이 피봇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 번의 포스팅에서 세로로 쓰고 있는 모니터의 이미지를 보신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모니터를 한번 돌리려면 조금 많이 불편했는데 이제는 다른 세팅 없이 모니터만 돌리면 바로 쓸 수 있습니다.
삼성 S27C750 모니터 의 단점
모니터 자체에 대한 피봇기능은 있는데 모니터를 회전하는 기능은 업습니다. 결국 바닥판을 돌려서 회전을 하게 한 것이 약간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로 모드 일때 모니터 높이 때문에 모니터를 돌릴때 약간 뒤로 꺾은 뒤 돌려야 됩니다.
모니터를 들여놓으면서 추가적으로 책상과 키보드를 구입하여서 전체적인 업무 분위기를 바꾸게 되었으며 상대적으로 저가(?)의 모니터를 쓰게 되면서 PC를 한대 추가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고 사향의 PC 구입한 것 같은 느낌도 들지만 현재의 쓰고 있는 PC는 원격 접속 전용으로 사용을 할 계획입니다.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 필요한 IT 중급 시스템[2-1] -클라우드 서비스
운전 중 절대 신뢰 내비게이션 Tmap(티맵) [3] – 티맵에도 블랙박스가 있다!
협업의 가능성을 보여 주는 무료 "OneNote 웹앱"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 필요한 IT 기본 시스템[1]
'디바이스 > 기타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벗 기능으로 내 업무와 잘 맞는 삼성 모니터 "S27C750" (36) | 2013.04.23 |
---|---|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서 필요한 중급 IT 시스템[2-4] SSD와 프레젠테이션 (9) | 2013.03.24 |
업무 효율을 27인치 모니터로 업그레이드를 하다! -맥북프로 레티나의 딜레마는 듀얼 모니터 (34) | 2013.03.05 |
(주)마이크로비젼테크의 임베디드 보드 엑시노스(exynos) 4412-LCD 보드 (2) | 2013.02.06 |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타블릿" (14) | 2012.12.25 |
다시 쓰는 안드로이드 OS, 훌륭한 하드웨어 하지만 불편함.. (22) | 2012.12.23 |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틸팅 기능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밑으로 길게 되어 있는 엑셀 작업시 불펀했거든요. 그런데 책상 공간 부족 등의 사유로 미루려구요. 시원한 모니터로 좋은 글 많이 부탁 드려요.
감사합니다. 오타만 적게 하면 좋은데 말투에 붙어있는 각 지역의 사투리 흔적이 글에도 남아 있어서 문제인 것 같습니다.
오토로테이션 기능이 있는 제품 찾기가 쉽지 않으셨을텐데, 득템하셨군요!
LCD암을 쓰고 있어서 오토로테이션이 LCD암에 연결해도 작동할지, 문득 궁금해집니다!
구성은 모니터의 센서와 프로그램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모니터 자체에서 돌가는 것을 인식하면 프로그램이 해상도를 바꾸어 주는 것입니다.
Auto Rotation모드 맘에 드네요. 나도 큰 모니터 쓰고 싶습니다.ㅎ
즐건 하루되세요~
같은 27인치여도 애플의 씨네마 모티터 보다는 적습니다.
90도 피봇 기능이 제일 매력적이네요! ㅋㅋㅋ
저도 한번 고민해 보아야겠습니다! ㅎㅎ
네 정말 편합니다. 특히 제 경우는 가로로만 써야 되는 프로그램이 2종이나 있어서요..
요즘은 모니터 옆에 하나씩 두고 쓰는게 대세 인듯도 해요~~ ^^
다녀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네 업무 효율을 위해서는 두 개를 쓰고 있는데, 3개 정도 까지는 써봤습니다.
와우! 완전 욕심나는데요?ㅎㅎㅎ
삼성의 제품으로는 가성비는 좋은 것 같습니다.
27인치 정도는 되야 일하기에도, 놀기에도 좋더라구요 ㅎㅎ
ㅠ.ㅠ 놀 시간이 없어요 ㅠ.ㅠ
앞으로는 주말에는 컴퓨터, 태블릿 금지 생활을 조금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잘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북엔드를 선반으로 잘활용하고 있군요
눈치 체셨네요 ^^ 양면 테입으로 붙인 것입니다.
우와... 이렇게 틸팅해서 써도 좋을 것 같아요~!!
책 읽는 느낌이 날 것 같습니다.. 아주 큰 책!
좋은 하루 되세요 천추님~!
네... 전 그래서 아이패드 사용의 90%는 세로로 쓰고 있습니다.
워드나 , 페이지 작업 할 때 매우 좋습니다.
엄청 커 보이네요~
쎈스 작렬이십니다
그리고 구독 감사드려요~ 자주 와서 배워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답방 드리겠습니다. 전 100% 맞구독드립니다. ^^
모니터는 정말 23인치 이상은 되어야 쓸만 합니다.
27인치는 눈이 더 아플 것 같은데...괜찮나요??
레티나와 같이 쓰는데 24인치 보다 훨씬 좋습니다.
디자인도 좋고 피봇되는 27인 모니터는 흔하지 않은데, IPS 패널만 고집하기 때문에
VA 패널은 좀 꺼려지더라구요. 좀 비싸더라도 A급 패널쓰는 모델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하하 스마트 모니터 정도면 될 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세로로 봐도 시야각이 문제가 없다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
좋은 꿈 꾸시기 바랍니다. ^^
항상 가지고 싶어하던 27인치 부러워용 천추님^^
개인적으로 비애입니다. 노안 때문에 ㅠ.ㅠ
저도 글보고 하나 질렀네요.. ㅋ
잘쓰고 있습니다. ㅎㅎ 방은 정말 잘꾸미신듯 부럽...
하하 감사합니다.. 일단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27인치 모니터이고 현재의 i30처럼 실수로 잘 만든 제품입니다..
안녕하세요 레티나 2012년형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보라서 모니터 붙이려니 어려운 부분이 많네요.
위의 모니터 레니타와 함께 사용하실때 불편한점 없으셨나요?
비밀댓글입니다
공지사항
카테고리
태그목록
글 보관함
달력
링크
천추
폐기물 인테리어 철거 사다리차 전문가들이 모여 함께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LATEST FROM OUR BLOG
LATEST COMMENTS
BLOG VISITORS
Copyright © 2019 Socialdev.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