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컴퓨터가 맥북 프로 레티나(Macbook pro with Retina display) 모델이기 때문에 초 고해상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쓰다 보니 듀얼 모니터를 세팅하고 모니터를 보니 눈이 조금 피곤하였습니다. 그래서 모니터를 구입을 했습니다. 


그 동안 삼성의 24인치 모니터를 쓰다가 이번에 틸딩 기능이 있는 27인치 모니터로 모니터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24인치 모니터를 모니터를 저와 블로그 협업하고 있는 친구에게 시집을 보내고 그 동안 미루던 27인치의 모니터를 구입을 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제조사의 지원은 전혀 없는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S27C750, 듀얼모니터, 모니터, 모바일 오피스, 삼성, 삼성모니터, 스마트 모니터, 스마트 오피스, 원도우 8, 프리랜서


   

오토 틸딩 기능으로 내 업무와 잘 맞는 모니터 삼성 "S27C750"


모델명에서처럼 27인치 모니터 입니다. 정식 모델 명은 "S27C750P 68cm Full HD 삼성 모니터" 라는 상당히 긴 이름이었습니다. 

   

원도우 8 태블릿인 아티브(삼성 ATIV) 구입을 미룬 결과 남은 예산을 애플의 27인치 썬더볼트 모니터를 구입을 하려고 했지만, 신형 아이 맥 디자인이 나오지 않고 있고 높은 해상도이기는 하지만 가격이 조금 높다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S27C750, 듀얼모니터, 모니터, 모바일 오피스, 삼성, 삼성모니터, 스마트 모니터, 스마트 오피스, 원도우 8, 프리랜서


 

그러다 처음 발견 한 것이 삼성의 "스마트 모니터"였습니다. 2560*1440(Wide Quad-HD) 해상도의 이 멋 스러운 모니터는 제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 하였습니다.

   

잠시 정체하고 있는 애플의 썬더볼트 모니터의 디자인을 오징어로 만들기 충분한 외모를 가진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삼성의 스마트 모니터"를 구입을 하지는 안았습니다. 이유는 삼성의 스마트 모니터 보다 더 눈길을 끌었던 제품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27인치 모니터들의 대부분 가로가 2560 픽셀이 아니라 1920 사이즈가 대부분입니다. 가격 차이가 두 배 이상 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S27C750, 듀얼모니터, 모니터, 모바일 오피스, 삼성, 삼성모니터, 스마트 모니터, 스마트 오피스, 원도우 8, 프리랜서스마트 모니터는 아니어도 너무 마음에 듭니다.


S27C750, 듀얼모니터, 모니터, 모바일 오피스, 삼성, 삼성모니터, 스마트 모니터, 스마트 오피스, 원도우 8, 프리랜서

   

사실 몇 번의 포스팅에서 고해상도 모니터의 필요성에 대하여 말씀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맥북프로 레티나의 경우 매우 고해상도 이지만 최적화 개념 때문에 1440*900의 세팅을 해서 쓰고 있습니다.

   

원래의 구입 예정의 모니터는 삼성의 "스마트 모니터" 였지만 비슷한 느낌이 나던 "S27C750"로 구입을 결정하였습니다.

   

이유는 Tilt, Pivot 스탠드 기능 때문으로 우연히 잘못 들어간 제품 설명에서 나온 피봇 기능은 Auto Rotation으로 모니터를 돌리면 화면도 함께 자동으로 돌아가는 설정이 있는 기능은 제 작업과 매우 잘 맞아서 바로 구입을 했습니다.


S27C750, 듀얼모니터, 모니터, 모바일 오피스, 삼성, 삼성모니터, 스마트 모니터, 스마트 오피스, 원도우 8, 프리랜서모니터 덕분에 윈도우를 많이 쓰게 되어 키보드도 하나 구입을 했습니다.


   

구입처를 섭외 해보니 "롯데 백화점" 청량리 점에서 제고가 한대 있어서 직접 가서 구입을 해왔습니다. 가격은 온라인 보다 조금 비싸게 구입을 한 것 같습니다. 구입가는 499,000원으로 직접 받아서 들고 왔습니다.

   

   

우연히 발견 한 아이템을 거의 고민 없이 구입을 하기는 최근 들어서는 정말 처음인 것 같습니다.

  

삼성 S27C750 모니터 의 장점

   

27인치 모니터로 상당한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업무상 대부분 "맥북프로 레티나 + 모니터"로 듀얼로 이용하는데 넓은 시야각은 눈을 덜 피곤하게 합니다. 


사실 24인치 1920*1080의 해상도는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함께 보는 경우 매우 눈이 피곤했지만 27인치의 1920*1080 해상도는 상당히 눈이 편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애플의 썬더볼트 모니터에 비하면 조금 적어 보입니다. 모니터의 비율 때문일 것입니다.


S27C750, 듀얼모니터, 모니터, 모바일 오피스, 삼성, 삼성모니터, 스마트 모니터, 스마트 오피스, 원도우 8, 프리랜서뒷 부분의 선 정리도 말끔하게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15핀 보다는 DVI 단자가 더 좋지만 아쉬운 대로 쓰기로 했습니다. 새로 구입한 컴퓨터를 모니터와 연결하면 기존 컴퓨터는 클라우드로만 사용할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역시 90도 회전이 피봇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 번의 포스팅에서 세로로 쓰고 있는 모니터의 이미지를 보신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모니터를 한번 돌리려면 조금 많이 불편했는데 이제는 다른 세팅 없이 모니터만 돌리면 바로 쓸 수 있습니다.

   

 

삼성 S27C750 모니터 의  단점

   

모니터 자체에 대한 피봇기능은 있는데 모니터를 회전하는 기능은 업습니다. 결국 바닥판을 돌려서 회전을 하게 한 것이 약간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27C750, 듀얼모니터, 모니터, 모바일 오피스, 삼성, 삼성모니터, 스마트 모니터, 스마트 오피스, 원도우 8, 프리랜서가로 모드 일때 모니터 높이 때문에 모니터를 돌릴때 약간 뒤로 꺾은 뒤 돌려야 됩니다.


모니터를 들여놓으면서 추가적으로 책상과 키보드를 구입하여서 전체적인 업무 분위기를 바꾸게 되었으며 상대적으로 저가(?)의 모니터를 쓰게 되면서 PC를 한대 추가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고 사향의 PC 구입한 것 같은 느낌도 들지만 현재의 쓰고 있는 PC는 원격 접속 전용으로 사용을 할 계획입니다.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 필요한 IT 중급 시스템[2-1] -클라우드 서비스

삼성 27인치 모니터로 업그레이드를 하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운전 중 절대 신뢰 내비게이션 Tmap(티맵) [3] – 티맵에도 블랙박스가 있다!

협업의 가능성을 보여 주는 무료 "OneNote 웹앱"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 필요한 IT 기본 시스템[1]

블로그 운영 잘 하는 법[번외 4]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

블로그를 전문으로 하는 블로거이야기

블로그의 최강 도우미 OneNote! 원노트를 쓴지 한 달째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