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15인치 가성비 대학생을 위한 범용 노트북 추천 레노버 ThinkPad E570 -20H5A038KR 할인 코드로 저렴하게 ..
    IT 이야기 2018. 3. 4. 12:03

    레노버 ThinkPad E570는 게이밍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그래픽 성능어 일정 수준 이상되는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외장 그래픽으로  오버워치나 배틀 그라운드 등이 돌아가는 노트북이라는 것이 장점입니다. 



    개인적으로 게이밍 노트북 카테고리로 넣고 싶은 노트북입니다. 대학생 들에게는 추천하기 좋은 노트북입니다. 레노버 노트북 소개는 주로 가성비  업무용 제품군을 중심으로 했는데, 대학생의 경우 게임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그 쪽과 관련한 제품을 리뷰해 보고있습니다. 





    레노버는 옵션에 따른 페이지가 있어서 가격 정보의 기준은 i7에 외장 그래픽 카드를 옵션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레노버 제품 소개의 어려움은 같은 모델명의 제품이라도 옵션에 따라서 너무 다양한 제품으로 세부 가지가 분리된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컴퓨팅 환경이 업무용이라서 포토샵이나 무게 등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활용하다 보니 자주 받는 질문 중 “게임을 잘되요?” 대부분의 대답은 “업무용이라 게임은 3D게임은 무리입니다.” 라고 답변을 했습니다.  


    물론 온보드고 해도 게임이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할 수 있다는 것과 즐기는 것의 개념은 틀리다고 봅니다. 




    이번에는 당당하게 "게임도 잘 돌아갑니다” 라고 말 할 수 있는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레노버에서는 게이밍 노트북 카테고리가 없지만, 분류를 보자면 게이밍에 가깝습니다. 


    업무용을 같은 모델 중 외장 그래픽이 없는 모델은 82만원대로 매우저렴하게 FHD 15인치 업무용 노트북이 됩니다. i7모델은 경우 제 할인 쿠폰을 적용하였을 때 109만원 대 구매할 수 있습니다. 





    15 인치 급으로 소형 모델에는 없는 ODD가 들어있습니다. 학생들이 자료를 DVD등으로 보는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컴퓨팅에 ODD 없앨 때도 상당히 시간이 걸렸는데, 왠지 반가운 것 같습니다. 





    키보드는 역시 레노보의 고전적인 느낌을 살리고 있습니다. 빨콩과 더치패드의 상단에 배치된 버튼은 멋진 것 같습니다.  가운데 버튼이 스와이트 방식의 지문인식방식으로 보안에 조금 더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7세대라는 core i7과 GRX 스티커가 눈에 뜨입니다. . 비슷한 제품군으로 저렴한 브랜드에서는 레노버 E570의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것 같습니다. 





    데스크톱이라면, 보급형이라고 할 수 있지만, 노트북에는 성능을 올려주는 외장 그래픽이 있습니다. 일단 심플한 느낌의 그래픽 카드가 내장된 범용 노트북 같습니다. 





    무게는 조금 많이 나가는 편입니다. 홈페이지에는 가볍다고 표현 했지만 제 기준에는 상당히 


    게임이 원활하게 돌아가고 가성비를 유지 하기 위해서는 무게는 가벼울 수 없습니다. 제 경우는 2KG 만 넘어도 매우 무겁다고 보고 있습니다. 




    확장 성으로는 오른쪽에 모니터와 연결 할 수 있는 VGA단자와 HDMI 단자가 있어서 2대의 모니터를 한번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조금 아쉬운 점인 전용 충전기와 USB-C 단자가 업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요즘은 점점 USB-C 로 전환되는 시점이기 때문에 구매를 하면 최소 3~5년 정도는 써야하는 노트북이라면 하나쯤은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오른쪽에는 랜포트와 ODD가 는데, 최근에 ODDrk 있는 제품은 정말 오랜만에 써보는 것 같습니다. 부피가 큰 ODD 때문에 다른 확장 포트는 없습니다. 





    테스트로 한판 정도 게임을 한 이후에 온도를 제어보았습니다. 일단 제임을 오래할 경우는 조금 더 높을 것입니다. 일단 열기가 뿜어져 나오는 것이 느껴집니다. 


    발열은  본체나 키보드 등은 전혀 문제가 없지만, 통기구에는 온도가 많이 올라갑니다. 발열은 높지만 열기는 잘 빠지는 편입니다. 



    할인 코드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구매링크에서 쿠폰 아이디에 ‘chunchu2776’ 적용하면 1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노버는 매우 자주 이벤트를 하는데, 보통 12% 입니다. 가끔은 15% 행사를 하면서 쿠폰 코드를 무력하게 하는 경우고 있지만, 대부분 조금 더 할인이됩니다.  3% 정도면 100만원 정도의 노트북이라면 3~4만원 정도는 더 저렴합니다.


    ThinkPad 제품군은 모두 15% 적용이됩니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

    할인코드 적용은 싱크패드 시리즈, 요가 북 시리즈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