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화된 우리의 삶은 미세먼지나 각종 공해 물질, 황사 등으로 맑은 날이 줄어들면서 일상생활에서까지 공기에 중요성이 점점 더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바이크를 좋아해서 라이딩을 하는데, 점점 공기가 나빠지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인 단위로 오염물질이 유입이 되는 지금은 실외 공기는 국가 차원에서 해결을 해야 할 문제가 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실내 공기는 어느 정도 민간 차원에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실내 공기의 한국공기 청정협회는 실내에서 생활하는 현대인의 생활 습관에 변화에 따라 일상에서 실내환경의 질적 향상이나 생산활동에서 효율의 증대를 위하여 "실내공기의 청정화 기술 향상"을 등을 목표로 설립된 기관으로 벌써 20주년이 되었습니다.
한국 공기청정협회는 최근 공기 청정기 등 관심이 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일을 하고 있는데, HB 마크, CA 마크, HH 마크 등의 단체표준 인증과 CR 마크, HB 마크 등의 단체 품질인증 등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소중한 공기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이와 관련된 각종 교육과 표준의 제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공기청정협회 20주년 기념행사가 2017년 11월 28일 양재역 EL 타워에서 있었습니다.
20년이나 한길을 걸으면서 공기의 날과 관련된 행사를 주관하고 널리 힘쓴 만큼 최근에 많은 주목을 받기도 하고 있으며, 공기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관리하는 방법에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기청정 협회 20주년 기념식은 창립 준비 위원회 손장열 위원장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최경렬 회장님과 환경부 이호중 국장님, ICCCS Frans Saurwalt 회장님, JACA Kazuyosh Oshige 부회장님, CCCS Da Qian Wang 사무총장님까지 많은 분들의 식사로 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맑은 공기를 위해 수고하신 분들에 대한 노고를 취하하기 위하여 공포상 및 감사패 증정이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좋은 일을 하고 계시는 것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비전 선포의 자리에서는 지금까지 노력을 바탕으로 더 좋은 방향으로 모두가 함께 나아가기 위한 다짐을 행사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함께 한 것 같습니다. .
선포식 뒤에는 커다란 20주년 기념 떡을 함께 커팅 하며 뜻깊은 날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저녁 만찬 전에는 퓨전 국악팀 SOS의 특별공연을 통해 행사의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기며 열기를 더하기도 했습니다.
역시 마지막까지 행사를 함께 하신 분들을 위해 공기 청정기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의 추첨 시간을 가지면서 20주년 기념 축제를 마음껏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한국공기청정협회는 제가 마케팅을 도와드리고 있는 곳입니다.
한국 공기청정협회가 20년 동안 계속해서 운영 유지되는 것은 상당히 대단한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중국발 미세먼지 등으로 공기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또한 깨끗한 공기에 관심도 더 커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