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3일 SKT 전용폰인 쏠 프라임 발표회가 쉐라톤 워커힐 3층 코스모스홀에서 열렸습니다. 2017년 첫번째 발표되는 첫번째 스마트폰으로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줄 것 같습니다.
이번 행사는 저희 블로그 생활 협동조합(블로그 생협)의 지인들이 많이 참가를 해서 기분도 좋았고 2017년 첫 번째로 참석한 행사여도 더욱 의미가 큰 것 같습니다.
엔터테인 디바이스 쏠 프라임(Sol PRIME) 12만대 판매 쏠의 후속기종으로 브랜드 유러피안 감성을 유지하면서 10~20대 유저층 공략
5.5인치 6.99mm 155g 초슬림 초경량으로 젊은 층의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입니다. 특히 후면 센서는 지문인식 센서 - 비밀 보장과 편의성 중저가 폰이지만 저성능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특히 음악을 위한 부분은 음향기기의 명가 JBL의 이어폰이 번들고 들어가있고, 기본 플레이어에서 뮤직믹스 기능 등 게임과 음악을 즐기는 젊은 층이 좋아할 기능 등이 많이 있습니다.
일단 신규 폰이기 때문에 관심이 많이가면서 중가 폰으로 상당한 퀼리티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식 리뷰는 별도로 한번 하려고 합니다.
SKT 전용폰 쏠 프라임(Sol PRIME) 언팩 행사 참관기
이번 행사의 사회는 제 블로그 이웃이면서, IT 관련 런칭행사의 사회를 자주 보는 최지인님이 사회를 보았습니다.
이번 언팩 행사는 아카텍 모바일 신재식 지사장인 소개를 알카텔(alcatel)의 쏠 프라임의 소개가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소비자가 중저가 폰시장이 20%에서 40%로 시장이 확대되면서 실속있는 유저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유러피안 감성을 유지하면서 주 고객층인 10대와 20대에게 특화된 새로운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스마트 폰입니다. 중저가 폰이라는 느낄 수 없는 고사양의 스마트폰입니다.
이 글을 쓰면서도 옆에서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게임도 잘돌아가고 음악의 플레이도 매주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새로운 Boom Key는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담겨있어서 매우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중저가지만 품질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쏠 프라임(Sol PRIME) 2017년 출시되는 첫 스마트폰으로 새로운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 초청행사였는데, 이번 쏠 프라임(Sol PRIME) 모델인 서예지님의 펜사인회도 있었습니다. 저도 사인을 받아왔네요!
후기
이번 행사는 블로거들을 위한 행사여서 지인들이 많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테스트 기기를 무상으로 지원받아서 쓸 수 있는 것도 매우 큰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현재 테스트를 하고 있으니 빠르게 리뷰를 써서 올리겠습니다.
상기 포스팅은 알카텔모바일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지원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드디어 내일이면 민족의 명절, 설연휴가 시작되네요.
경제가 바닥을 치고 정치는 어지러우나
마음 만이라도 푸근하고 가족, 친구과 더불어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