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아이패드가 나온 지 만으로도 6년이 되어 가고 있지만, 막상 업무용으로 아이패드 프로를 쓰기에는 아직도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일단 아이패드가 업무를 100% 단독으로 하려면, 프로 버전이어도 포토샵과 마우스의 도입이 필수라고 생각을 하는데, 웬일인지 애플에서는 마우스에 대한 뜬소문 조차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앱에서 스마트 에디터로 블로그에 글을 쓸 수 있게 되어서, 블로그 운영은 아이패드 프로만으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 앱만으로 아이패드 프로를 이용하여 제 업무에 활용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한 업무


아이패드 프로의  RD client 가 업데이트 되면서 상당히 업무용으로 접근을 하게 되었습니다. 


   

1.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로는 집에 있는 윈도우 10 데스크톱을 업무에 활용하는 SBC(Server Base Computing) 방식입니다.

2. 클라이언트 컴퓨터는 아이패드를 이용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장점은 윈도우 10 서버로 활용하면서 윈도우의 프로그램을 아이패드 프로와 같은 태블릿 등에서도 사용할 있다는 것입니다.

   

   

이미지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해서 포토샵 작업을 하면서 스크린 캡처를 것입니다.

   

   


원격접속으로 윈도우 10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서 작업하는 화면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클라우드 컴퓨팅의 장점

   

역시 윈도우의 대부분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3D 게임 등 3D가속 같은 GPU 관련 부분은 되지 않지만, 업무를 위한 프로그램들을 대부분 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에서 할 수 없는 작업인 블로그 API를 이용한 글 발행을 원격접속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ESVPN"이라는 프로그램 형식의 고정 아이피 프로그램을 쓰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서는 다른 아이패드에서 보여주는 해상도가 1024*768 이 아닌 1366*1024의 해상도로 보입니다.

   

   

  

   

물론 포토샵이나 원노트 같은 프로그램은 터치 모드가 아닌 마우스 포인트 모드를 이용해야만 컨트롤이 가능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키보드를 이용할 때는 하단에 옵션창이 뜨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불편한 것 중 하나가 옵션창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숨겨 놓으면 감추어져 있었는데, 업데이트 되면서 자동으로 계속 올라옵니다.

  

아이패드 프로 단독으로 업무를 마무리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충분히 업무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오피스 업무는 365를 구독하기 때문에 오피스 앱을 이용하여 공유도 가능해서 원격 접속 없이도 대부분의 업무를 할 수 있는데, 블로그 발행과 IP 때문에 꼭 원도우가 필요한 경우가 있어서 쓰게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반타블랙 2016.09.23 18: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천추님 덕분에 블루투스 키보드까지 구매해가며 원격데스크톱을 이용하게된 1인입니다.
    지금도 이 댓글을 원격데스크톱으로 이용해서 작성중입니다.

    한가지 궁금하게있는데 현재 사용하는키보드는 로지텍 k380으로 ios와 window버전 동시지원가능한 키보드입니다.
    이걸로 아이패드에 블루투스연결후 원격으로 노트북에 접속해서 업무를 할떄에
    esc기능과 alt +tab과 같은 편의상의 기능들을 전혀 사용할수가없는데
    이부분은 해결방법이 없는것인가요? ios10버전으로 올리고나서 사용하니 알트탭을 누르면
    아이패드 자체의 앱선택으로 넘어가서, 원격앱안에서의 노트북사용하는것에 대한 어려움이있습니다.

    • Favicon of https://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2016.09.23 2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일단 원격 접속에서 키보드가 안 먹을 때는 핫키 프로그램으로 사용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컨트롤+esc 로 설정해놓은 등으로 대체를 했었습니다. 전 초기에 한영변환이 안되어서 고민 했었습니다.

  • 연결고리 2017.10.18 22: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웬만한 노트북 보다 성능이 좋으니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 정말 좋은거 같아요. 다만 마우스 호환이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