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맥북 12인치를 다시 사게되어서 다시 클라우드에 맥업을 해놓으려고 합니다. 맥의 경우는 디스크 이미지 만으로도 바로 백업 이미지가 생성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추가 설정이 없기 때문에 매우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윈도우 10 데스크 톱은 업무용 서버 역할을 하는 컴퓨터이기 때문에 '시놀로지 NAS' 이미지로 백업을 해놓고 있고 집에 있는 아이맥은 타임캐슐에 백업을 그리고 맥북 12인치는 아크로니스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백업 솔루션 아크로니스 트루이미지 2016소개

   

Acronis True Image Cloud PC, Mac, 모바일 장치를 백업하는가장 쉽고 빠르고 강력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아크로니스 트루이미지 2016는

Acronis True Image Cloud 통해 컴퓨터와 모바일 장치에서 사진, 비디오, 중요한 파일을 보호할 있습니다.

OS, 애플리케이션, 설정 전체 컴퓨터 백업을 제공하는 유일한 솔루션으로클라우드 백업과 로컬 백업을 모두 지원하며 클라우드 공간에 제한없이 사용할 있습니다.

   

   

   

데이터 백업 솔루션 아크로니스 트루이미지 2016 설치 방법

   

   

홈페이지에 가지면 무료평가판을 다운 받으실 있습니다. Acronis True Image Cloud 평가판 다운받기

   


   

참고로 아크로니스에서는 개인 유저의 대하여서는 사용권에 상당히 관대한 입장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30 평가판을 다운 받을 있습니다.

   

바로다운로드 하기

http://dl2.acronis.com/u/AcronisTrueImage2016_web.exe

   

   

저는 저번에 발표회에서 3장의 CD키를 받아서 맥북, 아이맥, PC 설치를 했습니다.

설치와 설정에는 그다지 문제가 없습니다.

   


복구미디어를 외장하드에 하나 만들어 놓았습니다. 문제가 생길 경우 복구 이미지를 이용해서 부팅을 있습니다.

   

저는 시놀로지 나스에 백업 이미지를 넣어 두고 클라우드에 다시 한번 동기화를 하려고 합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6의 소개

   

   


전체 디스크 이미지 백업

단지 파일과 폴더가 아닌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비롯한 전체 컴퓨터를 외장 하드 드라이브나 NAS 백업합니다.

   

경우는 시놀로지 나스와 아크로니스 클라우드에 백업을 했습니다.

   

   

   


Universal Restore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모든 데이터 백업된 데이터를 기존의 컴퓨터나 별도의 하드웨어로 복원하거나 필요에 따라 특정 데이터만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백업된 이미지를 다른 기기에서 복원이 가능합니다. 맥에서의 타임머신과 같은 데이터 백업 기능을 윈도우 PC에서 있게 하는 솔루션입니다.

   

   

   

Windows 10 최신 Mac OS X 버전에 맞게 최적화됨

현재 저는 맥북 12인치만 데이터를 클라우드와 나스에 백업을 하고 있고, 윈도우 10에는 어제 설치를하고

리뷰와 함께 시리얼 코드를 드리는 리딤코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Windows XP, Vista, 7, 8, 10 대해 인증이 되기 때문에 이전 버전의 OS도 크게 문제가 없을 같습니다.

   

http://www.acronis.com/ko-kr/personal/computer-backup

   


   

후기

맥에 기본적인 타임머신의 기본 솔루션이 아크로니스의 것이라는 것을 알고 조금 놀라기는 했었는데 막상 사용을 해보니 설정이 거의 필요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복구 기능이 지원 된다고 하는데 한번 테스트를 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윈도우 태블릿을 테스트 할 때 항상 설정을 반복하게 되는데, 아크로니스로 복구하여 설정을 마무리하는 것을 테스트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