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어디까지 써봤니 [5]에서 이미지 작업도 100%도 가능하다는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6번째 시리즈는 아이패드에서 이미지 편집법에 하여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저도 패드 프로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사진 편집 및 사진 서명 때문에 늘 랩탑을 거쳐야 하거든요,,,ㅜㅜ 알려주세요,,,



이미지 편집 등을 일괄로 아이패드 프로에서 하는 법

블로그 운영을 위해서는 별도로 준비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하지 않는다면 카메라와 'Lightning-USB 카메라 어댑터'나 'Lightning-SD 카드 카메라 리더' 등 기본 하드웨어는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이미지를 가지고 올 수 있는 장비가 있기 때문에 일단 아이패드로 이미지를 가지고 올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이미지의 편집은 기본 사진 앱에서 가능합니다. 

   

이미지 기본 편집은 사진 앱에서 편집으로


주로 조도에 관련된 편집과 '자르기', 미세 회전 등을 기본 사진 앱에서 하고 있습니다. 


대표 이미지와 워터마크 



대표 이미지는 기본 틀을 만들어서 이미지와 텍스트를 바꾸어 놓습니다. 


키노트에서 만든 오브젝트를 '메노'에 옮긴 후에 메모를 이미지로 저장을 합니다. 

1. 키노트에서 오브젝트로 만듭니다.

2. 메모에 오브젝트를 붙여 넣습니다. 

3. 메모를 이미지로 저장합니다. (이미지로 저장은 보내기를 하시면 하단에 이미지 저장 옵션이 나옵니다.)

   

같은 방법으로 워터마크도 오브젝트로 만들어 같은 방법으로 합쳐진 이미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왜곡이 필요한 이미지 편집 

가끔은 뒤틀기 등의 이미지의 왜곡이 필요한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왜곡은 원노트에서 사진을 불러서 작업 조정이 가능합니다. 

   


원노트에서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꼭짓점을 조절하면 뒤틀린 이미지를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완료 이미지입니다. 

   

   

작업에 사용된 앱

시진 앱, 키노트, 원노트, 메모, 네이버 블로그 앱 등을 이용해서 아이패드 프로 만으로 작업을 했습니다. 

   

후기 

현재까지는 아이패드 프로를 이용해서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포토샵이나 이미지 관련 앱이 있지만 위의 방식이 가장 효율적인 것으로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질문을 주신 분에게는 답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