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맵 프로그램을 활용한 글쓰기를 한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설명보다는 한번 리뷰를 작성하는 방법을 실재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맥을 쓰고 있기 때문에 마인드노드라는 마인드맵 프로그램을 쓰고 있습니다. 마인드맵 프로그램은 주로 제안서나 기획서를 작성할 때 쓰다가 최근에는 글 감의 정리에도 조금씩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뮤즈 컨버터9(Converter9)의 리뷰 중 안드로이드 태블릿 모드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기 위해서 마인드맵 프로그램을 활용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글은 원노트에 작성을 합니다. 그래서 마인드맵 프로그램과 원노트를 이용한 블로그 글쓰기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마인드맵을 활용하여 글에 필요사항 정리

   

   

   

서론과 본론을 정리하고 리뷰이기 때문에 장점과 단점을 정리를 했습니다.

   

블로그 리뷰의 경우 제품을 제공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함께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인트맵 복사 글 작성

마인드맵 프로그램에서 마디를 선택해서 붙여 넣기를 하면 리스트 형태로 글이 붙여 넣어지게 됩니다. 최근에는 프로그램에서 옆에 리스트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글이 리스트 형태로 붙어 있기 때문에 나머지 글을 쓰면 크게 문제없는 글의 형식이 됩니다.

   

글 감의 정리


복사해서 붙여 넣은 후 목차로 보고 글들을 써내려 갑니다.

  

   

마인드맵으로 글 을 쓰는 이유는 기본 목차의 정리입니다.

글의 자체에 어느 정도 목차가 들어있기 때문에 조금 더 빠르게 글을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블로그의 제품 리뷰를 쓰는 것은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글에 속합니다. 특히 지원을 받는 제품 등의 포스팅에는 더욱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마인드맵을 이용하여 정리를 하면 조금 더 나은 글을 쓰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글을 잘 쓰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리뷰 등 어렵다고 느껴지는 글을 쓸 때는 마인드맵을 이용합니다.


http://chunchuit.com/220474239484

 

 

필요한 내용을 채우고 글을 마무리하면 하나의 포스팅이 됩니다.

   

   

후기

개인적으로 모든 글을 마인드맵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작성하는 것은 아닙니다. 글을 꼭 써야 하는데, 정리가 되지 않을 때는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서 마인드맵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미지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단순히 목차만 정리되어도 상당히 글을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