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환경이 대부분 클라우드 환경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은 3대 정도의 컴퓨터를 쓰고 있는데, 점점 더 멀티 컴퓨팅 환경 보다는 클라우드 상의 업무 환경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결국 하드웨어 기반에서 제 개인 기반으로 업무 환경이 변화된 것은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덕분일 것입니다.

    

이제는 개인적인 단위에서 기업의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 단위까지 클라우드 기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IBM의 MRS(Managed Resiliency Services)에 대하여 한번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BM의 MRS(Managed Resiliency Services)란 무엇일까?

 

IBM의 MRS(Managed Resiliency Services)는 기업의 다양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다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매니지드 서비스란, 기업의 인프라에서부터 어플리케이션의 구축 및 운영까지 아웃소싱 해주는 서비스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또한 사용량이나 서비스 범위 변화에 유연하고 보안이 철저한 IBM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보호 및 복구 기능까지 지원하는 한층 고도화된 매니지드 인프라 서비스를 말합니다.

   

   

또한 IBM MRS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표 참고)



1. 기업들은 IBM 국내 데이터센터 IT 인프라 서비스를 통해 해당 기업에 맞는 독립적인 서비스를 제공


2. 필수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하고 편리한 도입 및 안정적인 사용을 지원받음으로써, 기업 IT 부서의 과도한 관리 업무 부담을 줄이고 보다 더 가치 있는 비즈니스 활동과 연관된 IT 업무에 집중

 

 

 

 IBM의 MRS(Managed Resiliency Services) 도입이 필요한 기업

   

MRS 도입이 필요한 기업은 IT 자원을 다른 중요한 비즈니스 우선순위에 집중해야 하는 기업이나 조직에 중요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구현이 필요 하지만 인적 물적 자원이 없는 경우, 애플리케이션의 활용이 커지기 때문에 IT 운영 효율성을 향상하고 시스템의 전체 용량을 활용하고 데이터의 유실이나 손실에 대한 위험이 있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IBM에서 말하는 MRS(Managed Resiliency Services) 3가지 특장점

   

오늘은 우선 3가지 특장점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고, 기회가 된다면 각 장점별로 좀 더 자세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Plug & Play

기업에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도입이나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관리 및 확장에 필요한 예산과 인력이 부족한 경우에도 MRS를 도입하면 다양한 사용자 변화에 신속하고 용이하며,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마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듈화된 클라우드 IT자원들이 서비스 카탈로그 형태로 제공되어, 특정 상황이나 필요 시점에 클라우드 자원과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지원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Pay as you Go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자체 IT 관리 비용으로 운영효율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MRS 월별사용 과금체계 도입으로 비용의 조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차원에서 포토샵 CC를 구독하고 있는데 전체적인 금액으로 비교를 한다면, 포토샵 1카피를 구매할 비용으로 10년이상 쓸 수 있는 것입니다. 어찌보면 10년 동안 나누어 내는 개념인데, 이를 기업으로 확대한다면 상당한 자금의 융통성과 여유가 생길 것입니다.

   



  

   

물론 하드웨어 인프라에 대한 투자도 데이터 센터에서 진행이 되기 때문에 큰 비용이 발생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3. Expert on-Demand


IT 서비스 품질과 동시에 지속가능한 운영이 보장이 된다면, 잠재 리스크 관리까지 포함한 고품질 서비스를 국내 IBM재해복구 및 매니지드 전문가 팀으로부터 제공을 한다는 것입니다.

   

   

   

클라우드 백업과 데어터 센터의 운용은 아무래도 전문가들이 그에 맞는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하는 것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IBM MRS (매니지드 리질리언시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쉽게 풀어서 설명해봤습니다.

IBM MRS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DM 다운로드 링크를 통하여 볼 수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직접 가셔서 관련 내용을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IT인프라 구축이 필요하신 분들이나 IT자원 관리를 하시는 담당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IBM MRS DM 다운로드 링크: http://ibm.co/1HtY2Qh

   

   

이 포스팅은 한국IBM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주관에 의해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