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노트북들은 대부분 SSD를 쓰기 때문에 저장 공간의 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노트북은 모두 SSD입니다. 용량은 맥북프로 레티나 15인치와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이 256GB이고 서피스 프로가 128GB 입니다.

   

얼마 전에는 서피스에서 포토 샵 작업을 하고 있는데 계속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떠서 메모리를 확보한 것을 포스팅으로 해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간단한 메모리 확보방법과 적은 용량의 SSD를 효율적을 쓰는 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노트북 저장공간 확보

먼저 탐색기를 여시고 내 컴퓨터에서 로컬디스크 (C:)를 우 클릭하십시오

   

개인적으로는 일반 윈도우의 사용공간을 120GB 정도만 쓰고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들을 클라우드나 애플의 타임 캡슐 같은 네트워크에 백업을 하고 가끔은 10기사 GB 이상의 용량을 자료를 쓸 때도 있기 때문입니다.


디스크 정리를 클릭하시면 노트북의 저장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 쓰고 있는 윈도우 PC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입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10 프리뷰 업그레이드로 다운 받아둔 파일을 삭제하려고 하는 것이 주 목적인데. 따라해보시면 시스템에 남아있은 안 쓰는 파일도 청소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파일 까지 청소를 설정해서 윈도우 8.1 노트북의 디스크를 정리했습니다.

   

   

4개월 정도 쓴 삼성 노트북 9 Edition인데, 16기가 정도의 용량을 확보가 되었습니다. 예전에 HDD를 쓸때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가 되는데 SSD는 디스크 정리 작업의 시간이 매우 짧아서 좋습니다.


지난번에 윈도우 10이 설치된 서피스 프로 SSD정리를 포스팅 했더니 윈도우 8.1 노트북의 저장공간 확보에 대한 글을 방법을 알려 달라는 문의가 있어서 다시 한번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나이가 많으신 분들 궁금해 하셔서인지 전화 문의가 많네요 ^^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