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기본적인 블로그 설정이 필요합니다. 초보자 분들은 매우 어려워하시는 부분이 블로그의 기본 설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시리즈는 초보 블로거들을 위한 글입니다. 최근 제게 마케팅 교육을 받은 분이 질문을 하셔서 한번 정리를 했습니다.

   

초보 분들이 많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글을 하나씩 보이게 하는 것 등 네이버 기본 설정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네이버 블로그 초보 분들에게는 기본 디자인는 아이템팩토리를 이용하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오늘은 그 다음 단계로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 기본설정을 해보자!

   

상단 메뉴 설정과 프롤로그 설정 등은 순서상 다음 법에 알려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필 영역에서 관리를 클릭하시면,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테스트에 이용된 블로그는 제가 네이버 포스트를 보내는 블로그입니다. 디자인도 적용하지 않는 블로그입니다.

   

   

1. 페이지 당 포스팅 수를 하나만 보이게 하자

   

*관리 >> 메뉴〮글 관리 >> 블로그

 

   

블로그 메뉴에는 카테고리 설정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 초보 분들이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조절하고 싶은데 찾기 힘든 페이지당 포스팅 개수를 조절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많은 글이 들어가 있지만 관리를 하지 않아서 페이지당 포스트는 저도 기본 설정인 3개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개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2. 카테고리 설정

   

카테고리는 블로그에서 블로그의 정체성을 정할 수 있는 메뉴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카테고리관리〮설정에서는 카테고리 이외에 글의 리스트 디자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TIP

글은 있는데 카테고리의 내용을 숨기고 싶을 때는 카테고리 명을 스페이스로 해놓으면 좋습니다. 최적화 블로그 운영 중에 블로그와 상관없는 상위노출 글을 몰아 넣을 수고 있고, 브랜드 블로그에서 블로그 지수를 유지하기 위한 일상 글을 올리는 카테고리로도 쓸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의 설정과 프로로그 설정은 블로그의 카테고리와 글이 20개 정도 생겼을 때 설정을 하시는 것 이 좋습니다. 그래서 다음 포스팅에 한번 다시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