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간만에 네이버 메인에 제 오픈 캐스트가 노출이 되었습니다. 한 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네이버 오픈 캐스트를 신경을 못쓰다가 얼마 전에 다시 시작을 했는데 다시 네이버 메인에 노출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몇몇 지인 블로그를 같이 오픈 캐스트에 올리기 때문에 약 8000~10000명 정도의 방문자가 늘어납니다.



   

작년 10월 이후에 일 때문에 개인 블로그인 "천추의 IT 이야기" 운영을 조금 소홀히 했더니 방문자가 2/3로 줄여서 조금 아쉬웠는데 최근에 시간의 여유로 조금 신경을 쓰니, 다시 방문자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지난 설 명절에는 다음 메인에 제 블로그가 연속으로 오르더니 이제는 다시 오픈캐스트가 네이버 메인에 노출이 되기 시작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오픈 캐스트 메인 노출의 장점

 

평균 8,000~12000정도의 방문자 증가 및 구독자 20여명 증가가 됩니다.




천추의 IT 이야기 오픈 캐스트 바로 가기

http://opencast.naver.com/CH544

   

   

구독자의 증가와 방문자수만 보면 별거 아닌 것 같이 보이지만, 오픈 캐스트가 네이버 메인에 노출이 되면 네이버에서의 방문자는 어마 어마 합니다.

   

아마 오늘 오전 까지는 네이버 메인 노출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네이버의 오픈 캐스트 영역에 노출이 되지만, 많은 분들이 봐주고 더 좋은 점은 구독자가 많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오픈 캐스트의 고독자가 늘면 블로그의 방문자도 늘기 때문입니다. 다음 뷰가 사라지면서 제일 아쉬웠던 것이 다음 뷰 구독자도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가끔 댓글에 "다음 뷰 없어지고 오랜만에 들립니다."는 댓글을 남기시는 분들이 계신데, 다음 뷰의 부제가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네이버의 오픈 캐스트로 네이버 메인 노출로 인한 방문자 증가는 매우 즐겁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