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 상위노출 글쓰는 법"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5. 2. 21. 15:23

    "블로그 상위 노출 글 쓰는 법" 해피코인의 동영상 "교육 자료"에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쓴 글을 포스팅 하는 것입니다. 이 글의 원본은 오랫동안 "블로그 상위노출"로 네이버에 노출이 되면서, 어뷰징 공격을 너무 많아 받아서 삭제하고 다시 쓴 글입니다. 

     

    검색보다는 일단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으셨다고 하는 글이기 때문에 중복문서와는 상관없이 같은 내용으로 올렸습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글 쓰는 법

       

    많은 사람들이 저에게 블로그 상위 노출에 대하여 물어봅니다. 개인적으로 천추의 IT 이야기에는 글을 쓰면서 상위 노출을 목적으로 글을 쓰지는 않지만,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서 글을 쓰다 보니 검색결과가 좋은 위치에 놓이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글을 쓰면 보통 많은 분들이 보기 때문에 좋은 글과 차별화된 글을 쓰려고 합니다.그리고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한 글을 쓰는 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한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에 대한 저의 대답은 대부분 "좋은 글을 써라"입니다. 많은 분들이 상위 노출을 위해서 글을 쓸 때 메인 키워드만 신경을 쓰고 좋은 글에는 신경 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상위노출은 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되어 버렸습니다. 마케팅적인 효과가 있는 글을 쓰고 효과를 얻기 위해서 좋은 글을 쓰는 것이 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한 글 쓰는 방법

         

    1. 제목이 반이다.

         

    네이버 검색에 맞추어 글 쓰는 법이라고 하지만 모든 글의 기본적인 색인 방법은 제목을 검색하고 제목과 글의 연관도로 좋은 글인지 나쁜 글인지 평가를 하게됩니다.

      

       

    좋은 제목을 선택하는 것은 그만큼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좋은 글과 차별화된 제목은 그만큼 글을 좋은 위치에서 시작을 하게 하고 어뷰징을 거의 하지 않게 하기 때문에 저 품질에 걸릴 위험도 줄어듭니다.

         

    다음 메인에 노출이 된 글입니다. 다음 메인에 노출이 되면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12,000~28,000명 정도의 방문자 증가가 있습니다.

         

         

    2. 키워드는 주어로 쓰자!

    블로그 상위 노출은 "메인 키워드의 반복"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키워드 반복은 상위노출에 올릴 수는 있지만 오래 유지가 되지 않습니다.

       

         

    키워드는 문법적으로 "주어"와 "서술어", "목적어" 등에 올 수 있는데, 가급적 주어에 쓰는 것이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부제목을 활용하자

    좋은 글을 쓰는 것을 목적으로 하면서, 억지로 주어나 서술어에 키워드를 반복하는 것 보다는 부제목에 키워드를 노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에서 부제목으로 표현을 하기 위해서는 큰 글꼴과 두꺼운 글씨체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4. 서브 키워드에 주의하자

         

    메인 키워드는 "청라 장어"이지만 서브키워드인 장어가 57회 반복이 됩니다. "청라장어"라는 메인 키워드는 7회 미만으로 잘 썼지만 결국 서브 키워드에서 57회라는 어마어마한 숫자로 키워드를 남발했습니다.

        


         

    상위 노출 글보다는 서브키워드의 남발은 글이 스팸 문서가 되고 저 품질이 되는 데 지름길입니다. 많은 분들이 서브키워드에 과다한 사용으로 저 품질이 되었을 때 엄청나게 네이버의 정책을 탓하는데, 개인적으로 서브키워드를 어떻게 사용했는지 한번 확인해보라고 하고 싶습니다.

       

       

         

    독자에게 바라는 것

    항상 블로그 상위노출과 관련되어서 말씀을 드릴 때는 같이 말씀 드리는 것이 있습니다. '좋은 컨텐츠를 글을 보는 사람을 위해서 썼는가'와 네이버 파워링크의 활용입니다.

         

    마케팅을 10년을 해온 경험으로는 단순히 네이버 검색상단에 글이 올라갔다고 마케팅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좋은 위치에 있다고 해서 품질이 떨어지는 콘텐츠나 내용이 없는 콘텐츠는 마케팅효과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네이버의 검색시스템은 키워드가 잘 들어간 글을 찾는 시스템이 아니고 좋은 글을 색인 하는 시스템입니다. 제 경험상 같은 최적화 블로그의 경쟁이라면 결국 좋은 글은 쓰면, 더 좋은 결과가 있는 것입니다. 이점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