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화 이야기와 함께 맥 앱 스토어에 원노트 앱이 올라와 있습니다. 하루에 동일 주제로 2건의 포스팅을 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입니다.

   

맥용 원노트의 앱의 출시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문서나 글 감을 원노트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맥용 원노트 앱의 UI 입니다. 몇 가지 기능이 제한이 있지만 'MS 오피스 2014 for Mac' 가 출시 될 때 더 많은 기능이 제공이 되었으면 합니다.

   

   


맥 앱 원노트의 장점

   

원노트의 장점은 다양한 기기에서의 동기화 속도입니다. 기기를 넘나들면서 작업하는 제게는 빠른 동기화되는 문서 도구는 업무에 필수 입니다.

   

(원노트 교육을 같은 파일로 할 수 있을 정도로 동기화 속도가 빠릅니다.)

   

01. 상당한 성능의 어플 - FREE 입니다.

02. 윈도우 사용자는 오피스 원노트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03. 오피스를 보조하기 위해 만들어진 노트이지만 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산성 작업이 가능합니다.

04. 이번 업그레이드로 맥에서도 웹 앱이나 페러렐즈가 없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책상 위의 모든 장비에서 하나의 파일을 열어보았습니다.


맥 앱 원노트의 단점

 

원노트 기능을 100% 이식하지는 않았습니다. 현재는 윈도의 스토어 앱(메트로 앱) 정도의 기능입니다.

   

일단 에버노트보다 약간 편한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 바라는 것은 원도용 원노트 정도의 성능을 바라고 있지만 일단 올해 안에 출시가 예상되는 'MS 오피스 2014 for Mac'가 출시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총평

인터페이스나 기능 등은 대단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컴퓨터 활용에서 윈도 PC의 의존도가 조금 낮아질 것 같습니다.

   

조금 아쉬운 것은 기존의 원도용 워드와 연동하여 '블로그 API'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 적용은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의 한글 화가 조금 미진한 것 같습니다. 서둘러 출시 한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들고 있습니다.  

 


원노트(OneNote) 드디어 무료화! 원노트 최강의 노트 어플리케이션의 탄생

티스토리 블로그 디자인 - 천추의 IT 이야기 블로그 디자인

티스토리 - 에버노트 플러그인으로 블로그 포스팅 테스트[1]

재미있는 놀이터 같은 기업 "배달의 민족 - 우아한 형제들"

나만의 모바일 오피스를 꾸며보자 [1] - 모바일 오피스를 위한 기본 설정

페러렐즈 데스크톱 9를 더욱 선명하게 사용하기 화면 모드 잘 활용하기

쓰면 쓸수록 편리한 클라우드 컴퓨팅

아이패드 어플 추천 - 무인코딩 동영상 어플 AVPlayer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