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강력한 청정성능으로 사무실 곳곳에 맑은 공기가 위닉스 마스터 대형 공기청정기 개봉기
    리뷰/IT 리뷰 2023. 3. 19. 14:45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입니다.

    한 동안 맑은 공기 속에서 생활 했었는데, 다시 미세먼지가 늘어나면서 공기의 질이 점점 안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환기를 하지 않을 수도 없기 때문에 공기 청정기가 필요한 것입니다.

    미세먼지란?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미세한 입자로 지름 10㎛(마이크로미터, 1㎛=1000분의 1㎜) 이하의 먼지를 말하며 이는 지름이 50~70μm인 머리카락보다 훨씬 미세하기 때문에 우리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크기에 따라 PM10(미세먼지), PM2.5(초미세먼지) PM1.0(극초미세먼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위닉스 마스터 공기청정기 개봉기

    사무실에 있던 기존 공기 청정기의 용량이 적어서 집으로 옮기고 수직으로 쏘아올리는 청정함 ‘듀얼 에어제트’ 위닉스 마스터 공기청정기를 배치했습니다.

    상당히 사이즈가 큰 제품입니다. 청정면적 99.0 ㎡ (약 30평) 공간을 청정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기존 제품이 조금 사이즈가 작아서 소음이 심했는데, 소음 문제는 해결 될 것 같습니다.

    바 끈을 자르면 박스채 위로 올려서 포장을 풀 수 있어서 위로 억지로 꺼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이즈는 크지만 위로 높기 때문에 차지하는 공간은 기존 제품과 거의 비슷합니다.

    상부에 바람이 나오는 곳의 디자인이 매우 인상적인데, Aero Dynamic Design 그릴을 적용하여 바람을 잘게 쪼개는 구조 때문이라고 하는데 디자인 자체가 매우 멋진 것 같습니다.

    이 그릴을 통해 바람이 쪼개져서 토출구에 손을 대보면 좀 더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 에어케어 시스템 공기청정기로 프리필터/ 탈취필터/ 마이크로 집진필터 이렇게 3가지 필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제일 인상적인 것이 탈취 필더에 활성탄이 고스란히 보이는 것입니다.

    활성탄의 양도 엄청 나게 많았는데, 기존 제품들이 모양은 비슷하지만, 이렇게 활성탄이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탈취 필터와 마이크로 집진 필터는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예전에 모 커뮤니티에 필터에 포장을 벗기지 않고 1년 사용했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꼭 포장은 뜯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위닉스 마스터 프리필터는 생활먼지, 동물털, 꽃가루 등 큰 먼지를 제거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앞서 언급한 활성탄이 들어있던 탈취필터는 생활악취/유해가스/새집증후군 유발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프리필터와 탈취필터는 고정이 되어 있어 더욱 편리한데, 프리필터는 한달에 한번 먼지 청소를 해주기에 그때 프리필터만 분리해서 청소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리 필터는 큰 먼지를 제거하는데, 상당히 많은 먼지를 제거하고 있습니다. 청정기를 켜면 목이 편한 것이 이 프리필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말씀 드렸지만, 한 달에 한 번 정도 꼭 청소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이 필터는 초미세먼지 및 나노 입자를 제거해주는 마이크로 집진필터입니다. 공기청정기 하나에 필터 3개로 큰 먼지부터 생활악취에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니 공기 걱정 없이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측면에 보이는 센서는 초정밀 레이저 먼지센서로, 눈에 보이지 않는 극초미세먼지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해 준다고 합니다. 먼지센서로 극초미세를 측정하고, 마이크로 집진필터로 제거해 주니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공기를 공기답게, 위닉스 마스터가 거대한 이유는 2단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차지하는 공간은 그대로이고 두 대의 공기 청정기를 하나의 공간에 올려 놓은 것과 같은 느낌입니다.

    큰 사이즈 이지만, 높이가 높아서 위로 올라가면서 청정된 공기를 넓은 공간에 뿌려주고 있습니다. 수직으로 토출하여 공기청정기를 벽에 붙여도 성능이 떨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중 가장 대형공기청정기고 청정성능이 우수한 제품인만큼 슈퍼청정모드가 있습니다. 이모드를 작동시키면 강력한 청정공기로 실내 공간을 빠르고 쾌적하게 채워 준다는데, 먼지입자 제거가 8분 30초만에 가능하다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10평 정도의 저희 사무실은 더욱 빠르게 쾌적한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후기

    이번 포스팅은 개봉기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했는데 기능에 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미세먼지가 늘어난 시점에 위닉스 마스터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청정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제품입니다.

    다음에서는 사용기와 홈페이지 제품 등록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