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프리랜서를 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스마트 워크입니다. 스마트 워크는 종래의 사무실 개념을 탈피하여, 언제 어디서나(Anytime, Anywhere) 편리하게 효율적으로 업무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환경으로서 과거의 하드워크(Hard Work)와 대비되는 개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대부분의 리뷰용 기기 등을 직접 구매를 하기 때문에 굳이 블로거 체험 프로그램에 가입 할 필요성은 느끼고 있지는 않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제가 구상하는 스마트워크의 중심을 담당하는 원도 8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원노트가 있기 때문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브랜드에서 블로거 들을 대상으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도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도 블로거 체험과 관련한 프로그램인 "MS new Office reader Progrom"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MS new Office reader Progrom의 득과 실
새로운 경험을 위해 가입한 프로그램이 또 한번 대대적인 컴퓨팅 환경의 변화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래저래 바쁜 와중에도 MS new Office reader Progrom에 참여한 가장 큰 이유는 MS에서 밀고 있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팅과 Office 365계열의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관심 때문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노트북 중에서는 매우 비싼 편이 맥북프로 레티나를 쓰고 있는데 아시다시피 마이크로 소프트와 애플의 기기를 Crossover로 쓰는 것이 되어버렸습니다.
"MS new Office reader Progrom"은 유급 직도 아니고 일종의 명예직(?)이라도 할 수 없습니다.
물론 포상으로 마이크로 소프트의 뉴오피스를 쓸 수 있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뉴 오피스는 오피스 2013이라고 보시면 되며, 이전 버전에 비하여 클라우드 연동이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있는 것이 특징으로 개인적으로 스마트 워크와 협업을 위해서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인 원노트가 있었습니다.
맥에서 원격접속으로 원도에 접속한 이미지 입니다. 확대를 해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첫 방문에서도 주차비는 제가 냈고, 원노트를 조금 더 편하게 쓰려고 원도우용 키보드를 구입하고, 모니터를 업그레이드 하고, 협업하는 분들에게 강제로 원노트에 작업을 강요했고, 아이패드로 연결하여 클라우드 컴퓨팅을 할 원도우 8 PC도 한대 추가로 구입해 버렸습니다.
또한 유료로 구입한 iWorks 의 프로그램들도 쓰지 않게 되면서 대략 200만원 +알파가 들어간 프로젝트가 되어 버렸습니다.
내가 쓰는 스마트 워크의 메인은 OneNote
상당한 비용을 지불하고 원도 8PC 세팅을 하게 된 원인은 원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노트의 경우 대단한 프로그램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 상당히 잘 구성된 브릿지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하게 스카이드라이브에는 문서를 제작하는 더 훌륭한 Word 웹 앱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노트기능이 강한 원노트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글감들을 그때그때 다양한 기기에서 쓸 수 있다는 장점과 노트라는 특성이 제게는 매우 적합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구성하여 쓰고 있는 스마트워크 기기 들
스마트 워크 구성은 장비에서는 메인으로 그래도 일단 맥북 프로 레티나를 메인으로 쓰고 있습니다.
Apple - Mac
메인 "MacBook Pro retina display" 컴퓨터라고 하지만 주요 작업의 경우 역시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한 원도 8 PC에 있는 OneNote(원노트) 프로그램입니다. 그렇다 보니 업무의 절반 정도가 원도 8 PC에 원격접속을 하여 일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맥을 메인 컴퓨터로 쓰는데 맥에는 원노트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원노트의 가장 막강한 기능을 쓰기 위해서는 원도우 PC에서 "원노트+워드" 조합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결국 맥에서 "원노트+워드"의 조합을 사용하기 위하여선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PC에 연결을 하거나 비주얼 머신을 이용하여 원도우를 돌리는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야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선호합니다.
프리랜서로 블로그를 운영을 하다 보면 주로 작업방에서 업무를 한다고 생각을 하시는데,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많은 외부 업무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외부 업무가 늘면서 맥북프로 레티나도 무거워서 가급적이면 들고 다니지 않고 있습니다.
스마트 워크 모바일 오피스로 완성하다
아이패드+ 애그, 아이패드 +LTE, 아이패드+U plus zone 등으로 대부분의 무선 서비스를 모두 쓰고 있습니다. 이유는 외부 업무에서 아직은 하나의 통신 서비스로는 조금 접속에 불안하기 때문입니다. 향후에는 LTE로 마무리 될 것 같기는 합니다.
모바일 오피스는 스마트워크의 근간이 되는 시스템으로 공간의 제약을 없애주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어느 곳에 있던 모든 업무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대부분의 통신 서비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디서나 인터넷 연결이 가능합니다.
현재 원도 8로 원도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원도 7보다는 매우 빠른 원격 접속 환경이 가능해 졌습니다. 10Mbps 정도의 통신 속도에서도 거의 이질감 없이 클라우드 컴퓨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외근 중에 구성되는 모바일 오피스
물론 LTE를 메인으로 쓰게 된다면 20 Mbps 정도의 속도로 모바일오피스 구성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LTE 데이터 요금이 조금만 더 내린다면 LTE가 모바일 오피스의 메인 통신망이 될 것 같습니다.
모바일 오피스 : 휴대기기 등을 이용하여 외부에서 업무를 볼 수 있게 하는 시스템으로 최근에는 통신과 기기의 발달로 일반 사무실에서 가능한 대부분의 업무를 외부나 다른 사무실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피스 RT VS 아이패드 (30) | 2013.10.31 |
---|---|
기대되는 WWDC 2013 -내가 바라는 iOS 7과 OS X (12) | 2013.06.10 |
스마트 워크를 위한 모바일 오피스 구축 (31) | 2013.04.12 |
원도 컴퓨터가 대부분인 한국에서 애플의 맥 북을 쓴다는 것은.. (22) | 2013.04.08 |
스마트 워치 시장 접근은 만만치 않을 것이다. (7) | 2013.04.06 |
내가 윈도우 8을 깔고 한 일 10 가지 (16) | 2013.03.07 |
댓글을 달아 주세요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추운 봄날씨 감기 조심하세요
네.. 올해는 4월 중순까지 감기조심하시라고 인사를 하네요 ^^
LTE도 곧 150 메가급으로 100메가 광랜속도를 넘어서는 LTE-A가 나온다니 스마트워크가 더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실서 같습니다 역시 문제는 요금제 ^^
150mbps 에서 약 40mbps 사용속도만 나와도 정말 천국일 것입니다. ㅋㅋㅋ
유용해보여요. 왠지 멋지기도하고ㅎ
일하는 재미도 좋습니다. ^^ 즐거운 하루 되세요..
IT전문가이시군요
정말 부럽습니다
금요일을 뜻깊게 모내세요~
전문가 까직이야... 즐거운 금요일 되시기 바랍니다.. 불금요,,,
저두 모바일 오피스 구축으로 좀 더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일해야겠어요~
정말 LTE 데이터 요금 좀 내려갔음 좋겠네요^^
특히 귀여운걸님 같은 경우 식사하시고 바로 포스팅 고고싱..
정말 기술의 끝은 어디인가를 생각하게 됩니다 !! 멋진 모바일 오피스에욧 ㅎ
요즘은 정말 편하답니다. ^^
유익한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오늘도 힘내서 아자아자~ 파이팅~
모바일 오피스에 대한 유익한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덕분에 너무 잘 보고 갑니다.
아무쪼록 평안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오피스 정말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것 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스마트워크 기기들 덕분에 의사결정도 빨라지고 편해졌지만 한편으로는 일이 더 많아지기도,..ㅋㅋ
좋은글 잘 보고 간답니다 ~^^
행복 가득한 하루가 되세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와이브로 에그까지 사용하시는군요 ㅎㅎ
저도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만들어야, 좀 편하게 일할 것 같습니다. ㅎㅎ
저번에 뵐때도 애그있었음... 관심을 안 가져준다는 ㅠ.ㅠ
모바일 오피스 이야기 잘 보구 갈꼐요 ㅎㅎ
의미있는 하루가 되셔요!!
네 감사합니다. ^^
시간, 공간 활용이 자유롭다는 점은 ...
편리함도 있지만 ...
언제나 일을 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더라구요 ㅠ_ㅠ...
그래도 주 4일 정도 일을 하고 있습니다. 고금 강도 높게 일을 하지요..
저도 맥을 쓰면서도 어쩔수 없이 윈도우부분을 쓸때가 많아서 아이맥은 부트캠프 맥북에어는
패러럴즈를 쓰고 있네요...ㅋ
전 vm웨어를 쓰는 데 거의 안쓰고 대부분 원격 접속으로 씁니다.
모바일 오피스를 이렇게 구축하셨군요~
원격접속을 위한 윈도우즈 pc는 항상 켜 놓으셔야 겠어요~
24시간 켜 놓습니다. ㅠ.ㅠ
클라우스 컴퓨팅을 사용한다는 표현이 좀 어색하네요....리모트컴퓨팅 정도의 표현이 더 자연스럽지 않을런지요^^
그렇기는 합니다. 문제는 리모트컴퓨팅을 작업에 쓴다면 클라우드 컴퓨팅이라고 합니다. ^^
공지사항
카테고리
태그목록
글 보관함
달력
링크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LATEST FROM OUR BLOG
LATEST COMMENTS
BLOG VISITORS
Copyright © 2019 Socialdev.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