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빔프로젝터 끝판왕 추천 뷰소식 4K UHD 빔프로젝터 'X100-4K+' JBL 스피커 내장으로 음질도 만족
    리뷰/IT 리뷰 2022. 10. 25. 12:02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빔프로젝터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영화를 볼 때 미니빔을 주로 사용하는데, 뷰소닉 4K UHD 빔프로젝터처럼 고해상도 제품까지 정말 다양한 제품을 써보았는데 최상급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4K UHD 해상도는 정말 몰입도있게 영화를 감상했습니다. 그래서 보통 빔프로젝터 뒷쪽에서 영화를 감상하는데, 이번에는 앞 쪽에서 초고화질돌  감상을 했습니다.

     

    제가 영화를 보는 위치에서 사진을 찍어 본 것입니다 이번에 그레비티를 다시 한 번 보았는데, 정말 초대형 화면에서 보는 것 같은 느낌으로 보았습니다.

    출시되는 제품 중에서 가장 해상도가 높은 제품이고  사이즈의 제품이고 그 중에 성능 또한 가장 뛰어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중요한 것은 4K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책상에 올려 놓으니 엄청나게 커보이는데, 강당 같은 곳에서 사용하기에도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은 학원이나 강의실 같은 곳에 설치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크기가 큰 것 같습니다.

     

    4K해상도는 UHD 3840×2160픽셀을 구현하고 명암비 4.000.000:1 고명암비를 구현한 제품입니다.

    명암비란 디스플레이에서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가장 밝은 부분과 가장 어두운 부분의 비율을 뜻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검은색과 흰색의 밝기 차이 비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명암비가 중요한 이유는 수치가 높을수록 색 표현력과 화질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컨트롤 패널은 측면에 있는데, 버튼의 방향이 상하로 바뀌여있습니다. 강의실이나 학원 같은 곳에서 천정에 설치하는 것을 기본으로 디자인 된 것 같습니다.

    하단에 포트들이 나열되어있는데, 역시 Text는 거꾸로 각인이 되어 있고 유선랜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설치할 때 네트워크도 함께 설치하면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대형 팬이 있는데, 저소음으로 후면에서 영상을 감상해도 팬의 소음은 느낄 수 없습니다.

    스피커가 후면과 측면에 있는데, 스피커의 명가 하만카돈 듀얼스피커탑재 되어 있는데, 블루투스연동이 가능하여, 음질이 제가 써본 빔프로젝터 중 가장 뛰어난 것 같습니다.

    당연히 컨트롤을 위한 리모컨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어두운 곳에서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백라이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촛점을 리모컨으로 컨트롤 가능한 것이 매우 큰 장점중 하나입니다.

    영화를 보기 위한 세팅으로 애플 TV와 연결해서 영화를 보기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기본 설정화면에서 앱을 설정하거나 네트워크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애플 TV 4K와 연결하려고 하기 때문에 앱 설정은 건너 뛰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연결을 하려고 했는데, iPad OS 16에서는 확장 모니터로 인식하면서 FHD로 화면을 다운그레이드로 보여주고 있어서 애플 TV 4K와 연결을 한 것입니다.

    측정으로 화면사이즈를 보니 2.56m로 104인치의 화면으로 영화를 감상했습니다. 원래 빔프로젝터를 사용하여 100인치 급으로 영화를 보기 위해서 벽을 비워 놓은 것인데, 이번에 배치를 다시 하면서 4인치 정도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초기화면의 텍스트가 정말 깔끔하게 보입니다.

    영화를 보기 시작하면서 음질이 좋아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보통 가정용 빔프로젝터는 소음이 많고 스피커의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해서 영화를 보았는데, 자체 스피커가 거의 TV 사운드바 정도의 수준의 음질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팬소음은 느낄 수 없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극장 개봉을 할 때 못봐서 TV로 보면서 아쉬운 점이 있었던 그래비티를 정주행했습니다. 내장 하만카돈 스피커 때문에 자체로 홈시어터 처럼 영화를 볼 수 있었는데, 위 이미지의 각도가 조금 외곡이 되어있는 것은 스크린과 딱 1미터 떨어진 곳에서 관람을 했기 때문입니다. 4K 빔프로젝터의 장점은 정말 극장에서 보는 것과 느낌이 같다는 것입니다.

    현재 설치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설치를 하지 않을 경우 20만원 상품권을 주고 있기 때문에 이벤트 기간에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구매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