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아이피타임 와이파이증폭기 'Extender-AX' 와이파이확장기 리뷰
    IT 이야기 2022. 6. 15. 19:19

    이번 소개하는 제품은 와이파이의 음영지역을 없애는 Wi-Fi 증폭기로 무선 AP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한 번 소개한 IpTIME 익스텐더의 강화형 모델로 역시 아이피타임 제품 이외의 타사 제품과도 호환되는 제품입니다.

     

    와이파이(Wi-Fi)라고 하는 무선 인터넷은 도달 범위 어디서든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공유기와 멀어질수록 수신 감도와 속도가 떨어진다는 문제점 때문에 와이파이 증폭기가 있습니다.

    기업망을 쓰고 있는데, 광라우터에 4개의 회선을 쓰고 있어서 모두 연결해서 쓰고 있습니다.  SNS 마케팅을 하는 사무실이기 때문에 4대의 공유기가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익스텐더와 사이즈를 비교하면 거의 2.5배 정도 크기의 제품입니다. 

    안테나는 4개로 고성능 공유기를 보는 것 같습니다.

     

    IPTIME 제품의 장점은 별도의 완충재 없이 재활용 종이를 이용한 박스에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설정을 할 때 이외에는 랜선이 필요 없어서인지 본체만 들어 있습니다. 

     

    측면에 WPS 버튼이 있어서 빠른 연결 설정이 가능합니다. 역시 통신사 공유기를 쓰시는 경우도 편하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후면(?)입니다. 순서대로 렌포트와 리셋버튼,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LAN port 는 기가바이트급 속도가 지원되며 무선랜이 없는 PC나 게임기등에 연결하면 유선랜으로 작동 가능합니다

    RST는 리셋 버튼으로 아이피타임 extender-AX 와이파이 증폭기의 설정을 초기화 할 때 CPU 버튼이 빠르게 깜빡일 때 까지 눌러주면 초기화가 됩니다.

     
    바닥에는 콘센트가 있고 아무래도 발열에 민감한 제품이기 때문에  발열을 위한 구멍이 많이 보입니다. 

    상단에는 모니터링을 위한 LED가 있고 각인으로 텍스트가 있습니다. 4개의 안테나로 무선네트워크 규격 AX1800 (5GHz 2x2 1201Mbps + 2.4GHz 2x2 574Mbps)의 와이파이 증폭기입니다.

    책상에 있는 제품 테스트를 위한  콘센트에 꽂아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아이피타임 와이파이증폭기 'Extender-AX'  확실하게 사이즈가 큰 것 같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MU-MIMO를 지원하기 때문에 많은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저희 사무실에서는 다수의 기기가 동시에 무선랜을 사용할 때 속도저하를 없애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와이파이증폭기 'Extender-AX'는  LAN포트 장착으로 AP모드나 무선랜카드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WPS 버튼을 이용해서 연결하여 확장을 사용했습니다. 

     


    설정 방법은 와이파이에서 iptime_extender_setup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설정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추가적인 설정 없이 위와 같은  iptime extender 화면이 나오고 설정으로 이동을 합니다. 

    설정화면에서 원하는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설정을 마치고 속도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지메시 (Easy Mesh)를 지원하는데,  공유기 등 무선 네트워크 장치를 그물망 (Mesh)처럼 연결하여, 넓은 공간에서의 통합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술입니다.

     

    보통 공유기를 여러 대 사용하면 무선 네트워크(SSID)가 여러 개로 분리되기 때문에 관리가 힘들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여러 공유기를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공유기의 신호를 하나의 SSID로 묶어주는 기능이 있는데, 이것이 "공유기 메시" 기능입니다. 

    ​후기

    사무실에서 써보니 전체적으로 네트워크가 안정이 되는 느낌입니다, 여러 디바이스를 쓰더라도 속도에 문제가 생기지 않고 있습니다.  Wi-Fi 네트워크에 음영이 있거나 벽이 많은 곳에서 공유기를 사용하신다면, 아이피타임 와이파이증폭기 'Extender-AX'를 써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후기 

    Extender-AX가 성능면에서는 확실히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대의 AP를 엮을 수 있기 때문에 더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Extender-GIGA는 가격이 저렴하고 음영지역의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pKJSX

     

    IPTIME EXTENDER-AX AX1800 무선확장

    COUPANG

    www.coupang.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