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첨단환경기술-(주)자연과환경의 특수블록 "투수블록 물먹는 보도블록” 소개
    리뷰/일반리뷰 2016. 12. 24. 00:15

    최근 이상 기후에 따른 집중호우가 자주 발생하고 도시화의 확대로 지표면이 불투수화 되면서 도시침수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도시의 불투수 면적이 확대되면서 도시침수, 지하수 고갈, 하천 수질 및 생태계 악화 등 환경 문제가 늘고 있습니다. 




    빗물 순환체계가 훼손되면 장마나 가뭄 시 물 이용에 어려움을 겪게 되고 빗물을 효율적으로 저장하지 못하기 때문에 '물 부족 국가'의 오명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 도시에 물먹는 투수블록이 펼쳐진다

     

    또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환경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알고 끊임없이 연구하는 업체의 존재가 절실한데, 바로 투수블록이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 줄 구원투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보도블록과 달리 투수블록은 내부의 공극 및 구멍 홀 을 통해 물을 쉽게 통과시켜 지하로 스며들게 해 홍수 방지 지하수 증가 지중생태 보전 등의 효과가 있으며 저류블록은 블록 내에 공간을 만들어 우수를 저장해 집중호우의 피해를 완화시키며 우수의 지하침투를 통한 자연의 물순환에 기여하고 가로수 등에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식생에도 도움을 줍니다.

     


     

    투수블록은 도로 밑 지반까지 빗물이 스며들게 한 도로 포장재로, 물을 통과시키지 못하는 기존의 아스팔트나 콘크리트보다 빗물 처리 능력이 뛰어나다. 또 도심 열섬 현상을 개선하고, 지하수 양을 늘리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투수블록의 미래는?

     

    앞으로 우리 인간의 삶과 자연을 책임질 이런 투수블록, 여러 업체들에서 연구와 개발을 진행중이며 특히 에코-셀 투수보도블록은 자연과환경의 특허기술로 개발된 신개념의 환경친화적 제품입니다. 


    빗물이 보도블럭을 통과해 땅에 스며들어 지하수로 저장되고, 이로 인해서 빗물의 재이용이 가능하며 미려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도시경관 개선에도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제품들과 달리 보장재 자체가 배수기능을 갖고있기 때문에 홍수조절기능 뿐만 아니라, 지표면 자체의 저수기능을 회복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친환경 포장재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단순 투수기능만을 가진 포장블록이 아닌 표면처리방식을 적용함으로써 경관 또한 뛰어나 사람과 환경이 조화 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투수블록입니다.

     


    서울시도 또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빗물을 쉽게 흡수하는 투수블록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서울시는 투수성 블록을 본격 도입하기에 앞서 설계ㆍ시공ㆍ유지ㆍ관리 등에 관한 전반적인 기준을 마련하는 연구용역을 진행중이며 앞으로 투수블록이 전국적으로 확대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후기

    자연과 환경 그리고 인간의 조화를 생각하는 투수블록, 단순 제품의 효과만 증폭시킨 것이 아닌 자연의 회복을 위한 사람들의 노력을 통해 이 물먹는 보도블록이 우리 인간과 자연의 미래를 기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