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는 TV도 Google TV(구글 TV)이다.. LG U+ TV G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3. 1. 4. 07:31
거의 10년 이상을 써온 케이블 TV와 인터넷을 변경하였습니다.
C&M 노원 케이블 방송을 보면서 인터넷 회선을 하나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구글의 TV를 쓰는 LG U+의 Google TV(구글 TV), 집 전화, 인터넷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국내 통신사나 케이블의 고질적인 문제이지만 지나친 가입 경쟁으로 인하여 기 가입 고객 서비스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결국 충성도 높은 고객의 경우 “바보”로 만들어 버리는 시스템입니다.
* 이글은 통신사의 어떤 스폰서도 없이 쓴 개인적인 글입니다. 서비스에 대한 품질만 가지고 씁니다.
정식 명칭은 "U+ TV with Google TV" 입니다. 일반 TV를 스마트 TV로 만들어 주는 장비입니다.
물론 제 약정을 통하여 가격의 할인을 받기는 했지만 아무래도 10년 동안 쓰는 것이라 이제는 디지털 방송에서도 노이즈도 나오고 문제가 있었는데 거의 해결이 되지 않아서 케이블 방송을 해지를 한 것입니다.
결국 사소한 문제 등으로 A/S 등을 자주 신청해 보았지만 결국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아서 해지를 하였습니다.
* 10년을 넘게 써서 그런지 위약금은 8만원은 과금은 되지 않았습니다.
서버로 쓰는 PC와 통신을 위한 장비 들입니다. 음 그러고 보이 이쪽에 들어간 금액도 300만 원 정도입니다. (이유는 모서리의 스마트 3D TV)
부모님과 같이 생활을 하는 저희 집은 케이블 TV를 보기 위하여 TV 2대와 인터넷, 전화 등으로 매년 60만원이 넘는 금액을 쓰고 있고 10년 정도라고 하면 600만원 이상을 쓰는 고객이었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입된 통신 서비스
인터넷을 SKT, TV와 집 전화는 LG U+, 애그는 KT 와이브로, 스마트폰은 SKT를 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만족하는 통신사는 SKT입니다. 가장 큰 이유가 결합 상품인 "T와B 끼리 무료" 결합 상품입니다.
핸드폰 현재 6인 가족으로 7개의 회선을 쓰고 있어서 3대로 묶어서 초고속 인터넷(노원 지역에서는 가장 빠른)을 한 회선 월 1000원에 쓰고 있는데 1000원을 내은 이유도 무선 인터넷 장비에 대한 임대료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대략 장비의 정가로 계산하면 1300만원이 넘는 가격입니다. 아이패드 2와 넷북은 지난달에 시집을 보내서 빠졌습니다.
집에서만 Wi-Fi를 쓰는 장비가 11대가 넘기 때문에 개인적인 업무로 쓰는 장비와 그 외의 기기를 분리하여 SKT와 U+두 개의 회선으로 쓰고 있습니다. 위이미지에는 070 집 전화를 제외하고 모두 SK telecom를 쓰고 있습니다
통신비 과소비의 전형적인 모델인 제 경우에는 부모님, 애들, 아내, 저까지 6식구의 통신비를 합치고, 집의 인터넷과 TV, 와이브로 까지 매월 나가는 통신비가 어마 어마 합니다.
LG U+ TV G 가입 문의는 101번입니다.
생각 보다는 매우 좋은 구글 TV
개인적으로 LG U+의 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10여년 전에 1.5 세대에서 2세대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LG 텔레콤과 모바일 관련 사업을 진행하다, 한번 매우 큰 손해를 본적이 있어서 한 동안 LG의 L자도 안 쓴 적이 없었습니다.
하드웨어로의 장점도 장점이지만 다양한 드라마 다시보기 등 서비스 또한 매우 좋습니다.
구글 TV는 서비스다
하드웨어적인 특징이 강조 될 것 같았지만 결국 구글 TV는 결국 거대한 서비스라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간단한 구조의 컴퓨터라고 봐도 무방한 뒷모습입니다.
어플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불편하게 리모콘을 들고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물론 기존의 삼성의 스마트 TV 보다 상당히 편리한 리모컨을 가지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마우스와 키보드가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google TV 리모컨 앱입니다.
google TV 리모컨 후 면에는 키보드와 터피 패드가 있습니다.
하단에 작은 화면이 세컨드 TV 어플로 구글 TV에서 보내주는 화면을 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070 플레이어로 연결되는 세컨드 TV는 매우 잘 쓰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빠른 Wi-Fi 속도의 아이패드 4용으로 나온다면 정말 대박일 것입니다.
일단 서론이 너무 길어서 구글 TV의 장점을 제대로 쓰지 못한 것 같습니다. 2편은 다음번에 구글 TV의 장점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이폰5(iPhone5) 데이터 테더링 방법- 완벽 가이드
내가 바라본 애플의 iOS의 변천사! 아이폰(iPhone)의 가치는 iOS에 있다!
아이패드(iPad)나 아이폰(iPhone)으로 동영상을 보는 방법들.
아이패드 4(iPad 4) 후기 - 이전 아이패드(iPad 2, 3)에 비해서 좋아진 점
이 남자가 윈도우8(window8) PC를 이용하는 방법 - 클라우드 컴퓨팅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 > 함일사_폐기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집 TV는 구글(google)TV LG U+ TV G (60) 2013.01.16 만도풋루스(mandofoosloos) 2013년 최고의 이슈 상품이 될 수 있을까? (62) 2013.01.06 내가 바라본 애플의 iOS의 변천사! 아이폰(iPhone)의 가치는 iOS에 있다! (25) 2013.01.02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메인 브라우저로 쓴지 1년 째 (14) 2012.12.16 맥북프로 레티나 그래픽 초가속 모드!! (20) 2012.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