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5(iPhone5) 데이터 테더링 방법[3] 총정리편IT 이야기/아이폰 & 아이패드 2014. 8. 4. 03:03
데이터 테더링에 관하여 주위에 지인들이 관심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쓰지 않고 있지만 SKT의 62 요금제를 쓰고 있으며 5기가 정도의 데이터 용량을 쓰고 있습니다.
데이터 테더링의 장점은 일단 제일 안정적인 서비스인 통신사의 무선망을 쓴다는 것입니다.
외부에서 작업을 할때는 원도 8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그럴 경우 가장 안정적인 통신 방법은 LTE 서비스를 받고 있는 제 아이폰으로 연결을 하는 것이 제일 안정적이라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대부분의 무선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4G 와이브로, 올레 와이파이존(와이브로의 부가 서비스입니다.), U+ zone, LTE 서비스 등을 쓰고 있습니다.
외부에서 고객에게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문제가 생긴적이 있어서 대부분의 통신 서비스를 다 쓰는 것 입니다.
최근에 가장 든든한 것이 아이폰을 이용한 USB를 이용한 접속입니다.
Data tethering이란?
간단히 말씀드리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기기를 이용하여 다른 기기에 인터넷을 연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이폰 5(iPhone 5)의 경우 “개인용 핫스팟”이라고 불리며 Wi-Fi 나 , 블루투스(Bluetooth), USB 등으로 연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Wi-Fi를 이용한 접속이 가능해지면서 LTE 서비스가 정액 요금제를 없앤 변명거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팅 방법보기
아이폰 데이터 테더링의 방법은 3가지
01. WI-FI를 이용한 방법
Wi-fi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이폰 5에 제일 적당한 방법으로 여러 대의 기기에 테더링을 할 때 매우 유리한 방법입니다.
참고로 아이폰 5의 WI-FI 속도는
즉 노트북이나 아이패드를 함께 사용할 때 쓰시면 좋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사용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도 같은 방식으로 설정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02. BLUETOOTH를 이용하는 방법
이 방법은 아이폰 5 이외에 아이폰 4나 3에서 쓰는 방법입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아이폰 이전 버전의 경우 3G 서비스이고 와이파이의 경우도 느리기 때문에 조금 더 안정적인 블루투스를 이용 했었습니다.
아이폰 3나 아이폰 4에서 쓸 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03. 유선 USB를 이용하는 방법
아이폰의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하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 반면 가장 확실하게 테더링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이폰과 노트북에 USB로 연결하고 wi-fi를 꺼두시지 않으시면 우선적으로 wi-fi로 접속이 되기 때문에 데이터 테더링이 안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LTE 서비스에 혜택을 너무나 많이 받는 한 사람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그 정도의 통신비를 지불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이폰에서는 개인용 핫스팟을 세팅하면 되기 때문에 가끔 오해를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데이터 세어링과는 조금 다른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데이터 세어링의 데이터의 총 량을 여러 기기에 나누는 방법이고, 데이터 테더링은 스마트폰을 무선 모뎀으로 이용을 하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IT 이야기 > 아이폰 & 아이패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에어 iOS 8 업데이트 (29) 2014.09.18 아이폰 기본 맵을 이용한 네비게이션 활용 -애플과 지도 (6) 2014.09.16 아이폰 5s 고장과 애플의 A/S 진행 중 문제점[2] 나는 진상 고객이다! (20) 2014.07.24 아이폰 5S(iPhone 5S) 구매 후기 [2] 아이폰 5S과 아이폰 5 비교 (15) 2014.07.17 iPhone 5s 후기 (24) 2013.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