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초보를 위한 사용자 가이드 [3] 맥을 편하게 하는 어플들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4. 4. 2. 14:27
사용자 가이드 3편은 계정 관리를 적으려고 했는데 아이팟 터치를 몇 달간 썼던 조카이기에 중국에서도 중국 맥 앱 스토어를 이용해서 간단한 앱을 다운 받고 있어서 일단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맥은 쓸수록 매력적이라는 것이 장점이지만 윈도와 너무 다른 사용방법 때문에 부트 캠프를 쓰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부트 캠프를 쓰면 정말 맥의 장점을 아는 것과는 많이 멀어집니다.
대부분 유료 어플 이라는 문제는 있지만 바텐더를 제외 하면 1달러 정도의 앱입니다.
isHUD - 한영 변환키 맥 앱
https://itunes.apple.com/kr/app/ishud/id484757536?mt=12
가장 먼저 제가 요즘 제일 유용하게 쓰는 어플입니다. isHUD는 맥의 한영 변환을 간단하게 commend 키로 한영변환을 할 수 있게 하는 어플입니다.
매우 간단한 옵션으로 한영전환 버튼을 바꿀 수 있으며 놀라운 것은 페러렐즈 데스크톱과 원격 접속 상태에서도 한영 변환을 지원 합니다.
그 동안은 쉬프트+스페이스로 원격 컴퓨터나 페러렐즈 데스크 톱의 가상 컴퓨터에서 한영 전환을 했는데 이제는 한번에 가능합니다.
쿨 하게 바람입력기도 쓰지 않으면서 쉬프트+스페이스와 커맨드+스페이스를 혼용했는데 이제는 너무 편리합니다.
사실 조카가 조금 편하게 맥을 쓰라고 구매를 한 앱인데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이제는 없으면 불편한 필수 앱입니다.
바텐더 - 메뉴 막대관리는 이제 바텐더가 합니다.
https://sites.fastspring.com/macbartender/instant/bartender
바텐더가 없다면 맥의 상단은 매우 지저분 할 것입니다.
바텐더는 상단 메뉴 막대를 깔끔하게 정리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단 메뉴 막대의 아이콘 위치를 조정 할 수도 있는데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더군요. 아이콘들은 Command 키를 누르고 이동을 시키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Chunchu's tip
물론 상단 메뉴 막대의 위치를 조정 할 수도 있는데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더군요. 아이콘들은 Command 키를 누르고 이동을 시키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Palua - 펑션키 이제는 자동으로 바꾸어 보세요!!
https://itunes.apple.com/kr/app/palua/id431494195?mt=12
F1-F12를 단축키로 변환해주는 앱입니다. 맥 앱은 펑션키를 키거나 끌 수 있는 모드 키보드에서 기능키로 변경을 해주는 것입니다. 설정을 조정하여 쓰기에는 불편하고 그냥 놓고 쓰자니 조금 아쉬운 것이 해결이 됩니다.
설정으로 프로그램 단위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이 화면으로 넘어가면 자동으로 모드 바뀝니다.
단순하지만 맥을 정말 편하게 쓰게 하는 앱입니다..
그 외에 AirSurver가 있는데 저번에 소개를 해드린 관계로 이번에는 생략을 하겠습니다.
아이폰 5S(iPhone 5S) 구매 후기 [1] 개봉기
맥 초보를 위한 사용자 가이드 [1] - 맥에서 자주 쓰는 어플 10선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 > 함일사_폐기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제는 고선명도의 시대 HiDPI[5] HiDPI를 윈도 PC 적용! - 마이크로 소프트에 바라는 것 (10) 2014.04.05 아이패드 'MS 오피스'와 만나다! 아이패드 에어(ipad air)의 업무적용의 한계가 사라지다! (11) 2014.04.04 아이폰 아이패드 어플소개 - 바로 결제가 가능한 배달어플 '배달의민족(필수어플)' (18) 2014.03.31 원노트 강좌 [13] 원노트에 이미지를 넣는 방법들 (13) 2014.03.29 카카오톡 맥 OS 버전 상반기 중 출시 (6) 2014.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