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번외 편 2] 네이버 키워드 상단에 노출하는 법마케팅/블로그 마케팅 2013. 1. 17. 13:06
이미지와 영문 문장을 이용한 네이버 키워드 상단에 노출 법
수단과 방법을 가지리 않고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단에 글을 노출하는 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로그 운영 잘 못하는 법”으로 쓰고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단에 자신의 글이 올라가기를 바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문제는 이용자들이나 검색을 하는 사람들이 중심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들어 유료 리뷰를 조금씩 늘리고 있습니다. 일단는 새로운 수익의 창출보다는 리뷰에 대한 개인적인 역량을 올리고 싶고 또 하는 제가 운영해 드리는 블로그들의 간접 광고를 제 블로그 조금이라도 해드리려는 것이 목적입니다.
요즘은 계속 번외 편을 쓰는 것 같습니다. 7회로 기획 된 포스팅인데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ㅠ.ㅠ
마케팅 블로거가 말하는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네이버 오픈 캐스트의 활용
글 감의 저장으로 다양한 글을 쓰자
포스팅 이미지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100% 활용하기
....
* 이번 시리즈 포스팅의 목적은 마케팅 블로그도 어느정도 파워 블로그가 될 수 있고 많은 방문자를 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편법으로 인한 블로그 마케팅이 비효율적이라는 말을 듣는 것이 조금 아쉬워서 시작한 포스팅입니다.
* 마케팅을 하는 상업 블로그를 중심으로 내용을 맞추기 때문에 개인 블로그의 상황과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료 리뷰를 하다 보니 클라이언트의 요구 중에 “네이버 블로그 키워드 1~5위” 라는 조건을 붙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제 경우는 키워드 노출에 대한 보장은 하지 않고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상단에 노출 못해서가 아니라 상단 노출이 되는 글보다는 마케팅적으로 효과가 있는 글을 쓰면서 정보도 제공하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검색 상단에 노출하는 편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네이버 검색으로 “네이버 상단 노출 법”에는 이 글의 전편격인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 [1] 네이버 키워드 상단 노출의 허와 실]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유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쓰면 원하는 키워드 1~2개 정도는 블로그 검색 최 상단에 뜰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최 상단에 노출되는 법 -네이버 블로그 기준
1. 글 작성
일단 글은 정성 들여서 작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들이 보는 것이 때문입니다. 일단은 최선을 다하여 좋을 글을 쓰십시오!
2. 작성한 글의 이미지 화
블로그의 사이즈에 맞게 이미지로 만드십시오! 글을 아무리 잘 썩고 검색에도 잘 걸릴 것 같다고 해도 그냥 이미지로 만드십시오!
예를 들면 G-마켓 같은 곳에서 상품 상세 페이지 간이 이해하시면 됩니다.
3. 적당한 영어 문장 검색
포스팅 내용의 키워드로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단원 정도로 워드로 1페이지 정도의 영어 문장이 필요합니다.
포스팅 방법
01. 이미지 등록으로 포스팅 내용 이미지를 올립니다.
Tip 이미지는 분할을 하시고 중간에 “키워드가 들어가는 문장”을 삽입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02. “요약” 버튼을 누른 후 영문을 요약에 붙이고 원하는 키워드를 ‘한글로 중간 중간 끼워 넣기’
중간에 한글로 된 문장을 넣고 키워드 나열이 필 수 입니다. 영문에 키워드를 넣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03. 태그를 1~3개 키워드로 만들어 넣고 링크하나 삽입
일단 너무나 이제 조금만 기다리면 당신의 블로그가 키워드 최 상단에 노출이 되고 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도 로직은 비슷합니다.
네이버 상단 노출 법을 알려드리는 이유!
개인적으로는 억지로 생성된 키워드의 경우 대부분이 키워드를 만든 사람들만 검색을 합니다.
네이버 키워드와 관련된 내용은 키워드를 넣은 방법을 알려드리려는 것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고용주나 클라이언트에게 단순히 키워드 작업을 위한 블로그가 아닌 진짜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을 알리기 위해 글을 쓰는 것입니다.
물론 아주 가끔 이용하여 주요 키워드를 최 상단에 올려 놓는 것도 운영의 방법 중에 하나 이겠지만 별로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경고 :
위 방법을 사용하여 불량 블로그가 되는 것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위 방법의 과다 사용으로 키워드 검색이 왜곡되는 것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경우 고용인 상태로 블로그를 7년 정도 운영을 했습니다.
그러는 동안 블로그 마케팅이 항상 메인 마케팅이었으며 저를 고용했던 원장님들의 경우 키워드 작업을 하지 않는 것에 대한 불만을 제기한 적이 없습니다.
키워드가 첫페이지에 노출이 된다고 하여도 크게 매출에 영향이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대신 포스팅의 내용에 관련된 요청들은 있었습니다.
키워드 자체를 개인적으로 무시하는 것은 아니며, 네이버 유입이 키워드 검색유입이 없으면 저도 난감해 할 것입니다.
'마케팅 > 블로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의 OneNote 로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다 (43) 2013.02.03 LTE 무제한 요금제 기다리기는 했지만 가입은 고민이 됩니다. (48) 2013.01.28 기분 좋은 유종의 미! 2012년은 다음 뷰 베스트로 마무리하다. (27) 2012.12.31 Window 8로 OS 업그레이드 [3] 클라우드컴퓨팅을 위한OS win8 (11) 2012.12.08 다음 뷰가 도박 사이트 스펨 블로그로 몸살을 앓다!! (18) 2012.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