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 [2-1] 다음 뷰의 활용마케팅/블로그 마케팅 2014. 7. 19. 23:39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에 대한 반응이 좋아서 시리즈로 글을 한번 써볼까 합니다.
일단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쓰기 틀린 부분도 있을 수 있고 과학적인 입증은 하지 않습니다.
블로그 운영 잘 하는 법은 앞으로 몇 번의 시리즈 포스팅으로 가려고 합니다. 블로그의 포스팅은 일단 계획대로라면 아래와 같지만 만료 시점에서는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블로거가 말하는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네이버 오픈 캐스트의 활용
글 감의 저장으로 다양한 글을 쓰자
포스팅 이미지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100% 활용하기
....
* 이번 시리즈 포스팅의 목적은 마케팅 블로그도 어느정도 파워 블로그가 될 수 있고 많은 방문자를 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편법으로 인한 블로그 마케팅이 비효율적이라는 말을 듣는 것이 조금 아쉬워서 시작한 포스팅입니다.
* 마케팅을 하는 상업 블로그를 중심으로 내용을 맞추기 때문에 개인 블로그의 상황과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음 뷰는 현재 국내에 남아있는 유일한 메타 블로그 입니다. 2~3년 전만 하여도 다양한 메타 블로그가 있어서 블로그의 글을 조금이 나마 더 많이 알 릴 수 있었습니다.
부익부 빈익빈이라는 IT 산업의 특성상 결국 메타 블로그는 다음 뷰만 메타 블로그의 명맥을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다음뷰도 구독자 관리가 필요하다!
개인적인 경험상 블로그 유입의 35% 정도는 다음 뷰에서 오고 60% 정도가 네이버 검색 그리고 나머지가 그 외에서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블로그의 경우 그 비중이 반대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천추의 IT 이야기"는 다음 뷰에서 60% 정도의 방문자와 검색에서 30% 정도의 트레픽이 발생을 합니다. 물론 네이버 오픈 캐스트에서 유입이 많이 있기는 하지만 불규칙한 트래픽입니다.
네이버 오픈 케스트의 운영에 대하여서는 다음에 포스팅으로 한번 쓰려고 준비 중입니다.
다음 뷰의 트래픽이 많은 이유는 이 블로그가 정식으로 운영된지 3개월 정도 밖에 운영이 안된 블로그라는 것입니다.
이전의 블로그 들의 공통적이 특징인 유입 비중이 역전되어 있고 방문자도 글의 내용 등에 비하여 많은 이유는 간단합니다.
다음 뷰의 유입이 상당히 많았다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음 뷰는 한번 정도 글을 올려 놓으시고 관리를 거의 하지 않으십니다. 하지만 다음뷰도 구독자가 있기 때문에 조금만 관리를 하면 네이버의 이웃 정도는 아니어도 매우 좋은 커뮤니티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음 뷰를 매우 열심히 활용을 합니다.
http://v.daum.net/my/odison123?CT=WIDGET 를 보시면 제 다음 뷰를 구독하시는 분들이 대략 348분이 구독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전에 회사에 속하여서 블로그 작업을 할 때는 개인적인 블로그 관련 활동이 없었기 때문에 현재 보이는 구독자 분들은 3개월 정도에 늘어난 구독자 분들입니다.
글은 다음 뷰 베스트에 올린다는 열정으로 글을 쓰자
가급적이면 단 한번이라도 다음 뷰에 베스트에 글을 올리십시오. 개인적으로는 모든 글들이 다음 뷰 베스트에 올린다는 각오로 글을 쓰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음 뷰의 최신글은 그냥 최신 글이 아닙니다. "다음 뷰 베스트 글이 있는
다음 뷰에 베스트 글을 올리면 매우 좋은 최신 글 첫번째 페이지에 한동안 글이 올라가 있는 다는 것입니다.
다른 분들 보다 일단 시작을 매우 좋게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인기 글이 될 수 있는 확율이 높습니다.
다음 뷰의 추천을 받고 싶다면 그만큼 추천하십시오!
다음 뷰로 글을 보내 후에는 다음 뷰에 최신 글에 올라온 글 다른 분들의 글을 추천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아니면 베스트 글이나 구독을 하는 분들의 글을 추천하시면 좋습니다.
이유는 블로그의 커뮤니티의 기본은 선방과 답방 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도 다음 뷰 위젯이 있으면 100% 추천하십시오. 그러면 대부분이 답방을 하셔서 추천을 하고 갑니다.
올블로그나 믹시 등 여타의 메타블로그가 제 기능을 못하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으로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곳은 이제 다음의 뷰 밖에는 없습니다.
결국 다음의 뷰만 활용을 하게 됩니다. 특히 단위 시간 당 효율 높여야 하는 마케팅 블로거라면 어쩔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이 2회선, 스마트폰이 1회선, 와이브로 애그가 2회선이 있어서 아이디 별로 구독자의 글에 추천을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운영을 해드리는 블로그들의 경우 카테고리에서 10~20권의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뷰 순위가 높다면 그만큼 뷰의 베스트가 될 확율도 높아집니다.
결국 또 블로그는 좋은 글을 써야 한다는 기본으로 돌아옵니다.
국내최대의 메타 블로그입니다. 그나마 여타의 시스템 중에서 그나마 공정한 시시템이고 유저 들의 활동으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블로그를 만들고 제일 먼저 하는 일이 다음의 아이디로 다음 뷰에 블로그 등록을 하는 것입니다.
그만큼 잘만 관리하면 블로그 방문자도 늘리는 매우 좋은 메타 블로그가 "DAUM VIEW" 입니다.
LTE와 함께한 주말 여행(?) - 아이폰5 데이터 데터링 확실히 쓸만하다!
운동량을 모니터링하는 어플 Endomondo[엔도몬도]- 아이폰, 안드로이드 어플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메인 브라우저로 쓴지 1년 째
'마케팅 > 블로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뷰징에 대처하는 블로그 만들기 - 인천 스텔라마리나 호텔 분양 홈페이지 형 블로그 (3) 2014.08.20 티스토리 블로그의 발행과 공개 그리고 퍼블리싱 작업 성공적인 블로그 만드는 방법[4] (18) 2014.07.30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 [1] 네이버 키워드 상위노출의 허와 실 (66) 2014.07.19 성공적인 블로그 만드는 방법 [1-T] - 내게 맞는 블로그를 선택하자 - 티스토리 블로그 편 (18) 2014.07.13 보다 나은 블로그 비즈니스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 마케팅 (0) 2014.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