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TE 무제한 요금제 기다리기는 했지만 가입은 고민이 됩니다.마케팅/블로그 마케팅 2013. 1. 28. 00:58
개인적으로 LTE에 대하여서는 매우 호의적인 글을 많이 쓰고 있었습니다. 특히 아이폰 핫 스팟과 같은 데이터 테더링 부분에서는 테더링 방법이나 제가 느낌점 들에 대하여 많이 쓴 것 같습니다.
LG U+ 에서 LTE 무제한 데이터 요즘제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결국 데이터 테더링 만으로 온 집안의 인터넷을 쓸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물론 KT All ip 처럼 LTE를 집에서 쓰는 것을 막는 방법들도 개발을 될 것 같습니다.
LTE 요금제가 반갑지 않은 이유 - 누구를 위한 무제한 요금제인가?
많은 분들이 원하던 LTE의 무제한 요금제가 시작이 된다고 합니다. 문제는 95000원 요금제 부터 시작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통신요금를 매우 많이 내고 있기 때문에 95000원 요금제라도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이유는 모바일 오피스를 위하여서는 그 정도 비용은 사실 많은 비용이 아닙니다.
SKT에서 무제한 LTE 요금제가 나온다면 바로 가입을 할 것인지는 고민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오피스로 순수하게 업무용으로 쓴다면 한 달에 10기가 정도면 충분히 쓸 수가 있다고 봅니다. 동영상을 기준으로 볼때 몇 편안되지만 업무용으로 쓴다면 10기가 정도면 상당히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와이브로도 서비스를 받기 때문에 5기가 요금제와 와이브로를 이용을 하면 업무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는 용량입니다.
LTE에 '아이폰 핫스팟'으로 맥에서 인터넷 연결을 해서 22Mbps 정도의 속도가 나옵니다. 일반적인 사무실의 인터넷 속도보다는 매우 높게 나오는 것입니다.
통신사들이 무제한 요금제를 없앤 것은 헤비유저들 때문에 일반 유저가 손해를 보는 것 때문에 LTE는 무제한 요금제를 하지 않은다고 말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LTE 무제한 요금제(?) “정말 무제한인지도 의심이 가기는 합니다.’ 요금제를 내놓은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결과를 놓고 본다면 55000원에서 95000원으로 무제한 요금제의 가격이 올라간 것입니다.
통화료가 있지 않으냐 하지만 개인적으로 통화량을 다 체운 경우는 2년 동안 1번 정도 있는 섯 같습니다. 그것도 요금제 변경으로 10할 적용이 되고 월말에 갑자기 일이 생겨서 통화가 늘어나 아주 예외적인 상황이었습니다.
데이터 터더링(아이폰 핫스팟)으로 15.1Mbps 정도 나오는 무선 서비스는 매우 고무적입니다.
일반적으로 데이터 많이 쓰는 사람들은 통화료 정말 적게 나옵니다. 예를 들면 아내와는 페이스 타임으로 학생들인 애들과는 라인으로 통화를 합니다. 전화는 아주 급할 때 아이들에게 “어서내려와” 정도로 5초도 쓰지 않고있습니다.
또한 LTE 데이터를 다 쓰면 400 Kbps로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고 하는데 0.4Mps 로 무제한이라고 하는데, 1.0Mbps 정도만 되어도 대부분의 모바일 홈페이지는 뜨지 못할 정도의 속도입니다.
결국 데이터 무제한을 풀면서 거의 4만원 가까이 요금을 올리는 꼼수를 쓰는 것이 됩니다.
사실 LTE의 속도의 경우도 유선 등에 비하면 아직 느린 속도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기기 들은 데이터 테더링을 하더라고 와이파이 자체의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제대로 된 데이터 테더링을 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5나 아이패드 4를 쓰는 이유 중에 하나는 150Mbps 무선 속도가 나온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결국 LTE 무제한 요금제를 목적으로 세팅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결국 올 것이 왔다고 하지만 ‘LTE 무제한 요금제’의 가격은 거의 맨붕 수준의 고가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대충 와이브로를 해지하고 약간의 비용을 더 지불하면 20Mbps 급의 모바일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게 ‘LTE 무제한 요금제’를 가입을 한다면 정말 제게 도움이 될지는 아직 의문입니다.
많은 통신사들은 ‘아이폰 핫스팟’ 같은 데이터 테더링으로 헤비유저들은 유선을 쓰지 않고 무선만 쓰면서 일반 유저들에게 피해을 줄 것이라고 하면서 결국 엄청나게 금액을 올려서 상품을 내어 놓았습니다.
결국 통신사의 요금인상을 위한 LTE 정액제를 써야 할 지 말아야 할지 매우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 혁신의 끝이라고? 혁신을 만드는 것은 기업이 아니라 그것을 쓰는 사람이다!
스파크와 함께한 경주의 미소! - 이번에 구입한 새차는 경차[3]
클라우드 서비스 알고 쓰자 -[2] SK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T Cloud
윈도우8 태블릿 가능성과 실망감의 공존 태블릿을 노트북의 진화(?)
원도우 8 태블릿이 실패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해상도!
아이패드 어플 추천 클라우드 방식의 플래시 브라우저 [퍼핀 브라우저]
'마케팅 > 블로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포스팅에 OneNote를 쓰다[2] 오피스로 하는 블로그 포스팅의 장점과 단점 (55) 2013.02.06 MS의 OneNote 로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다 (43) 2013.02.03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번외 편 2] 네이버 키워드 상단에 노출하는 법 (31) 2013.01.17 기분 좋은 유종의 미! 2012년은 다음 뷰 베스트로 마무리하다. (27) 2012.12.31 Window 8로 OS 업그레이드 [3] 클라우드컴퓨팅을 위한OS win8 (11) 2012.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