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운영을 위한 포토샵 팁 "포토샵 2014 cc 원근 자르기"마케팅/블로그 마케팅 2015. 3. 30. 07:00
사진을 찍었을 때 왠지 각도가 어긋나 보인 적인 있으실 것입니다. 저는 사진을 많이 찍지만 정말 구도가 별로입니다.
능력의 부족인지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잘 못 찍 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로그램 모드인 "P"찍고 대부분 포토샵의 힘을 빌려서 부족함을 매 꾸고 있습니다.
포토샵이 벌써 25주년이 되었네요! 전 1996년부터 포토샵을 쓰고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홈페이지에 1.8MB의 PSD 파일을 올려놓고 웹에서 보이지 않는다고 당황하며 고민을 하던 생각이 납니다. 저장하면 당연히 JPG로 저장될 거라는 오판에 의한 것이지요!
맥을 쓸 때는 iPhoto로 편하게 작업을 했는데 이번에 올라온 Photo앱은 기능을 제한한 다운그레이드 제품이어서 포토샵을 더 많이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역으로 윈도우 10의 포토 앱은 완성도가 점점 올라가고 있어서 애플과는 반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위한 포토샵 팁
오늘 소개를 해드릴 포토샵 팁은 포토샵 2014 cc에 있는 원근 자르기 기능입니다.
어도비의 포토샵의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더 편리해지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보니 툴에 대한 소개는 별로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컨설팅 할 때의 제 책상 세팅입니다. 기존의 메인 모니터와 서피스를 연결해서 미러모드로 저는 서피스를 컨트롤하고 교육을 받는 분은 제 메인 모니터를 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게 설정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교육 컨설팅은 1~2인 정도 토요일 만 하는 설정입니다.
문제는 이미지를 보시면 구도를 맞추어 찍었지만 직사각형의 왜곡이 생기고 있습니다. 각도에 따라서 미세하게 틀어져 보입니다.
원근 자르기의 특징은 위 포토샵 이미지처럼 가이드를 이미지에 맞추어서 조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중앙에 있는 모니터에 가이드 선을 맞추었습니다.
마무리는 배경 색이 보이지 않도록 화면을 확대하시면 됩니다. 블로그용 이미지이기 때문에 약간 확대를 하더라도 이미지가 깨지거나 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수정을 한 이미지 입니다. 1번 이미지와는 다르게 상당히 안정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모니터와 노트북 등을 많이 찍기 때문에 부족한 구도를 포토샵의 원근 자르기를 이용해서 편집을 한 것입니다.
원근 자르기와 라이트 룸을 이용한 이미지 편집
원본 이미지입니다. 형광등 조명에서 이미지를 촬영해서 조금 어둡고 역시 모니터의 영상이 미세하게 원근이나 각도가 맞지 않고 있습니다.
원근 비틀기와 커브를 이용하여 약간의 밝기를 조정한 상태입니다. 마무리는 라이트룸으로 밝기를 조정하여 블로그용 이미지를 만들게 됩니다.
2번 이미지에서 다시 라이트 룸으로 작업을 밝기 조정을 해서 마무리를 한 것입니다. 단순히 밝기만 조정하면 모니터의 내용도 밝아져서 제가 보여주고자 하는 이미지가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
'마케팅 > 블로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 블로거의 블로그 마케팅과 블로그 운영 (13) 2015.05.22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 의뢰를 거절하다! (15) 2015.04.08 어느 IT 블로거의 블로그 운영법 [2] 글 쓰는 법 - 글은 어디서든 쓸 수 있다 (23) 2015.03.20 블로그 마케팅 강좌[4] 블로그 상위노출도 답은 콘텐츠다! (10) 2015.03.12 블로그 마케팅의 종류와 분류 (0) 2015.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