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강좌 - 프롤로그..

강좌의 대상 층은 "전업 블로거"의 수입을 조금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마케팅 비의 부담을 느끼는 소기업이나 소상 점을 위한 내용을 중심..

블로그 1:1 멘토링 교육 안내..

블로그가 요동을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분에 저도 블로그 교육을 다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교육 방식은 1:1교육으로 메토링을 진행 하려고 ...

IT 제품 등에 대한 리뷰를하고...

브랜드 블로그와 블로그 마케팅을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해드리고 있습니다.
TEL.010-2776-9081 / chunchu99@gmail.com

IT 블로거의 블로그 마케팅과 블로그 운영

오늘은 개인적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네요! 개인적인 경험을 주저리 쓰는 것으로 문체와 어투는 간만에 구어체 혼용으로 이야기처럼 하는 것이니, 대충 이해를 해주시면 고마울 것 같고요!!

   

개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책의 프롤로그에 해당하는 내용의 글 감으로 쓰려고 합니다.

 

   

머 제 블로그를 자주 찾아주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블로그 마케팅과 블로그운영이 주 업무로 하고 있는 자칭 "프로 블로거"입니다. 자칭이라고 하지만 어떤 분이 "~~해서 이분은 정말 프로 블로거다. ~~"는 포스팅이 있었는데, 제가 상당히 마음에 들어서 저를 '프로 블로거'로 지칭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수다와 이야기는 많이 하지만 두서 없는 것과 다른 곳으로 이야기가 빠지는 것만 빼면 상당이 좋을 것 같다고 하시는데, 누구나 말이 많으면 다 싫어하지요.

   

블로그 마케팅은 네이버의 영향에서 벋어날 수가 업는 것이지요! 그래서 네이버 정책에 따라서 제가 하고 있는 일은 네이버의 정책에 따라서 조금씩 변화를 하고 있지요.

   

현재는 블로그마케팅의 중심이 브랜드 블로그로 옮겨온 상태이기 때문에 올 2월부터 최적화 블로그를 이용해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해드리고 있는데, 실제로 매출이나 반응이 상당이 좋다고 할 수 있어요.

   

블로그 마케팅에서 브랜드 블로그 운영은 개인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한동안 2013년 12월부터는 상위노출에 밀려서 다소 침체를 격은 것도 사실이에요! 덕분에 티스토리로 운영을 해드리던 브랜드 블로그는 대부분 저 품질이 걸리거나 운영을 포기하는 쪽으로 선회를 하고, 현재는 두 곳이 명맥을 이어오고 있어요!

  

IT 블로거의 블로그 마케팅과 블로그 운영개인적으로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는데 현재는 운영되고 있지 않습니다. 티스토리의 비애 중 하나입니다.

   

   

제 블로그 마케팅의 시작은 1996년이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 본격적으로 웹에 연재되는 형식의 글을 쓰기 시작한 것은 1998~99년도로 시작했던 쇼핑몰이 판매보다는 옷 가게 창업 컨설팅으로 변질이 되면서네요. 쇼핑몰의 매출 보다 창업 컨설팅의 매출이 현저하게 높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창업 절차를 소개하는 글을 쓰기 시작한 것입니다.

   

블로그마케팅의 시작이라고 보고있어요. 글을 쓰고 정보와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것이 현재의 블로그 마케팅과 상당히 유사하지요! 덕분에 현재의 브랜드 블로그 운영의 기초가 된 것은 분명하다는 거……

   

상당히 오랜 시간 글을 쓰고 있지만, 문법이나 오타는 정말 고질적인 병인 것 같습니다. 아직도 '문맥이 어색하다.', '오타가 많다' 등의 댓글이 가끔 씩 달리더군요.

   

브랜드 블로그 운영 시작은 성남에 있었던 오프라인 쇼핑몰인 니즈몰의 상인들을 위한 마케팅이 시작이었습니다. 그 당시는 '블로그가 대세'다 '앞으로의 개인미디어'다 등 이야기는 많았지만 막상 블로그 마케팅은 형식적인 것이 였어요!

   

IT 블로거의 블로그 마케팅과 블로그 운영티스토리 브랜드 블로그 디자인입니다.

   

   

본격적으로 시작은 한 것은 지금은 사라졌지만, 개발자로 보험모아라는 '보험비교'사이트 구축을 하면서 인데, 보험의 교차판매가 허용되면서 우후죽순처럼 생긴 온라인 보험사이트들인데, 그때 사이트 구축을 하면서, 홈페이지를 만들었던 콘텐츠들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준 것이 시작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당시에는 좋은 콘텐츠를 쓰면 검색도 잘되고, 다음의 검색 점유율이 상당히 높던 시절이라서, 상당히 효과가 있었는데, 덕분에 보너스도 많이 받고 네트워크 병원에 마케팅 이사로 가게 되는 계기도 되었어요.

   

그리고 시작한 것이 병원의 마케팅과 병원의 브랜드 블로그에요. 처음에 병원 마케팅에 블로그를 도입하려고 할 때는 일부 원장님들의 반대가 상당히 심했어요. 병원 마케팅을 블로그로 한다고, 하지만 요즘은 브랜드 블로그 운영을 안 하는 병원도 없지요. 현재도 운영해드리는 블로그의 비중 중에 병원의 비중이 가장 높아요!

   

다시 블로그마케팅의 중심이 된 브랜드 블로그

한동안 상위노출을 블로그마케팅의 메인으로 잡았다가 다시 브랜드블로그로 돌아서고 있는 과도기가 2015년 5월 현재의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전에 운영해드리던 방식과는 기본은 같지만, 조금은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 이제는 브랜드 블로그도 최적화 블로그를 이용하여 검색 유입도 높이는 것이에요!! 최근에 가장 많이 계약이 되는 것이 최적화 블로그를 이용한 브랜드 블로그 구축과 운영이에요!

   

브랜드 블로그는 단순히 홍보만 하는 상위노출과는 다르게 콘텐츠를 위주하기 때문에 으로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얻어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S

최적화 블로그를 이용하는 브랜드블로그 운영은 다음에 한번 더 다루기로 하고 마무리를 지으려고 합니다. 


글을 쓰다 보니 키워드가 스펨처럼 들어가 있네요 ㅠ.ㅠ 결국 검색은 어느 정도 포기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홍보배너링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perfect-cleaning.tistory.com BlogIcon 후킹박

    저도 천추님처럼 프로가 되고 싶어요^^.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su1624.tistory.com BlogIcon 도느로

    쉽지않은 일임이 분명한데 열정을 가지고 하시는 모습이 늘 자극이됩니다.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노을이두..컨설팅 좀 받고 싶어요.ㅎㅎ
    요즘..블로그...너무 어렵네요.

  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zoahaza.net BlogIcon 조아하자

    저도 한때 전업블로거 생각해본 적은 있는데 어렵더군요... 지금은 다른 직업 가지면서 직업인으로써 돈 좀 더 벌기 위한 블로그만 운영중입니다...

  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bmking2015.tistory.com BlogIcon 달빛천사7

    요즘 블로그 해먹기가 어렵네여 못하겟어여

  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30d-misson.tistory.com BlogIcon 싸이버건담

    초보 블로그에요. 이것저것 메모하던 것들을 통해서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고 싶어서 시작했는데 정말 창작활동은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