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블로그 마케팅의 종류와 분류
    마케팅/블로그 마케팅 2015. 2. 27. 18:52

    블로그를 이용하는 마케팅은 그 방법에 따라서 크게 3가지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를 기획하고 준비하신다면 필요한 블로그 마케팅의 종류에 다하여 정의를 내려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로 마케팅"은 이제는 기본적인 마케팅 기법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네이버에서 광고할 수 있는 파워콘텐츠라는 상품도 론칭이 되었지만 아직은 일부 키워드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의 분류


    첫 번째 블로그 상위노출

    첫 번째로 잡은 이유는 현 시점에서 가장 활성화된 마케팅이기 때문입니다. 말 그대도 검색 영역에 상위에 노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네이버 검색에 최적화된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으로 본인의 콘텐츠나 정보를 "타인"의 블로그에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상위노출을 위한 별도의 글 쓰는 방법과 최적화된 운영방법이 있습니다.


     파워블로그 마케팅에서 분화된 마케팅이지만 저체적으로는 파워블로그 마케팅도 이 범주에 들어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블로그에 진행한다는 공통점으로 역시 콘텐츠의 품질이 상위 노출의 위치와 기간을 좌우합니다. 예를 들어서 좋은 글은 병원 키워드에서도 상위에 바로 올라갑니다. 최근에 저도 많이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로직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리고 알려진 어뷰징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은 거의 어뷰징이 순위를 정할 정도로 공공연한 어뷰징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법은 역시 좋은 글을 쓰는 것이 관건으로 병원관련 포스팅을 많이 하지만 노출이나 저품질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은 역시 콘텐츠의 품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포스트 등과 병행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스토리마케팅이라는 본질을 잃어버리면 효과보다는 신뢰가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합니다. 

       

    대부분의 키워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접근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브랜드블로그

    브랜드의 내용으로 진행하는 스토리 중심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상위 노출에 밀리면서 많이 운영을 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플랫폼은 티스토리블로그를 운영을 하다가 최근에는 네이버 블로그로 많이 옮겨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브랜드+ 상품명" 의 검색 유입이 되게 되며, 목적이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리기 위한 운영이기 때문에 글을 쓰는 방식은 최적화블로그와는 다르게 "좋은 문서"를 위한 작업으로 브랜드의 인지도가 있는 곳이나 검색 이외의 유입이 있는 곳에 적합한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상위노출과 병행하여 그 효과를 높이는 추세입니다.

      

    제 개인의 브랜드 블로그입니다.

       

    주로 기업이나 병원 들의 보조 홍보 방법으로 적합합니다. 최근에는 골프장 등 고급스러운 홍보를하려고 하는 곳에서 주로 운영의 요청이 있습니다.


    마케팅 적인 키워드 노출을 위한 글을 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키워드에 대한 검색 노출 매우 늦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주로 디자인 등에 대한 커스터마이즈 폭이 큰 장점 때문에 티스토리를 위주 운영을 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상위노출과 연계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검색에 대한 문제는 거의 해결이 되었습니다.

         

       

    세 번째 네이버 블로그 육성

    네이버 최적화 블로그 육성이라고 하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입니다. 일단 현재 상위노출은 문제는 태생적으로 '네이버 아이디의 구매'라는 불법으로 시작을 하고 있습니다. 특성상 아이디에 귀속이 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의 아이디를 육성하는 것은 매우 장점입니다.

         

    고객의 id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을 해드리는 것으로 초기에는 일반적인 브랜드블로그로 운영을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상위노출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네이버로 시작과 운영을 하기에 이상적인 운영방법입니다.



    상위노출과 브랜드블로그의 장점을 합쳐놓은 운영방법입니다. 단점은 효과를 보는 기간이 길고 최적화가 될지 안 될 지의 불안정한 요인이 있고, 초기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단점이 있지만, 정당한 네이버 ID를 써서 작업을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는 성공사례로 부동산이 많이 있으며, 비슷한 주제로 다양한 스토리로 글을 쓸 수 있는 콘텐츠를 가진 업체에게 유리합니다.

         

    네이버 파워 콘텐츠

    번외로는 "네이버 파워콘텐츠"를 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파워컨텐츠에 긍정적인 부분을 높게 평가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특히 병원의 마케팅에 필수적인 병원의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작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이란 콘텐츠를 통한 간접 마케팅이다!

       

       

       

    모 병원에서는 최적화블로그를 100곳 이상 운영하여 마케팅을 한다고 합니다. 


    과연 좋은 컨텐츠가 올라갈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100개의 상위 노출되는 글보다는 필요한 한 사람이 읽고 정보를 얻으면서, 상품의 판매나 구대가 이루어지게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운영방안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