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강좌 - 프롤로그..

강좌의 대상 층은 "전업 블로거"의 수입을 조금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마케팅 비의 부담을 느끼는 소기업이나 소상 점을 위한 내용을 중심..

블로그 1:1 멘토링 교육 안내..

블로그가 요동을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분에 저도 블로그 교육을 다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교육 방식은 1:1교육으로 메토링을 진행 하려고 ...

IT 제품 등에 대한 리뷰를하고...

브랜드 블로그와 블로그 마케팅을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해드리고 있습니다.
TEL.010-2776-9081 / chunchu99@gmail.com

아이패드 PRO(?) 다음 세대는 4K로 나오나?

최근 들어 다시 아이패드를 가지고 다양하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포스팅도 쓰고 모니터로도 활용하고 아이패드의 폭이 작아지면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늘어났습니다.

   

오늘 간만에 집안에 맥이 없는 세팅을 하다 보니 서피스 PRO를 삼성 모니터 SB971D (68cm- 27인치 2560*1440)에 물려 놓았습니다. 일단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 듀얼링크 dvi " 로 연결을 해보니 2560*1440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윈도만 3대가 물린 모니터입니다. 오늘은 허세가 아니고 상황 설명을 위해 올렸습니다.


문득 최근 루머로 나돌고 있는 다음 세대의 아이패드 PRO에 대하여 궁금해지기 시작 했습니다. 저는 고해상도 모니터가 업무 효율을 많이 높인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맥북 프로 레티나와 모니터 SB971D와 같은 고해상도 모니터를 쓰고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의 경우도 9.7인치에서 1920*1080의 해상도의 태블릿입니다.

   

해상도가 높아도 업무의 효율은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고해상도 모니터를 쓰면 업무 효율이 44% 정도 올라간다고 합니다.

   


   

제거 전부터 주장하던 13인치급 디스플레이를 가진 아이패드 입니다. 이미지 만으로는 볼 때는 아이패드 에어는 빠져있고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4, 아이패드 PRO(예상)로 보이는 기기가 보입니다.

  

이미지 상으로는 맥북에어 13인치 보다 큽니다. 아이패드의 특성이 4:3 비율의 디스플레이라면 맥북에어보다 생산성 작업이 더 편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2를 쓸 때 부터 업무용 태블릿은 13(12.9)인치 정도 되어야 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레티나가 나오면서 부터, 업무용으로 사용이 가능해진 것도 높은 해상도로 적은 인치 수를 커버했기 때문입니다.

   


 

4K 는 현재 Full HD 해상도의 4 배가 되는 해상도입니다. 아이패드의 해상도는 2048*1556이고 3840*2160의 해상도입니다. 애플 특유의 최적화 개념의 해상도라면 1330*1010 정도의 해상도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루머에서는 2K에 대한 4K 디스플레이로 나오기 전에 2K 제품이 먼저 나온다는 것입니다. 일단 아이패드 미니의 경우 일반 처음에는 레티나가 지원되지 않다가 아이패드 미니2부터는 레티나가 지원이 된 것을 보면 충분히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매우 우수한 판매 전략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4K로 아이패드가 나온다면 사용환경은 다시 아이패드 4의 사용환경인 블루투스 키보드를 보조로 쓰는 환경 돌아가도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아이패드 에어는 블루투스 모니터와 연결을 거의 하지 않고 그냥 아이패드의 화상키보드 대부분의 업무나 다른 것들을 처리합니다.


아이패드와는 별도로 4K 모니터도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200만원 대의 삼성 모니터라면 한번 구매의지를 가져볼만한데.. 아직은 원도 8.1 PC에서 밖에는 쓸 수 없기 때문에 상황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북커버를 보는 듯한 아이패드 에어 커버 "로지텍 아이패드 에어 플립커버"

iPad air와 iPad mini2 비교

아이패드 에어 후기 (iPad air Review) 더 가볍게, 더 작게! 사용 감은 최대로

iPad air와 iPad 4 비교

원노트 강좌 [9] 원노트와 블로그

잘못 구입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어플 환불 받는법

아이폰5 공기계 유심 구입 개통기

JOT SCRIPT EVERNOTE EDITION STYLUS 구매하다!

맥앱으로 들어온 스카이 드라이브 - 이제는 맥에서 공유도 스카이드라이브

타임 캡슐 외부 접속 - 외부 접속사용기


홍보배너링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bluesoccer.net BlogIcon 나이스블루

    포스팅을 보면서 공감했습니다.
    저의 노트북 해상도가 적은 편인데 때로는 답답하게 느껴질 때가 있더군요.
    해상도가 적은 제품은 집중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해상도 높은 제품을 선호하게 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life-lineup.tistory.com BlogIcon +요롱이+

    좋은 포스팅 너무너무 잘 보고 갑니다.

  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aduyt.tistory.com BlogIcon 어듀이트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즐건 하루 보내세요`

  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aviate.tistory.com BlogIcon 일진언니

    갈수록 좋은 IT제품들이 나오는군요~ 기대가됩니다.

  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stockm.tistory.com BlogIcon S매니저

    좋은 포스팅 감사히 잘 보고 가요`
    즐건 하루 보내세요~

  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datafile.tistory.com BlogIcon 신기한별

    아이패드도 이제 10인치 이상이 나오겠군용.. 10인치 이상 제품 나오면 아이패드 빅일려나... 7인치는 미니였으니 ㅋ

  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s://infotaptap.com BlogIcon 톡톡 정보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maker.so BlogIcon sky@maker.so

    해상도의 끝은 어디려나요. ㅎㅎㅎ 무작정 커지진 않을 것이라 믿고싶은데 말이죠.

  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gg

    해상도 올라간다고 업무효율이 좋아진다. 그건 아닌데 의도는 알겠습니다만 모니터 듀얼 이후 업무 효율이 떨어지는 상황들도 있습니다. 모니터 하나에 해상도 정도는 괜찮지만 업무효율과 비례한다는 주장은 억지같습니다.
    집중도 좋은건 노트북 하나로도 집중도 좋아 지는데 멀티 모니터로 집중도 떨어지기도 합니다.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고행상도 모니터의 업무 효율은 해외 연구 결과 입니다.

      개인적인 억지 주장은 아닙니다. 멀티 작업는 2560 해상도에서 기본 1024를 기준으로 설계된 작업을 두 개를 무난하게 보여 줍니다.

      전 맥북 프로 레티나 15인치를 습니다. 집중도는 그 이상 좋은 노트북을 아직 없을 것입니다. 그래도 전 임시 작업 공간에도 모니터를 가져다 놓고 작업을 합니다.

  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landbank.tistory.com BlogIcon landbank

    덕분에 너무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모니터에 따라서 작업효율이 좋아지는것은 집중도의 차이겠죠 ^^

  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song0583.tistory.com BlogIcon happy송

    너무 멋진제품 잘보고가요^^
    즐거운 크리스마스이브 되세요~~

  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홍

    좋은글 잘 읽고 있습니다. 고해상도...Up2414q 델 4k 24인치모델이 나왔네요. 고해상도이면서 hipi? 레티나 맥북처럼 스케일을 업해서 낮은 해상도로 선명한 화질을 사용할수도 있고..가격도 생각보다..^^ 맥프레 15 인치를사서 듀얼모니터로 쓰면어떨까 생각도 들고.. 이 모니터의 자체 기능이라면 윈도우 노트북을 사도 맥프레랑 똑같이 고밀도 선명한 레티나기술 그대로 사용가능한건가 싶기도하고... 또 맥프레? 혹은 다른 pc 연결시 주파수가 30hz 라 문제가 아니냐등의 논의도 있네요. 의견을 들어보고 싶은데 차후 포스팅 부탁드려요. 맥프레 사려고 외장모니터등 이것저것 알아보는데 소식을 들었네요.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사실 삼성의 4k 모니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는 2560*1440를 쓰고 있습니다.

      3840*1260 해상도는 일단 레티나 처럼 보이면 좋겠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측의 말로는 windows 8.1 부터 지원을 한다고 하는데 일단 제 PC는 지원이 될 것이고 듀얼링크로 맥북프로 레티나에 지원이 될 지는 저도 궁금합니다.

  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쉬운게 키보드 지원처럼 마우스 지원도 가능하다면..

    아이패드에 블루투스 마우스 사용이 가능하다면 더 편리할것 같네요
    블루투스 키보드와 터치만으로 작업을 하기엔 불편한게 사실이죠
    터치시 화면이 가려지는 것과 팔 움직임이 많이 불편하니까요
    마우스 지원 가능하다면 아이패드는 진정한 노트북 킬러가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미래의 노트북이 가야할 방향이라고 생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