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강좌 - 프롤로그..

강좌의 대상 층은 "전업 블로거"의 수입을 조금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마케팅 비의 부담을 느끼는 소기업이나 소상 점을 위한 내용을 중심..

블로그 1:1 멘토링 교육 안내..

블로그가 요동을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분에 저도 블로그 교육을 다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교육 방식은 1:1교육으로 메토링을 진행 하려고 ...

IT 제품 등에 대한 리뷰를하고...

브랜드 블로그와 블로그 마케팅을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해드리고 있습니다.
TEL.010-2776-9081 / chunchu99@gmail.com

iPad air와 iPad mini2 비교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4의 비교가 반응이 좋아서 이번에는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패드 에어의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습니다. 최근에는 남서울대학교 학내 벤처로 창업한 마케팅 기업인 BC COM이 왕성하게 돌아가면서(내년 전반기 물량을 이미 확보)개인 블로그의 포스팅에 시간을 쓰기가 어렵습니다.

   



   

이번 주에는 정말 없는 시간을 쪼개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고객의 블로그 2개를 코딩 하여야 하고 불량 블로그가 되어버린 "맑은 숲 네트워크 천안과 청주 점"에 대한 블로그 재활성화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 아이패드 에어로 짬짬이 포스팅을 위한 글 감을 쓰고 있습니다. 덕분에 포스팅을 하는 데는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아이패드 이전 세대들 보다는 사용하기가 정말 편리합니다.

   

가볍고 손안에 들어오는 디자인의 아이패드 에어를 쓰면서 그럼 더 적은 아이패드 미니2를 쓰면 어떨까 하는 의문이 들어서 일단 구매 대상이 되지 않은 아이패드 미니를 오늘 사버렸습니다.

   

써보고 아내에게 주거나 아니면 제가 쓸 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에 관하여서는 어제 포스팅을 했습니다. 정리하자면 업무용으로 사용이 가능할 만큼 편리해졌다는 점입니다.

   

레티나로 돌아온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2의 경우 디자인이 바뀌지 않고 그대로 나왔습니다. 일단 판매처에서도 아이패드 에어 비하여 상당히 선전(?) 하는 것 같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위력은 역시 아이패드미니에서도 역시 빛을 바랩니다. 가벼운 무게와 선명한 화면은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패드 미니2를 구분하는 특징일 것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2세대는 100% 엔터테인먼트 장비로 설정을 하려고 합니다.

   



   



   

물론 iWorks 의 기본 프로그램은 사용할 것 같지만 가급적 업무와는 별개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2 비교

   

일단 그립감은 아이패드 에어가 저에게는 딱입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경우 일단 너무 사이즈가 적습니다. 특히 너무 적은 사이즈 역시 편안한 글립감을 주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업무용은 역시 아이패드 에어가 낳은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2의 장점

   

작고 가볍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작지만 높은 화소 수의 아이패드 미니는 웹 페이지를 볼 때도 큰 문제는 없지만, 세로모드에서는 화면의 사이즈 때문에 자연스럽게 가로로 쓰게 됩니다.

   

역시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아이패드 미니의 활용도를 높입니다. 저는 wi-fi 버전을 선호합니다. 5년 이상 쓰고 있는 와이브로는 50기가에 무약정13,500원이라서 그냥 전부 WI-FI 모델입니다.

   

아이패드 에어의 장점

   

이제까지 나온 아이패드의 장점을 모두 넣은 상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상당수의 유료어플을 쓰고 있습니다. 3년 정도 아이패드 앱에 대한 포스팅을 한 것을 감안하면, 어느 정도 예견된 상황입니다.

  


Chunchu's Tip

업무용의 경우 아이패드 에어를 멀티미디어용이라면 아이패드 미니를 추천합니다.  제 딸은 큰화면이 좋다고 하지만 레티나에서는 그 의미가 약간 줄어듭니다.



아이패드 미니2의 단점

   

역시 적은 모니터 사이즈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로도 100% 살릴 수 없습니다. 물론 저는 그 동안 눈을 너무 혹사를 하여 노안이 온 상황이기 때문에 세로모드에서는 작아서 잘 안보입니다. 40대 이상의 분들에게는 아이패드 에어를 권해드립니다.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의 주관적 선택 기준





개인적으로는 업무용으로 많이 쓴다면 아이패드 에어를 멀티미디어 용도로는 아이패드 미니 2를 권합니다.


아이패드 에어의 단점

   

물론 동영상의 경우 조금이라도 큰 화면에서 보는 것이 유리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로 사용하는 시간이 출퇴근인 경우 아이패드 미니가 답일 수도 있습니다.


더 가벼운 경쟁상품이 있고 13인치의 아이패드가 나온다면 양쪽으로 끼인 상품이 될 수도 있습니다. 



* iPad Mini2는 아이패드 에어와 비교를 위해서 써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구매를 한 제품입니다. 다행이 아내가 아이패드 미니2에 대하여서는 만족을 하는 편이이라서 아내의 크리스마스 선물로 주려고 합니다. ㅋㅋ




아이패드 에어 후기 (iPad air Review) 더 가볍게, 더 작게! 사용 감은 최대로

iPad air와 iPad 4 비교

원노트 강좌 [9] 원노트와 블로그

잘못 구입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어플 환불 받는법

아이폰5 공기계 유심 구입 개통기

JOT SCRIPT EVERNOTE EDITION STYLUS 구매하다!

맥앱으로 들어온 스카이 드라이브 - 이제는 맥에서 공유도 스카이드라이브


홍보배너링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stockm.tistory.com BlogIcon S매니저

    왠지 전문적이신거 같애요.ㅎ
    너무 잘 보고 갑니다^^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aviate.tistory.com BlogIcon 일진언니

    아이패드 에어와 미니 비교정보 잘봤습니다^^...그동안 아이패드에 대해서 매력은 있지만 사고싶은 생각까지는 들지않았는데 이번에 나온 아이패드에어는 정말 사고 싶을정도로 매력적인 기기임에는 틀림네요 ^^

  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maker.so BlogIcon sky@maker.so

    전 구입하면 박스도 다 버립니다. ㅎㅎㅎ 천추님께선 모두 보관하시나봅니다.

  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datafile.tistory.com BlogIcon 신기한별

    저는 아이패드 에어 영상용으로 많이 보는지라 이번에 와이파이로 지를까 셀룰러로 지를까 고민중이예요.

  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life-lineup.tistory.com BlogIcon +요롱이+

    너무 잘 보고 갑니다^^
    평안한 밤이시길 바랍니다!

  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1

    업무용은 역시 아이패드 에어가 낳은 것 같습니다.
    낳은것 > 나은것

  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1

    업무용은 역시 아이패드 에어가 낳은 것 같습니다.
    낳은것 > 나은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