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아이폰이 안드로이드 보다 좋은 이유 6가지!
    IT 이야기/아이폰 & 아이패드 2013. 9. 2. 07:00

    개인적으로 다양한 스마트폰을 써봤습니다. 비공식 적이지만 첫 스마트 폰은 2002년에 한 달 정도 엘지 텔레콤에서 지급되었던 PDA폰이 처음이었고 다음이 아이폰 3GS입니다.

       

    직접 구입한 스마트 폰 만하여도 6대이고 회사 업무용으로 지급 받았던 초기 형 안드로이드와 윈도 폰 합하면 실질적으로 10대 내외의 스마트폰을 사용 했습니다.

       



    이번 이야기의 핵심은 안드로이드 폰이 성능이 좋다 안 좋다는 것보다는 제 개인적으로 사용의 경험이나 컴퓨팅 환경과 비교해서 내용입니다.

       


    음 전 애플빠가 맞는 것 같습니다. ㅠ.ㅠ


       


    1 안정된 보안성과 앱 시장의 안정성

       

    아이폰을 쓰는 경우 불법 어플에 대한 문제가 거의 없습니다. 물론 파일을 다운 받아 직접 설치를 하는 앱들도 있지만 일반인들은 설치 자체도 힘들고 굳이 일반인들이 설치할 이유도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업그레이드로 중복 구입하여 결제가 두 번 된 앱이 2개나 있습니다. 나중에 확인 해보고 기간이 지나서 넘어간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상당한 수의 어플을 구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현재 업그레이드가 안 되는 유료 앱이 두 개정도 있습니다.


     많은 앱을 앱스토어에서 유료로 구입을 했지만 문제가 있는 것은 두 종 정도 입니다. 하나는 엠씨 스퀘어 앱이고 하나는 회사가 없어져서 업그레이드가 안되고 있습니다.

       

       


    2. Adobe 플래시가 없어서 가벼운 브라우저

       

    일단 유저의 입장에서는 아이폰에 플래시가 지원이 안 되는 것이 불편하시지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개발을 하는 입장(?)에서는 플래시가 지원 되지 않는 것이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즉 홈페이지에 플래시를 넣지 않아도 되고 결과적으로 빠르고 균형감 있는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클라우드 방식의 브라우져입니다. 즉 서버에서 플래시를 연산해서 화면으로 뿌려주는 개념입니다.


     

    필요한 경우 클라우드 방식의 퍼핀 브라우저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제가 전에 마케팅 직원으로 있던 병원 홈페이지 입니다. 플래시 때문에 안드로이드 폰으로 열면 상당히 버벅되고 아이폰에서 열면 대부분 빈공간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용 퍼핀 브라우저 입니다.

     

    또한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명분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아주 예전에 몇 번 말씀 드렸는데 안드로이드용 크롬에서도 플래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3. 체계화 된 업그레이드

       

    얼마 전 폰으로 용도를 마친 아이폰 3GS의 경우도 iOS 6이 설치도어 있습니다. iOS 7으로 업그레이드 지원은 안 된다고 하지만 4년 가까이 업그레이드가 지원이 되어왔습니다.



    iPhone 3GS의 설정의 업그레이드 버전 병입니다. iOS 7부터는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면 안드로이드 폰는 구입한 후 업그레이드는 거의 안되고있습니다. 각 한번 정도의 업그레이드를 지원 한 후 다음에는 지원이 없습니다.

       

    베가와 갤럭시 탭을 각각 한번씩 업그레이드 해본 적밖에는 없습니다.

       

    4. 개인적으로 애플 라인으로 세팅 된 업무환경

       

    현재 제가 쓰고 있는 애플 제품은 맥북프로 레티나 15인치, 아이패드 4, 아이폰 5 등 IT 제품의 기본이 애플의 제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용 애플 기기를 둘러보면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그나마 맥북 프로 13인치와 아이패드 2의 경우 시집을 보내버려서 그나마 조금 군식구를 줄여버린 것 같습니다.

     

    물론 멀티 컴퓨팅으로 3~5대 정도를 쓰고 있지만, 업무의 중심은 역시 맥북이기 때문에 아이폰과 연동되는 작업이 가능합니다.

     


     

    가장 빠르게 연동되는 노트 어플은 메모장이 있기 때문에 아이폰과 맥북과의 간단한 업무연결이 가능합니다.

     

    애플의 메모장의 경우 글 쓰고 초단위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로 구글 메모로 공유도 되기 때문에 사실상 매우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5. 허접하지만 클라우드 서비스를 대중화 시킨 iCloud

       

    폰 단위의 동기화의 경우 안드로이드와는 차원이 다른 동기화 환경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신제품의 감흥을 없애버릴 정도로 동기화로 시작을 해서 동기화로 끝을 냅니다. 앱의 위치까지 동기화가 됩니다. 클라우드 말로 PC에 백업을 저장한 경우 더욱 빠르고 또한 멀티미디어 파일까지도 이전 버전의 iOS 기기와 똑같은 상태를 유지 시킵니다.

       

    다만 업무용 iCloud는 아직도 베타입니다.

       


    6. 편리한 메시지 및 메모장 페이스타임

       

    당당하게 원노트를 쓴다고 말씀 드리지만 원노트의 경우 업무를 위한 글 감의 작업 등을 합니다. 제 경우는 대부분의 기본 메모를 "메모"에서 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르며 가장 확실한 공유 메모장입니다.

       

    iMassge는 가장 강력한 메시지 서비스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맥북에서 메시지를 쓰는데 아이폰을 가진 사람과의 메시지는 3기기 어디에서나 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의 경우 업무용으로 쓰고 현업을 하는 분들과는 메시지와 페이스타임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메시지와 페이스타임은 현재 스마트 폰의 요금체계를 흔들어 놓은 서비스입니다. iOS 기기 사이에는 무제한 통화와 무제한 문자 체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가 말한 장점이 어떤 면에서는 매우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이나 감성적인 인터페이스 등은 상당히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


    작성일 2013/09/02 07:00



    남서울 정미션콘서바토리 - 2년제·4년제 음악학사학위과정 신입생모집

    실용적인 맥북 거치대 " Twelve South HiRise Adjustable Stand"

    수고 했어 아이폰 3GS... 아이폰 3GS의 유심을 제거하다!

    서피스 프로(Surface Pro) 리뷰 [6] 서피스 PRO 스펙 자세히 알아보기

    잘못 구입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어플 환불 받는법

    무료 교육 안내 - 음답하라! 희망인재 제 4회 '내가 만든 회사가 세상을 바꾼다'

    아이패드 어플 소개! "애플"의 이미지를 관리하는 iPhoto(아이포토)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한 티스토이 블로그! 디자인에 빠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