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나는 프리랜서 블로거! 나의 일은 브랜드 블로그 운영[1]
    마케팅/블로그 마케팅 2013. 3. 17. 07:43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한 고급 IT 시스템"을 쓰기 위해 사전 설명을 위한 글이라고 보십시오. 현재는 초급과 중급에 관하여 포스팅을 했습니다.

       

    프리랜서 블로거가 되기 전에는 개인적으로 다양한 직업을 경험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 첫 사회경험은 조선소였는데 관련학과를 나왔지만 길게 생활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지방에서 일하였기 때문에 향수병과 지나친 박봉으로 1년 정도 일을 하다 그만두고, 패밀리 비지니스인 패션 업 쪽에서 사입자라고하는 의류구매에 관련한 일을 했습니다.



    1인창조기업, 마케팅블로그, 브랜드 블로그, 블로그 운영, 블로그 운영노하우, 블로그 잘하는 법, 아이패드, 프리랜서오늘 코딩 작업을 할 블로그 입니다. 오늘 중으로 완료를 해야 하는데, 프로그램이 아직 완료가 안 되어서 걱정입니다.



    프로론플래너 바로가기

    http://mrloan.tistory.com 


    사입자는 지금은 물류와 택배 등의 발달로 잊혀진 직업이지만, 제가 일을 할 당시만 하여도 상당히 선망되던 직업이었습니다. 지금으로 치자면 일종의 패션 MD(머천다이저)와 배송업무를 같이하는 직업이었습니다.

       

    한동안 동대문 옷을 사입해주는 일을 하다, 1998년에 "dawnmart"라는 도매의류 소핑몰을 창업했었습니다. 초기에는 쇼핑몰로 시작을 했다가 결국 "패션 창업"과 관련한 컨설팅회사가 되었고, IMF 때문에 적은 규모의 옷 가게를 시작하려는 분을 위한 정보 제공 및 직접 창업 지원을 하는 일을 하였습니다.

       

    이때부터 웹상에 글을 쓰는 일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게시판에 지금의 블로그와 유사한 느낌의 글들을 쓰고 있었습니다. 인생의 전환점을 꼽으라고 하면 이 시점이 될 것입니다.

       

    다양한 직업과 직장을 전전(?)했다고 하지만 중심축에는 웹에서 제가 아는 노하우를 제공하고 그로 인한 파생적인 수익을 얻는 것이 제 일이었습니다.

       

    동대문 최초의 도매의류 쇼핑몰 운영

    모 통신사와 모바일 쇼핑몰 진행,

    오프라인 쇼핑몰 운영사 및 분양 마케팅

    오픈마켓 상품판매

    보험 사이트 구축 및 보험 블로그 운영

    네트워크 성형외과 마케팅

    네트워크 피부과 마케팅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회사

       

    현재 프리랜서 7개월 차 프로 블로거

       

    그리고 현재는 프리랜서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직장 중 오프라인 쇼핑몰 운영사에 있을 때부터 블로그 운영을 했습니다.

       

    블로그 운영만 현재는 11년 정도입니다

       

    "브랜드 블로그"라는 타이틀을 내건 일련의 마케팅을 위한 정보 중심의 블로그를 운영해드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란? 브랜드 블로그의 특징

       

    거창하게 브랜드 블로그라고는 하지만 브랜드 블로그는 정리하면 정보를 글로 제공하는 블로그의 가장 기본적인 운영방식을 취하는 어찌 보면 전통적인 블로그 운영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황은 개인적으로 직접 운영해드리는 10곳 정도 "브랜드 블로그"가 있고, 3곳의 서클(블로그 운영 그룹)이 저와 함께 공식으로 마케팅과 글 쓰는 방향을 같이하며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인창조기업, 마케팅블로그, 브랜드 블로그, 블로그 운영, 블로그 운영노하우, 블로그 잘하는 법, 아이패드, 프리랜서공식적인 브랜드 블로그 1호인 "유스타일나인" 피부과 블로그 입니다. 현재는 제가 근무했던 회사에서 관리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많은 마케팅 블로그를 운영했다기보다는 하나의 블로그를 수년간 유지하고 운영하면서 마케팅 효과를 보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마케팅을 하는 블로거들이나 블로그 마케팅 업체와는 전혀 다른 블로그 운영 노하우를 가지게 된 것입니다.

       


       

    01. 블로그 포스팅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지 않는다.

    마케팅 블로그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이 없을 수는 없습니다. 공격적인 마케팅은 디자인에서 시작합니다. 즉 스킨을 홈페이지처럼 디자인을 하고 사이드에 배너나 광고를 다는 방식입니다.

       

    02. 글 감을 소모하지 않는다.

    대금이 지불되는 블로그를 운영을 해드리지만 전 한 달에 15~20건 정도의 포스팅을 해드립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브랜드에서의 스토리는 한계가 있고 스토리를 소모하면서 운영되는 브랜드 블로그는 함부로 스토리를 낭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03. 글의 품질을 높인다.

    많은 분의 오해가 저 혼자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는 줄 알고 계십니다. 설마 '오타 대마왕' 혼자서 운영하겠습니까?

       

    저와 함께하는 전문적으로 글을 쓰는 프리랜서 에디터들이 있습니다.

       

    04. 마케팅 효과를 위한 블로그 디자인

    브랜드 블로그를 홈페이지 처럼 꾸미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마케팅 효과가 더 좋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홈페이지는 키워드 광고의 도달점으로 광고 효과를 보는 마케팅용 웹페이지입니다. 특히 마케팅 기능이 있는 제대로된 메인페이지는 매출 발생에 엄청나게 이바지를 합니다.



    1인창조기업, 마케팅블로그, 브랜드 블로그, 블로그 운영, 블로그 운영노하우, 블로그 잘하는 법, 아이패드, 프리랜서제 블로그 디자인 초안입니다. 많이 간과 하시는데 제 블로그 자체도 '브랜드 블로그'로 막강한 마케팅 효과를 보는 블로그입니다.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에 홈페이지의 마케팅요소를 집어넣는 것이 브랜드 블로그의 디자인 핵심입니다.

       

    05. 3개월 정도는 마케팅 효과가 없다고 배짱을 부린다!

    제대로 된 블로그가 되려면 3개월 정도는 운영해야 합니다. 제 경우는 첫 달에는 기대도 마시라고 말씀 드립니다.

       

    06. 포스팅도 제대로 된 웹 표준 문서로 만들어 발행을 한다

    웹표준만 잘 지켜도 검색에는 상당히 유리하게 작용을 합니다. 기본적인 웹표준과 그와 관련한 웹 접근성을 포스팅에 활용하면 불필요하게 키워드를 남발하지 않아도 상당한 검색유입이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관련글 들과 브랜드 블로그의 효과에 관하여 한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빠르게 효과를 원하시면 운영을 안 해드리는 것이 의뢰 주에 대한 예의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결국 키워드 블로그로 빠지는 것이기 때문에 3개월 뒤에는 저품질 블로그가 되어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없을 것입니다.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6-1] - 글감의 저장으로 다양한 글을 쓰자

    블로그 운영관리를 편하게 하는 블로그 API -실전편

    블로그 운영관리를 편하게 하는 블로그 API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서 필요한 중급 IT 시스템[2-2] 태블릿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오타를 줄이려는 노력을 시작하다.

    내가 생각하는 OS 윈도 8의 전망 -태블릿과 클라우드 컴퓨팅

    왜 블로거 들은 SNS를 사용하지 않을까? 블로그에 트위터 활용하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