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의 타임 캡슐을 구입하다. [2] 타임캡슐의 장점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 사다리차 2013. 1. 31. 01:11
애플의 타임캡슐은 애플 제품 중에 제일 마음에 들지 않는 제품입니다. 맥을 쓰면 네트워크를 애플에서 만들 네트워크 장비를 이용하게 만들어 버리는 애플의 스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타임캡슐은 애플의 네트워크 장비인 Aport 장비와 2T(3T) 가 결합된 장비입니다. 구입을 하게 된 것은 내부 네트워크 망을 기가바이트로 구성을 해보려는 욕심과 케이블의 비대칭 인터넷과 SK브로드밴드 인터넷망을 쓰는 입장에서는 조금 다양한 인터넷 환경으로 세팅을 해보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타임캡슐의 장점은 맥북의 무선 속도를 최대로 끌어 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맥북의 경우 140Mbps 정도로 속도에 제한을 걸어 둔다고 합니다. 공식 적인 테스트는 하진 않았지만 iptime 공유기로 접속하는 경우 정말 느리다는 느낌이 듭니다.
제일 앞부터 외장하드, iptime 나스, 아이피 타임 공유기(케이블 인터넷과 연결되어있습니다), 타임캡슐 순입니다.
이전에는 iptime M804 썼습니다. 듀얼 밴드를 지원하는 모델이어서 5GHz 전용으로 접속을 해서 300Mbps 까지 무선 속도를 지원한다고 하는데 5GHz 전용 모드로 접속(54mbps)을 하면 속도가 더 안 나왔지만 타임캡슐에 연결한 맥북프로 레티나 모델의 경우 경우 450M/s의 속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내부 속도의 중요성은 일단 맥북에서 원격 접속으로 PC에 접속한 경우 별도의 장비 없이도 PC를 컨트롤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에서 만든 공유기 답게 네트워크 설정이 매우 간단합니다.
공유기를 처음 쓸 때 조금 인터넷만 연결해서 쓰던 시절에서 원격 접속을 시작하고 나스를 설치하면서 거의 클라우드 컴퓨팅이나 스토리지를 구성을 하였는데, 일단 설정은 버튼 몇 번과 엔터 몇번이면 가능합니다.
문제는 타입 캡슐은 외부 접속이 안된다는 정보 때문에 구입을 미루었었는데 외부접속 문제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자주 사용하는 저에게는 매우 중요한 문제였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외부 접속은 NAS의 FTP를 제외하면 모두 되고 있습니다.
포트설정을 한 것입니다. 외부 접속을 위하여 포트를 열어주는 기능입니다. 포트 맵핑이라고 표현해서 처음에는 조금 헷갈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외부 접속이 많이 때문에 기본 옵션 이외에 추가적인 세팅을 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타임캡슐은 외부 접속이 되지 않는 다고 잘못 알고 있어서 저도 구입에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명동 프리스비에서 기술지원을 한번 받았는데 일단 기술 지원 팀에서도 명확한 답변이 없어서 그랬습니다.
일단 저처럼 외부에 나가면 원격접속을 기본으로 쓰는 방식의 컴퓨팅을 하는 사람들이 아직은 적기 때문으로 봅니다.
공유기는 단순히 인터넷을 여러 장비에서 쓰게 하는 것이 내부와 외부를 자연스럽게 연결하게하는 장비입니다. 그래서 타 제품에 비해서 많이 비싼 장비를 구입을 했는데 결과적으로는 매우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타임 캡슐(에어포트)를 이용한 외부 접속에 대하여 조금 더 자세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 개인적으로 나스가 있어서 타임캡슐의 하드 data에 대한 외부 공유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부분도 한번 테스트해보려고 합니다. WAN을 통한 설정이 있는데 외부에서 타입캡슐에 데이터를 접속 할 수 있는 기본이 있기 때문에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나스의 FTP를 통한 외부 접속이 되지 않아서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자료를 쓸 때는 WEBDAV로 접속하면 문제가 없는데 공유를 하고 다른 사람에게 접속하게 하기에는 조금 불안해서 그렇습니다.
2013년 스파크를 구입 한지 한 달 - 이번에 구입한 새 차는 경차[4]
윈도우 기본 스크롤 방향을 상하 반대로 바꾸어보자! Mac 처럼
애플 혁신의 끝이라고? 혁신을 만드는 것은 기업이 아니라 그것을 쓰는 사람이다!
윈도우8 태블릿 가능성과 실망감의 공존 태블릿을 노트북의 진화(?)
원도우 8 태블릿이 실패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해상도!
맥북프로 레티나 15인치 사용기-이제는 레티나 없이는 못살아 ㅠ.ㅠ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 > 함일사 사다리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라우드 컴퓨팅 알고 쓰자 [5] 사설 클라우드 서비스 (32) 2013.02.20 이 남자가 윈도우8(window8) PC를 이용하는 방법 - 클라우드 컴퓨팅 (34) 2013.02.17 아이패드와 클라우드 컴퓨팅으로만 일을 한 토요일 (23) 2013.02.17 클라우드 컴퓨팅 이제는 생활에서 만나다. (19) 2012.12.18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하여 (14) 2012.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