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기본 맵을 이용한 네비게이션 활용 -애플과 지도IT 이야기/아이폰 & 아이패드 2014. 9. 16. 09:14
아이폰 5S에는 iOS 8의 배타버전 이기 때문에 티 맵을 쓸 수 없기 때문에 네비게이션으로 애플의 기본 지도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맥 OS X 매버릭스와 iOS 7 부터 애플지도가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활용은 거의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국내에는 위성 지도나 3D 지도가 미국과는 차이가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절대신뢰 T- MAP"이 있기 때문에 굳이 애플의 지도를 이용 할 일이 없었습니다.
맥 OS X 요세미티의 기본 지도 앱입니다.
하지만 최근 iOS 8 DP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티 맵을 쓸 수 없기 기 때문에 티 맵의 대용으로 아이폰의 기본 지도 앱을 네비게이션 모드에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지도 앱을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자!
아이폰 5S의 기본 앱 중 하나 인 지도 앱에는 네비게이션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지도 상단에서 화살표를 누르면 네비게이션 모드로 넘어갑니다.
어제는 현재 제가 근무하는 부평에서 강남으로 고객 미팅을 가게 되어서 아이폰 지도를 네비게이션으로 이용을 했습니다. 2년쯤 전에 한번 사용해보고 정말 오랜만에 사용을 해보는 것 같습니다.
역시 인터페이스와 UI는 심플하고 직관적입니다. 다만 티 맵의 정확도와는 상당히 떨어지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교통량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출발 시 도착 시간 정보와 실제 도착했을 때 도착시간의 차이가 매우 심합니다. 특히 막히는 거리는 안심하고 약속시간을 정할 수 없습니다.
티 맵을 이용할 때는 출 바지에서 도착지 가지의 시간을 보고 출발을 하면 거의 정확하게 약속시간에 도착을 할 수 있었는데 아이폰 지도 앱은 너무 오차가 많이 나고 있습니다.
도착시간 정보를 제외하면 상당히 우수한 네비게이션입니다. 티 맵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최고의 대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이패드의 지도와 네비게이션 모드입니다. Wi-Fi 모델이기 때문에 도보 중에 사용은 매우 편리하지만 이동 중에 사용을 어렵습니다.
아이폰 지도 앱의 네비게이션 모드에서 주간 모드와 야간 모드입니다. 아이폰의 기본 지도를 이용하여 네비게이션을 활용해보았습니다.
'IT 이야기 > 아이폰 & 아이패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사설수리업체에서 아이폰 5 액정수리를 하다 (28) 2014.10.10 아이패드 에어 iOS 8 업데이트 (29) 2014.09.18 아이폰5(iPhone5) 데이터 테더링 방법[3] 총정리편 (46) 2014.08.04 아이폰 5s 고장과 애플의 A/S 진행 중 문제점[2] 나는 진상 고객이다! (20) 2014.07.24 아이폰 5S(iPhone 5S) 구매 후기 [2] 아이폰 5S과 아이폰 5 비교 (15) 2014.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