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강좌 - 프롤로그..

강좌의 대상 층은 "전업 블로거"의 수입을 조금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마케팅 비의 부담을 느끼는 소기업이나 소상 점을 위한 내용을 중심..

블로그 1:1 멘토링 교육 안내..

블로그가 요동을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분에 저도 블로그 교육을 다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교육 방식은 1:1교육으로 메토링을 진행 하려고 ...

IT 제품 등에 대한 리뷰를하고...

브랜드 블로그와 블로그 마케팅을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해드리고 있습니다.
TEL.010-2776-9081 / chunchu99@gmail.com

블로그 운영을 위한 쓰고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iCloud, 박스, 드롭박스, 원드라이브, 네이버 클라우드"

IT 블로그를 운영하고, 여러 업체의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을 하기 때문에  남들보다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쓰고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쓰고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대항 다양하게 정리를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클라우드 서비스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이것 저것 다양하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쓰고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https://onedrive.live.com

 

오피스 365를 구독 하고 있기 때문에 1TB의 용량으 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고로 많은 용량을 쓰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주요 공유자료는 역시 원노트입니다. 대부분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되었거나 다시 사용을 위해 준비를 해 두고 있는 글 감들입니다.

    


그 외 컨설팅 제안서들을 백업 해었었는데 최근 윈도우 10 태블릿 등의 저장 공간이 적은 곳에서 마이크로 SD카드로 설정이 되지 않고 있어서 보조로 쓰고 있습니다.




최근 사용량이 늘어난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순위가 앞으로 올라왔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갤럭시 s8+로 사진을 찍어서 원드라이브의 사진으로 공유해서 작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iCloud

http://icloud.com


유료로 매월 저장공간의 대가를 지불하는 서비스입니다. 많을 때는 6대 정도 까지 iCloud를 사용하는 장비를 쓰고 있기 때문에 용량이 압박이 상당합니다.

   

맥북 1인치와 아이맥,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 6S 플러스 등을 메인으로 쓰는 재게는 iCloud는 가장 사용빈도가 높은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막상 스토리지로는 거의 쓰지 않고, 스케쥴이나 메모, 아이폰 이미지 등의 동기화 및 프로그램의 저장 폴더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http://cloud.naver.com

 

네이버의 넷드라이브가 이름을 바꾼 것입니다. 예전에도 그렇고 현재도 클라이언트의 자료 공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블로그에 연결된 계정으로 쓰고 있어서 조금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에 진행했던 마케팅 관련 자료 사진입니다. 클라이언트와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로 자료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드롭박스

http://dropbox.com

 

가장 많이 쓰는 개인 업무 공유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업무자료의 공유 및 개인 클라우드 공유 메인 중에 메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에서 매우 중요한 스크린 샷의 공유 기능이 막강해서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이나 어플 활용 등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 사무실에서는 맥북프로 터치바나 아이패드 프로 등의 서브 급 장비를 활용하고 집에서는 아이맥을 쓰기 때문에 스크린 샷의 공유는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시놀로지 나스

 

대표적인 사설 클라우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추의 IT 전용 사진 자료 공유 및 멀티미디어 공유, 백업서버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패드를 쓸 때는 DS image 등 막강한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료를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맥은 WebDAV로 연결을 썼었는데, 현재는 속도가 느려서 잘 쓰기 않고 동기화 폴더를 만들어서 각각의 PC에서 모두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은 공간은 남들과 같은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박스(Box) 클라우드

http://box.com

 

협업을 위한 협업을 위한 이라는 단어로 많이 썼습니다. 주로 프로젝트 형식의 마케팅 컨설팅을 할 때 프로젝트를 공유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였습니다.


   

최근에는 동기화를 하지 않고 있으며, 블로그 에디터 들과의 이미지 자료 교환이나 정보 공유할 때 쓰고 있습니다.

   

드롭박스와 카테고리가 겹친다고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입니다.

   

후기


네이버 블로그에 원드라이프 포스팅을 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전체적으로 한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상당히 다양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찾는 것 현명한 방법입니다. 

   

  


홍보배너링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연결고리

    전 개인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를 즐겨 사용합니다.^ ^